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 상황에서 학부모의 유아교육기관에 대한 공동체 의식과 만족도, 문화 성향이 교사와의 파트너십에 미치는 영향

' COVID-19 상황에서 학부모의 유아교육기관에 대한 공동체 의식과 만족도, 문화 성향이 교사와의 파트너십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OVID-19
  • Parent-teacher partnership
  • Satisfaction of early childhood educational institution
  • Sense of community
  • cultural disposition
  • 공동체의식
  • 문화성향
  • 부모-교사 파트너십
  • 유아교육기관 만족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257 0

0.0%

' COVID-19 상황에서 학부모의 유아교육기관에 대한 공동체 의식과 만족도, 문화 성향이 교사와의 파트너십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한국인의 문화 심리적 특성이 문제대응방식, 스트레스, 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정(情), 우리성을 중심으로
    최상진 [2002]
  • 한국인의 나의식-우리의식 척도개발 및 타당화 : 개별성-관계성, 심리사회적 성숙도 및 대인관계문제와의 관계
    조윤경 [2002]
  • 학부모의 자녀교육노력이 학교 신뢰와 지역교육만족을 매개로 교사 신뢰에 미치는 영향
    이종익 [2020]
  • 학부모가 인식하는 유치원의 사회적 자본이 학부모 만족과 유치원과의 협력의도에미치는 영향연구
    강혜경 [2018]
  • 학부모 학교참여 만족도의 영향요인 분석 - 학부모의 ‘성격특성, 학교참여 기대와 인식 및 요구’를 중심으로 -
    김봉제 [2017]
  • 학교 공동체의 개념적 분석과 그 구축 전략
    노종희 [1998]
  • 코로나19로 인한 원격교육 운영에서 유치원 원장의 고민과 노력
    서혜정 [2022]
  • 코로나19로 인한 아동돌봄 문제에 대한 해외 대응과 그 시사 점
    정익중 [2020]
  •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의 유아기 자녀를 둔어머니 양육경험에 대한 사례연구
    이민지 [2022]
  •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유아교육기관의 전문성 지원환경이 교사의 스트레스와 교사협력을 통해 디지털 리터러시에 미치는 영향
    김재희 [2022]
  • 코로나19 육아분야 대응체계 점검 및 돌봄공백 지원 방안 연구
    최윤경 [2020]
  • 코로나19 상황에서 어린이집 원장이 수행한 중점역할과 코로나 상황의 의미에 대한 인식
    윤민아 [2022]
  • 코로나 19 대응을 위한 유아교사의 혁신적 교수행동으로써 긴급 원격수업 실행 관련 요인: 원장리더십, 지식공유 풍토, 교사전문성 개발, 변화지향성 중심으로
    이수연 [2021]
  • 코로나 19 국내 발생 현황
  • 최신 연구에 기초한 성격심리학
  • 초중학교 학부모의 학교 참여가 학부모의 학교만족도, 학교신뢰도, 공동체 의식에 미치는 영향 분석
    류방란 [2019]
  • 정(情)과 우리의식에 기반한 따뜻한 교육공동체의 구현 방안에 대한 연구
    정계숙 [2018]
  • 이타행동의 유발요인으로서 정서전염: 문화변인의 조절효과
    김정식 [2007]
  • 유아기 자녀 부모의 관계지향성과 공동체 의식 간의 관계: 유아교육기관 구성원에 대한 정(情)과 교육공동체 구성원의 범위 인식의 매개효과
    정계숙 [2021]
  • 유아교육기관의 부모와 교사의 관계성 탐색
    권미량 [2014]
  • 유아교육기관에서 부모 자원봉사 활동 참여에 따른 부모-교사 협력의 차이
    윤정진 [2019]
  • 유아교육기관에 자녀를 보내는 어머니의 부모-교사 협력과 삶의 만족과의 관계: 부모 참 역량에 의해 조절된 유아교육공동체 인식의 매개효과
    정계숙 [2017]
  • 유아교사가 지각하는 기관의 조직문화, 교육공동체성 및 기관 만족도가 구성원과의 관계 만족도에 미치 는 영향
    정계숙 [2018]
  • 유아 부모-교사 파트너십이 교사효능감에 미치는 영향력
    최미숙 [2016]
  • 위드 코로나 시대, 유아교육에서의 ‘더불어 살아가기’에 대한 인식과 경험
    최은아 [2021]
  • 우리나라 두 고등학교에서의 공동체적 경험과 갈등
    강영택 [2009]
  • 예비·현직 유아교사가 생각하는 부모-교사 파트너십
    윤갑정 [2014]
  • 영유아 어머니의 코로나19 관련 불안 영향요인
    이수진 [2021]
  • 어머니의 유아교육공동체 구축 태도, 부모교육 참여도 인식 및 자녀와의 대화 시간이 교사와의 협력에 미치는 영향
    정계숙 [2017]
  • 어머니의 어린이집 선택 고려 요인과 만족도와의 관계
    권경미 [2012]
  • 어머니의 공동체의식과 행복감, 유아의 자아탄력성과의 구조적 관계분석
    최윤지 [2017]
  • 어린이집 코로나19 관련 연구 동향: - 국내의 학술지논문을 중심으로-
    김광래 [2021]
  • 부모교육 참여정도와 기관만족도 및 교육공동체 인식 비교 연구: 유아 부모와 초등 부모를 대상으로
    이윤아 [2017]
  • 민간보육시설 이용자의 영아보육 만족도 및 요구도
    문영경 [2008]
  • 문화성향은 윤리적 의사결정의 과정에 영향을 주는가?
    신홍임 [2015]
  • 따뜻한 유아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한 개념모형 탐색
    정계숙 [2020]
  • 돌봄의 사회화, 그 이상의 상상력이 필요하다
  • 대학생세대와 부모세대의 문화성향이 복지의식과 국가의 복지책임인식에 미치는 영향
    고관우 [2018]
  • 다원주의사회에서 문화자본과 문화성향이 세계시민의식에 미치는 영향
    김민정 [2016]
  • 고등학생의 학교생활 적응과 정신건강 - 부모애착과 수평적ㆍ수직적 개인주의-집단주의 성향의 상호관계와 그 영향 -
    최태진 [2004]
  • 가정-유아교육기관 간 파트너십 실태와 형성에 대한 부모와 교사의 인식과 바람: 따뜻한 교육공동체의 토대
    정계숙 [2015]
  • “지역사회 주민의 공동체의식에 관한 연구”
    김경준 [1998]
  • School and home connections and children’s kindergarten achievement gains: The mediating role of family involvement
    Galindo, C. [2012]
  • SAGE Handbook for research in education:Engaging ideass and enriching inquiry
  • Parents' relationships and involvement : Effects on students' school engagement and performance
    Mo, Y. [2008]
  • Parent Involvement : What research says to administrators .
  • Individualism and collectivism
  • Home, school, and community relations
  • Fostering educational resilience and achievement in urban schools through school-family-community partnerships
    Bryan , J. [2005]
  • Does culture influence what and how we think? Effects of priming individualism and collectivism
  • Dimensionalizing cultures : The Hofstede model in context
  • Cultural disposition influences in workgroups : A motivational systems theory of group involvement perspective
  • Converging measurement of horizontal and vertical individualism and collectivism
  • Caregiver-mother partnership behavior and the quality of caregiver-child and mother-child interactions
    Owen, M. [2000]
  • COVID-19로 경험한 학교와 교육공동체: 초등 저학년 학부모를 중심으로
    정계숙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