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항반응이론에 따른 한국어 초급 이해 영역 평가의 객관식 문항 분석

' 문항반응이론에 따른 한국어 초급 이해 영역 평가의 객관식 문항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Item analysis
  • 한국어 성취도 평가
  • Assessment literacy
  • Evaluation of Korean language achievement
  • Evaluation of Korean language education
  • Item response characteristic curve
  • Item response theory
  • 문항 분석
  • 문항반응이론
  • 문항특성곡선
  • 평가 문식성
  • 한국어교육평가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48 0

0.0%

' 문항반응이론에 따른 한국어 초급 이해 영역 평가의 객관식 문항 분석' 의 참고문헌

  • 한국어능력시험 읽기 영역 난이도 설정에 대한 비판적 검토 -제25회∼제27회 중급 읽기 영역을 중심으로-
    함정식 [2014]
  • 한국어교육 평가 연구
    장은아 [2011]
  • 한국어교육 평가 관련 연구동향 분석 -동시출현단어 분석을 중심으로-
    김은실 [2019]
  • 한국어 평가연구의 역사적 고찰
    강수정 [2017]
  • 한국어 성취도 평가의 문항 분석 및 실제 연구
    허유경 [2018]
  • 한국어 성취도 평가에서의 교사와 학습자간 난이도불일치에 대한 연구
    원해영 [2012]
  • 한국어 성취도 평가 문항 개발 연구 -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의 사례를 중심으로-
    이희경 [2002]
  • 한국어 말하기 성취도 평가의 단계별 유형과 기준 연구
    이진영 [2009]
  • 한국어 듣기 · 말하기 성취도 평가에 관한 연구 - 초급을 중심으로 -
    박성경 [2008]
  • 한국어 교육에서의 평가 문식성 연구
    이아름 [2020]
  • 한국어 교육 성취도 평가 분석 사례 연구 - 특정 대학 기관 중급 성취도 평가의 내용 타당도를 중심으로 -
    구민지 [2014]
  • 한국어 교육 성취 수준에 대한 평가: 연세대 한국어학당 1급. 2급의성취도를 중심으로
    백봉자 [1998]
  • 한국어 교육 배치 평가 타당도 분석 연구 - 특정 기관의 배치 평가 사례를 중심으로 -
    구민지 [2016]
  • 한국 내 한국어 교육기관의 성취도 평가 조사 연구
    김정숙 [2021]
  • 평가 문항 개발을 위한 지침서 사용 연구
    김상수 [2017]
  • 유형별로 본 한국어 능력 평가의 실제와 과제
    최은규 [2006]
  • 문항반응이론의 이해와 적용
    성태제 [2019]
  • 문항반응이론을 활용한 한국어능력시험의 문항 양호도 분석-한국어능력시험 제28회~제32회를 중심으로-
    장은아 [2014]
  • 문항반응이론 입문
    F.B. Baker [2019]
  • 교육평가의 기초
    성태제 [2022]
  • 『외국어 평가의 이론과 실제』
    신상근 [2010]
  • jamovi 통계프로그램의 이해와 활용
    설현수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