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통일 정책 홍보의 가능성: 참여관찰 기법을 중심으로

최종환 2022년
논문상세정보
'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통일 정책 홍보의 가능성: 참여관찰 기법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New media policy promotion
  • Participation observation
  • Unification policy
  • dmz
  • metaverse
  • 뉴미디어 정책 홍보
  • 메타버스
  • 참여관찰
  • 통일정책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317 0

0.0%

'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통일 정책 홍보의 가능성: 참여관찰 기법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통일부, 평화를 지도에 담다
  • 크리에이터에게 이용자와 상호작용한다는 것은 무슨 의미인가
    김해원 [2018]
  • 콘텐츠가 돈 된다…각양각색 수익형 서비스 ‘출사표’
  • 촛불과 미디어: 컨버전스 미디어 양식과 개인화된 대중의 출현
    임종수 [2011]
  • 지역공동체 구성원들의 공동체미디어 실천에 대한 고찰 : ‘창신동라디오 <덤>’ 현장에 대한 참여관찰을 중심으로
    김영찬 [2018]
  • 중국 TV 프로그램에 대한 한국 젊은이들의 이용동기에 관한 연구 '황제의 딸'과 '노방유희'를 중심으로
    최양호 [2003]
  • 정치적 상상력을 활용한 메타버스 DMZ 관광 구축 방안
    이웅규 [2022]
  • 정책참여와 소통의 기제로서 정부의 소셜미디어 활용 방식의 탐색적 고찰: 기재부 소셜미디어 중심으로
    김용희 [2018]
  • 정부정책의 신뢰도 제고를 위한 SNS활용 PR 전략
    차영란 [2013]
  • 정부 및 공공 기관 SNS 활용 평가를 위한 정량 및 정성 지표의 도출과 지표별 중요도 분석
    조창환 [2019]
  • 일선 경찰의 행태 및 근무환경에 대한 참여관찰적 연구: Lipsky의 일선관료 이론을 중심으로
    김병섭 [2013]
  • 이젠 지자체 홍보도 메타버스 시대
  • 온라인을 통한 정부: 국민 간소통 강화 방안 연구
    심재철 [2010]
  •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정부부처의 정책홍보 전략 분석 : 페이스북 메시지와 운영을 중심으로
    정인경 [2014]
  • 소셜 미디어를 이용한 정부PR 연구: 정부PR 실무자와 SNS 전문가의 인식 차이를 중심으로
    김지혜 [2017]
  • 소셜 미디어 활용에 따른 정부신뢰와 효능감의 변화: 대학생층을 중심으로
    허진희 [2014]
  • 미디어 콘텐츠의 메타버스 플랫포밍 유형화 및 미래 전망
    송민정 [2021]
  • 미디어 연구를 위한 질적 방법론
    나미수 [2014]
  • 미디어 문화연구의질적 방법론
    조영한 [2018]
  • 문화콘텐츠를 통한 민족동질성 회복에의 가능성 모색 -트랜스미디어로서의 남북 합작 애니메이션『왕후 심청』과 일본 애니메이션의 사례를 중심으로-
    심수경 [2019]
  • 메타버스의 혁신 및 실재감 요인이 플랫폼 신뢰를 통해 지속적 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디지털 기술 역량의 조절 효과 분석
    황인호 [2022]
  • 메타버스의 사회적 기능과 원격실재감이 메타버스 참여 주체의 신뢰를 통해 요청지원 의도에 미치는 영향
    황인호 [2022]
  • 메타버스의 개념과 발전 방향
    고선영 [2021]
  • 메타버스를 활용한 비즈니스 사례 분석 및 향후 전망
    김정수 [2021]
  • 메타버스(Metaverse) 마케팅 사례를 통한 성공요인 및 활성화 방안 연구
    조재욱 [2022]
  • 메타버스 콘텐츠를 활용한 문화재 교육의 적합성 연구: Focus Group Interview를 중심으로
    고개 [2022]
  • 메타버스 정부의 기회와 도전: 추진과제와 정책적 시사점
    서교리 [2021]
  • 메타버스 공간 내에서 게임 기획 요소가 게임 유저 간 공감 형성 및 이용에 관한 연구
    이지훈 [2022]
  • 메타버스 개념과 유형에 관한 시론: 가능세계 이론을 중심으로
    윤현정 [2021]
  • 메타버스 가상세계 생태계의 진화전망과 혁신전략
    윤정현 [2021]
  • 메타버스 : 한눈에 보기
  • 메타버스 : 새로운 기회
    김상균 [2022]
  • 마을공동체미디어 실천에 대한 민속지학적 연구
    김은규 [2022]
  • 디지털 뉴딜 2.0 초연결 신산업 육성메타버스 신산업 선도전략
  • 디지털 뉴딜 2.0 초연결 신산업 육성 첫 종합대책, 범정부 합동「메타버스 신산업 선도전략」발표
  • 디엠지 메타버스 서비스 개시
  • 대학생의 메타버스 이용 동기가 만족도와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가상세계 메타버스를 중심으로
    오지희 [2022]
  • 남북한 언론이 재구성한 평화 담론의 비판적 분석: 괴리된 이상(理想)과 분단체제의 지속
    최종환 [2021]
  • 광장 정치와 집회 유튜버의 활동 : 2019년 태극기 집회 참여관찰을 통해 본 유튜버의 역할과 정체성
    이종명 [2021]
  • 게임과 비게임 메타버스 콘텐츠에서 나타나는 유형의 융합화에 관한 연구
    김윤정 [2021]
  • “스마트시티기반의 메타버스(Metaverse)를 통한 도시문제해결 방안에 관한 연구
    권창희 [2021]
  • [제페토를 파헤친다 上] ‘10대들의 놀이터’ 제페토는 10대를 지켜주지 않는다
  • The metaverse: What it is, where to find it, who will build it, and fortnite
  • Social Networking Sites, Personalization, and Trust in Government: Empirical Evidence for a Mediation Model
    Starke, C. [2020]
  • SNS의 관계특성과 콘텐츠요인이 신뢰를 매개로 정보확산에 미치는 영향 : 페이스북 이용자를 중심으로
    곽현수 [2016]
  • SNS 뉴스 전파행동의 특성: 가짜뉴스 식별, 인식, 대응행동을 중심으로
    조은희 [2022]
  • Public Relations as Relationship Management: A Relational Approach to Public Relations
  • Public Relations as Relationship Management
  • Presence , explicated
    Lee , K.M. [2004]
  • Nation and Narration
    Bhabha H. K [1990]
  • Metaverse Roadmap Overview:Pathways to the 3D Web
    Smart, J [2007]
  • Metaverse
  • Factors influencing continuance intention to use social network sites : The facebook case
  •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the Multimodal Presence Scale for Virtual Reality Environments : A Confirmatory Factor Analysis and Item Response Theory Approach
  • 360 제품 사진의 특성과 내적혁신성이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심현준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