<부산행> 시리즈를 통해 본 한국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의 산업적 특성

이현중 2022년
' <부산행> 시리즈를 통해 본 한국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의 산업적 특성'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반도>
  • <부산행>
  • K-zombi
  • Korean trans-media storytelling
  • K좀비
  • Peninsula
  • Train to Busan
  • film industry
  • franchise story
  • transmedia
  • transmedia storytelling
  • 영화산업
  • 트랜스미디어
  •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
  • 프랜차이즈 스토리
  • 한국형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69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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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산행> 시리즈를 통해 본 한국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의 산업적 특성' 의 참고문헌

  • 한국영화와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 그 가능성과 한계
    이현중 [2020]
  • 한국영화 프로듀서, 그리고 한국형 장르영화
    차승재 [2011]
  • 트랜스미디어와 인터미디어: 개념의 차이와 관계
    김무규 [2020]
  •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의 이해
    류철균 [2015]
  • 트랜스미디어 또는 인터미디어 - 사용자 중심 콘텐츠 생산의 키워드
    오은경 [2014]
  • 트랜스미디어 담론에 대한 집단지성론적 고찰
    김기홍 [2015]
  • 컨버전스 컬처
  • 좀비 서사의 장르 유동성 연구 - 연상호 감독의 좀비 시리즈를 중심으로
    최수웅 [2021]
  • 작품 <돼지의 왕>과 <사이비>의 분석을 통해 본 연상호 애 니메이션의 이미지
    최정윤 [2017]
  • 인터뷰 - <반도> 시나리오 작가 류용재
  • 웹툰의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 전략 연구
    박기수 [2016]
  • 웹툰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 현황과 가능성
    박기수 [2020]
  • 웹툰 <미생>의 재매개 과정에서 나타난 디지털 서사의 변주
    김은영 [2016]
  • 연상호 감독이 밝힌 ‘반도’의 길고 다양하고 다른 뒷이야기
  • 슈퍼히어로 영화의 스토리텔링
    이현중 [2017]
  • 문화콘텐츠에서 트랜스미디어가 가지는 현재적 의의
    이영수 [2016]
  • 더 빠르게 더 강하게… 한국 좀비는 달린다
  • “트렌드 코리아 2020, ”
    김난도 [2019]
  • Box Ofiice Mojo 통계자료
  • <오징어게임>의 흥행으로 살펴보는 지역영화와 지역문화
    김세익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