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유아교사의 디지털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김교령
박은혜
2022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교령
박은혜
제어번호
108295151
학술지명
육아지원연구
권호사항
Vol. 17 No. 3 [ 2022 ]
발행처
한국육아지원학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103-132 ( 30쪽)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22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주제어
digital competency
early childhood teachers
education program
교육프로그램
디지털역량
유아교사
참고문헌( 83)
유사주제 논문( 1,570)
유아교사 996건
교육프로그램 307건
early childhood teachers 131건
디지털역량 83건
education program 48건
digital competency 5건
인용/피인용
유아교사의 디지털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 ...
' 유아교사의 디지털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digital competency
early childhood teachers
education program
교육프로그램
디지털역량
유아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575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digital competency
6
0
0.0%
early childhood teachers
132
0
0.0%
education program
49
0
0.0%
교육프로그램
308
0
0.0%
디지털역량
84
0
0.0%
유아교사
997
0
0.0%
계
1,576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유아교사의 디지털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의 참고문헌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 선도국가로 도약하는 대한민국으로 대전환
관계부처합동
[2020]
현장적용형 혼합학습 교사연수의 모형과 실천전략
김진규
[2011]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초등돌봄교실 내 체육활동 프로그램 개발 사례
김상범
[2017]
플립러닝–이해와 실제
이민경
[2016]
클라우스 슈밥의 제4차 산업혁명
Schwab, K.
[2016]
코로나19로 인한 학교 수업 방식의 변화가 교사 수업, 학생 학습, 학부모의 자녀 돌봄에 미친 영향: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임수현
[2020]
코로나 19로 촉발된 4차산업혁명 대(大)전환기, 우리 사회는 어떻게 변화하고 있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초등 교사들을 위한 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김갑수
[2019]
질적연구방법론 1
김영천
[2016]
지능정보사회에서 유아교사직에 대한 고찰
김진미
[2017]
지능정보사회 교사 역량 제고를 위한 연수 프로그램 개발
홍선주
[2018]
증강현실(AR) 기반 교육용 놀이 콘텐츠를 활용한 유아의 상상적 내러티브 탐색
김경철
[2021]
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디지털 역량에 관한 고찰
최숙영
[2018]
전자미디어를 활용한 유아교육활동의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김경철
[2014]
유치원 원격수업 운영모형 구안을 위한 기초연구
박은혜
[2021]
유치원 교육에서 웹(Web)활용 방안
김경철
[2000]
유치원 교사의 유아교육용로봇 제니보 활용실태 조사연구
박성미
[2013]
유치원 교사를 위한 유초연계교육 교사연수 프로그램 개발
양지애
[2017]
유아를 위한 ICT 활용 탐구중심자연친화 교육 프로그램 개발
유구종
[2014]
유아교육에서 텐저블 미디어를 활용한 디지털 놀이 개념 탐색 연구: 컴퓨팅 사고력 향상을 중심으로
권숙진
[2021]
유아교육 실습지도교사 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
조운주
[2001]
유아교사의 ICT수업매체 역량 중심 교육과정안에 기반한 개인 맞 춤형 교육 프로그램 설계 방안
이영미
[2019]
유아교사의 ICT 수업매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정 구성 방안
이영미
[2019]
유아교사를 위한 테크놀로지 교과교육학지식 평가척도의 개발
양옥승
[2018]
유아교사를 위한 유아컴퓨터교육 원격연수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검증
강신영
[2005]
유아교사를 위한 액션러닝 기반 미디어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권연정
[2016]
유아 컴퓨터 교육을 위한 교사교육과정의 적용 효과
김나림
[2005]
유아 원격교육을 위한 교사 지원자료
김은영
유아 대상 원격교육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 탐색
김민정
[2020]
유아 교육테크놀로지 관련 교사교육 프로그램 개발 [포스터 발표]
유선영
[2012]
유아 교사를 위한 소프트웨어 교육 연수 프로그램 개발
홍광표
[2017]
원격연수 실태 및 교원의 인식 분석: 교원의 집단별 특성에 따른 연수 만족도, 참여도, 결과 활용도 분석을 중심으로
안홍선
[2018]
영유아의 스마트 미디어 사용 실태 및 부모 인식 분석
오주현
[2019]
영유아 스마트폰 노출 실태 및 보호 대책 방안
이정림
[2014]
영유아 문제행동 지도를 위한 교사교육 프로그램 개발
박재진
[2020]
에듀테크 for 클래스룸
박찬
[2020]
실천학습(action learning)의 도입을 통한 현직교사 교육프로그램의 변화 가능성 탐색
허영주
[2007]
스마트교육 교원연수 프로그램 개발 연구
김현진
[2012]
스마트 미디어에 대한 유아들의 이야기
윤미경
[2021]
스마트 교육의 주요기능과 유아교육에서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최희숙
[2016]
수업사례를 활용한 지속가능발전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예비유아교 사의 역량증진에 미치는 영향
유선영
[2014]
설문조사를 통한 요구분석에서 우선순위결정 방안 탐색
조대연
[2009]
미디어 리터러시, 디지털 시대의 필수 교양
송보영
[2019]
디지털기기, 스마트기기, 스마트 전자책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및 현황
유구종
[2013]
디지털 활용 교육 경험을 통한 유치원 교사의 디지털 역량 탐색
윤민아
[2021]
디지털 원주민 키우기
Heitner, D
[2020]
디지털 시대 유아의 놀이와 학습
Stephen, C.
[2019]
디지털 세대를 위한 교육 테크놀로지의 가치 재조명[주제 강연]
임은미
[2012]
디지털 리터러시 교실: 아이들의 미래를 바꾸는 교육의 시작
박일준
[2020]
디지털 네이티브를 위한 스마트 교육콘텐츠 방향성 연구
정종완
[2013]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를 위한 유아교사의 디지털기술 활용 태도 및 역할 인식
이연승
[2019]
기독교 유아교사를 위한 영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최성진
[2018]
교사의 ICT활용교육 경험에 따른 유아 ICT활용교육 운영 실태
김보현
[2019]
교사보조로봇 활용놀이와 역할놀이에서 또래와의 상호작용 및 놀이성 비교
용상이
[2012]
교사를 위한 유아컴퓨터교육 원격 연수 사례
곽선주
[2003]
공학전공수업에서 플립드 러닝(Flipped Learning) 적용을 위한 설계모형 탐색
임경화
[2014]
Young Children (0-8) and Digital Technology-A qualitative study across Europe
Chaudron, S.
[2018]
Using Early Childhood Education to Bridge the Digital Divide
Daugherty, L.
[2014]
Understanding Digital Competence in the 21st Century: An Analysis of Current Frameworks
Ferrari, A.
[2012]
UNESCO ICT Competency framework for teachers
UNESCO
[2018]
The Future of Jobs : Employment , Skills and Workforce Strategy for the Fourth Industrial Revolution
WEF
[2016]
Selfie for teachers-Discover your digital potential
European Union
Recommendation of the European Parliament and the Council of 18 December 2006 on key competences for lifelong learning
European Parliament and the Council
[2006]
R-러닝 교사연수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이연승
[2012]
New Digital Technology in Education
Ng, W
[2015]
How teacher education can make a difference
Korthagen , F. A
[2010]
How do you educate to decode the unknown?
Cobo, C
From digital literacy to digital competence : the teacher digital competency ( TDC ) framework
Fallon , G.
[2020]
Flip your classroom
Bergman, J.
[2012]
European framework for the digital competence of educators : DigCompEdu
Redecker, C.
[2017]
Early Learning in the Digital Age
Gray, C.
[2019]
Digital transformation of everyday life - How COVID-19 pandemic transformed the basic education of the young generation and why information management research should care ?
Iivari , N. ,
[2020]
Digital natives, digital immigrants Part 1
Prensky, M.
[2001]
Digital competence for lifelong learning
Ala-Mutka, K.
[2008]
Digital Literacies: Concepts, Policies, and Practices
Martin, A
[2008]
Digital Competence in the Kindergarten Sector
Hardersen , B
[2012]
Building digital capabilities : The six elements defined
JISC
[2018]
A needs assessment model for conducting follow-up studies
Borich , G.
[1980]
4차 산업혁명엔 ‘기회’ 되나
박설민
4차 산업혁명시대에 따른 유아교사의 역량, 직무, 교육영역에 대한 중요도와 실행도 분석
김근혜
[2021]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디지털 역량 탐구
이철현
[2020]
2021년 교원연수 중점 추진방향(안).
교육부
[2020]
2020 교육통계 분석자료집-유초중등 교육통계편
교육부
[2020]
' 유아교사의 디지털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