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연령대별 소비자의 OTT 서비스 이용행태 분석
한지형
고대균
2022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한지형
고대균
제어번호
108295502
학술지명
소비자정책교육연구
권호사항
Vol. 18 No. 3 [ 2022 ]
발행처
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97-116 ( 20쪽)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22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주제어
Korean Media Panel Survey
Over The Top Service
age group
OTT서비스
usage behavior
연령대
이용행태
한국미디어패널조사
참고문헌( 33)
유사주제 논문( 250)
이용행태 83건
ott서비스 81건
age group 30건
연령대 25건
한국미디어패널조사 17건
usage behavior 8건
Korean Media Panel Survey 5건
Over The Top Service 1건
인용/피인용
연령대별 소비자의 OTT 서비스 이용행태 분석
' 연령대별 소비자의 OTT 서비스 이용행태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Korean Media Panel Survey
Over The Top Service
age group
ott서비스
usage behavior
연령대
이용행태
한국미디어패널조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58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Korean Media Panel Survey
6
0
0.0%
Over The Top Service
2
0
0.0%
age group
31
0
0.0%
ott서비스
82
0
0.0%
usage behavior
9
0
0.0%
연령대
26
0
0.0%
이용행태
84
0
0.0%
한국미디어패널조사
18
0
0.0%
계
258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연령대별 소비자의 OTT 서비스 이용행태 분석'
의 참고문헌
커뮤니케이션 핵심 이론
정인숙
[2013]
자아존중감과 프라이버시 염려 그리고 SNS 이용
김예솔란
[2020]
위성 DMB 채택가능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이화진
[2006]
성별․연령대별 유튜브 및 넷플릭스 콘텐츠 이용행태 분석
김청희
[2021]
방통위, ‘21년도 방송시장경쟁상황평가 결과 발표’
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 및 융합산업 관련제도 연구
한국미래법정책연구소
[2019]
방송 뉴스 다채널 시대의 뉴스 프로그램 시청 동기와 충족에 관한 연구
김은혜
[2014]
모바일 OTT 서비스 수용에 사용자 특성이 미치는 영향: 이용빈 도의 조절효과
김수진
[2019]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격차의 세부요인 분석- 세대와 경제수준을 중심으로
안정임
[2014]
넷플릭스(Netflix) 이용자의 지속적 이용의도의 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과 대만의 이용자에 대한 국가 간 비교분석
오이쥔
[2017]
국내 OTT 서비스의 지속적 사용의도 형성 메커니즘에 관한 연구
이한근
[2021]
국내 OTT 서비스 산업 현황 및 수요 분석
곽승준
[2020]
TV 스포츠 수용자의 프로그램 시청동기가 시청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양례
[2000]
OTT서비스이용자의 유료지불의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한윤화
[2020]
OTT서비스 및 플랫폼 특성이 만족도와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MZ세대를 중심으로
장석준
[2022]
OTT(Over-The-Top) 콘텐츠시장의 거래개선 방안 연구
허민영
[2018]
OTT 지존 넷플릭스, 만족도에선 디즈니에 밀렸다
컨슈머인사이트
[2022]
OTT 성장하는데... 왜 한국에선 유료방송 ‘코드커팅’ 안할까
이코노미스트
OTT 서비스의 확산과 ISP 수익모델에 관한 연구
곽정호
[2021]
OTT 서비스의 VOD와 실시간 방송 이용 의도 분석
조석현
[2017]
OTT 서비스 확산이 콘텐츠 생산, 유통, 소비에 미친 영향에 관한 연구
김영주
[2015]
OTT 서비스 이용자의 특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인구사회학적 속성과 혁신성을 중심으로
김예솔란
[2021]
OTT 서비스 이용자의 지상파 방송과 유료 방송 프로그램 및 채널 레퍼토리 유형이 OTT 서비스 장르 이용에 미치는 영향
문일봉
[2019]
OTT 서비스 이용자의 이용 동기가 이용만족과 지속사용의사에 미치는 영향
김대한
[2016]
OTT 서비스 성장이 미디어 이용행태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 연구
김정희
[2019]
OTT 서비스 만족도와 지속이용의도 결정 요인 연구
이준영
[2020]
OTT 방송환경에서 지역성 구현을 위한 규제정책에 관한 연구: 해외 OTT 규제사례 분석을 중심으로
강명현
[2018]
MZ세대의 커뮤니케이션 고유 특성에 대한 각 세대별 반응 연구 -MZ세대, X세대, 베이비붐세대를 중심으로-
손정희
[2021]
Consumer Expenditure
Kardes, F. R.
[2017]
Big data analytics and firm performance: Effects of dynamic capabilities
Wamba, S. F.
[2017]
Audience Evolution: New Technoligies and The Transformation of Media Audiences
Napoli, P.
[2011]
2021년도 방송시장 경쟁상황평가
방송통신위원회
[2021]
2021 디지털 정보격차 실태조사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2021]
' 연령대별 소비자의 OTT 서비스 이용행태 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