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술성에 초점을 둔 문학사 탐구 교육 연구

박주형 2022년
논문상세정보
' 서술성에 초점을 둔 문학사 탐구 교육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Knowledge in literary history
  • Literary history education
  • Literary history inquiry
  • Narrativity of literary history
  • Subaltern of literary history
  • 문학사 교육
  • 문학사 탐구 활동
  • 문학사의 서술성
  • 문학사의 하위주체
  • 문학사적 지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6 0

0.0%

' 서술성에 초점을 둔 문학사 탐구 교육 연구' 의 참고문헌

  • 해방전후의 현대문학사 연구 - 『신문학사』(임화), 『조선신문학사조사』(백철), 『현대조선 문학사』(박영희)에 사용된 ‘양식’·‘사조’·‘사상’ 개념을 중심으로
    강용훈 [2015]
  • 한국의 민중시 문학사
    맹문재 [2001]
  • 한국문학사 서술의 정치적 무의식
    허병식 [2010]
  • 한국문학사
    김윤식 [1996]
  • 한국문학과 민주주의
    함돈균 [2013]
  • 한국 현대시문학사
    이승하 [2005]
  • 학습자 중심의 문학사교육 연구 - 정지용의 시론을 예로 하여
    김정우 [2006]
  • 하우 위 싱크: 과학적 사고의 방법과 교육
    Dewey, J. [2011]
  • 타자 이해에 대한 시교육적 고찰 —한하운의 시를 대상으로
    박주형 [2019]
  • 초중등학교 각과 교수요목집
  • 지식교육으로서의 문학사 교육에 관한 연구-미군정기 민족문학론의전개 양상을 중심으로
    김성진 [1999]
  • 제삼세대
  • 임화문학예술전집 2 –문학사
    임화 [2009]
  • 역사서술의 주체와 관점 : 역사교과서 읽기와 관련하여
    양호환 [1998]
  • 역사교과서의 서술양식과 학생의 역사이해
    양호환 [1996]
  • 역사 학습에서 ‘탐구’의 재고: 실제적 탐구의 가능성
    민윤 [2007]
  • 여공 1970: 그녀들의 反역사
    김원 [2006]
  • 시적 화자를 활용한 문학사교육 방안 연구
    김민지 [2021]
  • 시민교육으로서의 문학사 교육 연구 - 학습자 주도성(student agency)을 중심으로 -
    오윤주 [2022]
  • 소설의 현대 시학
  • 서발턴과 역사학 비판
    김택현 [2003]
  • 비바람 속에 피어난 꽃
    한윤수 [2003]
  • 바흐친의 산문학
  • 문화사적 접근을 통한 교육용 문학사 서술 시론
    우신영 [2011]
  • 문학사적 안목 형성을 위한 문학사교육의 내용 개선 방향 연구
    조하연 [2013]
  • 문학사적 안목 형성을 위한 문학사 교육의 구도 모색
    오윤주 [2016]
  • 문학사교육의 현상과 인식
    정재찬 [2010]
  • 문학사교육의 내용과 방법에 대한 재검토
    김서윤 [2013]
  • 문학사교육에서 지식의 문제–국어 지식 교육의 영역과 활동과 관련하여
    김정우 [1999]
  • 문학사 이후의 문학사 – 한국 현대문학사의 해체와 재구성
    천정환 [2013]
  • 문학사 교육의 위상과 성격
    류수열 [1999]
  • 문학사 교육에서 ‘지식의 구조’와 그 교육 방안 - 초기 소설사 논쟁을 중심으로 -
    주재우 [2022]
  • 문학 교육에서 바라본 문학사
    윤대석 [2014]
  • 메타 역사: 19세기 유럽의 역사적 상상력 1
    White, H. [2011]
  • 마르크스주의와 문학
  • 다시, 서발턴은 누구/무엇인가?
    김택현 [2008]
  • 능동적 협력자로서의 문학 독자 역할에 대한 고찰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에서의 문학 소통 양상을 중심으로-
    박주형 [2022]
  • 노동의 새벽
    박노해 [2004]
  • 냉전과 박애-냉전기 미국의 구라활동과 USIS 영화 <황토길>의 사례
    김려실 [2015]
  • 기호계–문화연구와 문화기호학
  • 글 쓰는 노동자들의 시대 ― 1980년대 노동자 ‘생활글’ 다시 읽기 ―
    한영인 [2014]
  • 국어지식교육론
    김광해 [1997]
  • 국어과교육과정
  • 국어과 교육과정
  • 고전문학사 서술과 문학사 교육의 거리
    이민희 [2020]
  • 고등학교 문학 Ⅱ
    최지현 [2012]
  • 고등학교 문학
    김창원 [2019]
  • 고등학교 문학
    이숭원 [2019]
  • 『문학』 교과서 내 문학사 기술(記述)에 대한 비판적 검토 및 제언
    이민희 [2020]
  • ‘한하운 시집 사건’(1953)의 의미와 이병철
    정우택 [2014]
  • ‘감정구조’ 중심의 문학사 교육 시론
    박은진 [2020]
  • 80년대 ‘무크 문학’의 언어 풍경과 문학의 윤리-시와 경제와시운 동을 중심으로
    김예리 [2014]
  • 70년대 지배적인 담론구성체들과 노동자들의 글쓰기
    신병현 [2006]
  • 4․19세대 비평 담론의 형성과정
    임영봉 [2003]
  • 1980년대 무크지 운동과 문학장의 변화
    김문주 [2013]
  • 1960,70년대 의류봉제업 노동자 형성과정- 반도상사(부평공장)의 사례를 중심으로
    김귀옥 [2004]
  • 1950년대 후반 시인들의 문학적 자기-서사 : <자작시 해설집> 총서(1958~1960)를 중심으로
    박연희 [2018]
  • (초․중학교에서 학생들과 조사 연구하는) 역사하기
  • (批評論文) 그람시의 서발턴 개념과 서발턴 연구
    김택현 [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