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중심 과학교육의 실행과 의미

논문상세정보
' 놀이중심 과학교육의 실행과 의미'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arly childhood science education
  • early childhood teacher
  • play-based science activities
  • 놀이중심 과학활동
  • 유아과학교육
  • 유아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376 0

0.0%

' 놀이중심 과학교육의 실행과 의미' 의 참고문헌

  • 표준보육과정 누리과정에 기초한 놀이중심 영유아 과학교육
    김혜금 [2016]
  • 창의적 실험구성을 통한 과학활동이 유아의 과학적 문제해결력과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지혜 [2011]
  • 참여관찰법
    Spradley, J [2006]
  • 질적연구 방법과 교육의 평등: 혁신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서근원 [2014]
  • 질적 연구논문의 작성과 평가
    조용환 [2011]
  • 진자놀이에 참여한 유아의 과학적 탐구 경험과 의미
    이지연 [2021]
  • 종이 조형의 교육적 효과와 창의성 기르기[구두 발표]
    김재은 [2003]
  • 자석놀이를 통한 유아의 과학적 탐구능력에 관한 연구
    강정옥 [2007]
  • 자기효능감과 학교생활적응에 대한 웃음활동 프로그램의 효과성 검증 : 초등학생을 중심으로
    김나영 [2012]
  • 융합인재교육을 위한 유아공학교육의 적용에 대한 고찰
    홍혜경 [2017]
  • 유치원 만5세 산들반 놀이중심 교육 활성화를 위한 실행연구
    김희영 [2019]
  • 유치원 교사의 과학교수 과정에서 나타난 교수행동 요소 및 과학적 대화 분석
    권미경 [2010]
  • 유아의 쌓기 활동에 나타난 공학적 사고와 공학설계 과정
    홍혜경 [2017]
  • 유아의 놀이를 통한 교육과정 운영방안에 대한 실행연구
    김순환 [2019]
  • 유아와 부모 관계에 대한 연구동향 분석[구두 발표]
    이성은 [2020]
  • 유아교사의 과학교육에 대한 인식 및 운영 실태
    한용수 [2021]
  • 유아교사의 과학교수 태도가 과학교수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과학적 지식의 매개효과와 조절효과
    이소현 [2022]
  • 유아교사의 과학교과교육학지식과 인지조절능력, 과학교수효능감, 과학불안의 관계
    조형숙 [2014]
  • 유아과학활동과 통합된 과학능력 평가도구의 개발 : 과학적 태도, 탐구능력, 과학적 개념에 대한 평가
    안경숙 [2003]
  • 유아과학교육의 방향과 과제
    이경민 [2013]
  • 옛 문헌에 나타난 팽이의 유래와 놀이방법
    문미옥 [2012]
  • 어린이집 만 3세 창의반 놀이중심 과학교육활성화를 위한 실행연구
    문보영 [2022]
  • 싱크 어게인 모르는 것을 아는 힘
    Grant, A. M [2021]
  • 비눗방울 활동 경험이 유아에게 주는 의미
    성영주 [2012]
  • 민주주의와 교육: 교육철학 개론
    Dewey, J [2007]
  • 미래세대과학교육표준
  • 물리적 지식활동: 피아제 이론이 암시하는 과학교육
    Kamii, C. [1990]
  • 메타포 분석을 통해 본 2019 개정 누리과정 이후 유아과학교육에 대한 유치원교사의 인식
    이경민 [2022]
  • 만 5세 구름반 유아들의 텃밭활동 실행연구: 과학관련 태도와 과학적 탐구능력 지원을 중심으로
    김민지 [2021]
  •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서영숙 [2002]
  • 듀이 경험 이론과 교과 심리화의 세 수준
    이승은 [2017]
  • 누리과정 실천과정에서 드러나는 유아교사들의 도전과 딜레마
    허정민 [2019]
  • 놀이의 반란
  • 놀이를 통한 유아과학교육 활동자료
  • 놀이를 통한 과학교육 활동이 유아의 과학적 태도 및 과학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김경희 [2005]
  • 놀이, 창의, 융합 중심 유아과학교육
    김래은 [2020]
  • 놀이, 유아가 세상을 만나고 살아가는 힘
  • 놀이, 놀잇감 그리고 놀이공간에 대하여 다시 생각한다[기조 강연]
    곽노의 [2004]
  • 놀이 중심 이야기나누기 시간의 실행연구 : 유아의 참여를 기반으로
    류수향 [2019]
  • 그룹게임으로서의 오럇마놀이(Hopscotch)의 교육적 가치 검토
    곽향림 [1999]
  • 국가수준 유치원교육과정의 변천에 따른 놀이의 의미 분석
    오예지 [2021]
  • 구성주의의 유아교육교수법
    DeVries, R. [2007]
  • 구성주의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진자활동에서의 놀이와 작업의 양상
    곽향림 [2007]
  • 구성주의 유아과학교육
    한미라 [2019]
  • 구성주의 교실에서 진자활동을 위한 과학적 내용지식과 지식구성에 관한 연구
    곽향림 [2005]
  • 교사의 발문에 의한 유아의 과학적사고 양상에 관한 연구
    김선주 [2008]
  • 과학에 대한 태도 및 과학교육지식이 유아교사의 과학교수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김헤라 [2013]
  • 경사로 활동을 통한 구성주의 유아물리과학하기
    DeVries, R. [2014]
  • 가르침의 기예: 유아교사론
    Walsh, D. J [2015]
  • “유아과학 교수실제에 대한 교사의 반성적 사고 변화 과정에 관한 연구-반성적 저널쓰기를 중심으로,”
    안부금 [2002]
  • ‘과학하기(doing science)’를 위한 놀이에 나타난 교사의 지원과 유아의 과학적 경험
    조경진 [2022]
  • The handbook of qualitative research in education
  • The SAGE handbook of qualitative research
    Kemmis, S. [1988]
  • Teaching hands-on science activities: Variables that moderate attitudebehavior consistency
  • Science of education and the psychology of the child
    Piaget , J. [1970]
  • Science experiences for the early childhood years: An integrated approach
    Harlan, J. [2000]
  • STEAM교육론
    김진수 [2012]
  • Programs of early education: The constructivist view
    DeVries, R. [1987]
  • Problem-finding Solving in Play : The Teacher's Role
  • OECD 8개국 국가수준 유아교육과정의 놀이와 학습 관점 탐구
    권정윤 [2019]
  • Next Generation Science Standards: For states, by states
    NGSS [2013]
  • National Science Education Standards
  • Mathematics for the young child
    Worth, J. [1990]
  • Invent to learn: Making, tinkering, & engineering in the classroom
  • Helping children learn to solve problem
  • Gender issues in the classroom: The past, the promise and the future[Paper presentation]
    Koch, J [2002]
  • Engineering in K-12 education : Understanding the status and improving the prospects
    Katehi, L. [2009]
  • Encouraging problem solving
    Bullock , J [1988]
  • Developmentally appropriate curriculum: Best practices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 A qualitative study of factors influencing science teaching self-efficacy of elementary level teachers
  • 2세 영아 부모를 위한 과학중심 부모교육 실행연구
    현선영 [2022]
  • 2019 개정누리과정(해설서)
  • 2019 개정 누리과정에 기초한 유아과학교육에 관한 교사의 인식 및 교사교육 요구도
    이은송 [2021]
  • 2019 개정 누리과정 반영 유아과학교육
    조형숙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