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형적 언어교수 프로그램이 지적장애 초등학생의 언어능력에 미치는 효과

논문상세정보
' 균형적 언어교수 프로그램이 지적장애 초등학생의 언어능력에 미치는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balanced language instruction program
  • fairy tales
  • language ability
  • students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 균형적 언어교수 프로그램
  • 동화
  • 언어능력
  • 지적장애 초등학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14 0

0.0%

' 균형적 언어교수 프로그램이 지적장애 초등학생의 언어능력에 미치는 효과' 의 참고문헌

  • 학령기 아동 언어 검사
    이윤경 [2014]
  • 학령기 경계선 지적기능 아동의 언어 및 읽기 능력
    김주영 [2018]
  • 표준국어문법론
    남기심 [2003]
  • 특수아동교육
    이소현 [2011]
  • 특수교육 평가의 이해
    여승수 [2019]
  • 초기 문해 지도를 위한 균형적 언어접근법의 연구동향
    이명숙 [2016]
  • 청각장애학생의 문식성 특성과 지도방법에 대한 고찰
    박경란 [2009]
  • 직접교수법과 반복 읽기에 의한 보완대체 의사소통 활용 수정된 그림책 읽기 중재가 중등도 지적장애 학생의 읽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양성빈 [2019]
  • 직접교수를 통한 요약하기 전략 교수가 읽기장애 학생들의 설명글 이해에 미치는 효과
    양민화 [2016]
  • 직접교수 원리를 적용한 주인공 의도 파악하기 교수가 읽기장애학생의 읽기이해에 미치는 영향
    양정민 [2011]
  • 정신지체 아동의 직유 이해에 관한 연구
    권도하 [2006]
  • 의태어 동시를 활용한 균형적 접근법이 유아 한글 읽기에 미치는 효과
    안효정 [2013]
  • 음운인식 훈련이 정신지체아동의 읽기 능력 개선에 미치는 효과
    강수균 [2006]
  • 음운인식 중재 프로그램이 지적장애 아동의 음운인식 및 단어재인 능력에 미치는 효과
    김정림 [2018]
  • 유아의 읽기능력에 미치는 의미중심 접근법과 균형적 언어접근법의 효과에 관한 메타분석
    현정희 [2014]
  • 유아를 위한 문해 교수법의 효과 비교 : 균형잡힌 문해 교수법과 발음중심 교수법을 중심으로
    엄윤재 [2004]
  • 영아의 조기 의사소통능력과 어휘발달 간 관계 및 조기 의사소 통능력이 어휘발달에 미치는 영향
    이유진 [2009]
  • 언어발달장애아동의 구어발달을 위한균형적 언어교수법의 적용 가능성 탐색
    류인혜 [2012]
  •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교육용 어휘 개발 연구
    권회연 [2017]
  • 멀티미디어 동화를 활용한 언어중재활동이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행동과 이야기 이해력에 미치는 영향
    곽은선 [2017]
  • 또래지도를 통한 일반학급 경도장애아동의 읽기 지도 효과
    권요한 [2011]
  • 또래대화에 나타난 경중등도 지적장애 청소년의 청자역할 특성
    김지현 [2014]
  • 동화책을 활용한 반복읽기전략이 지적장애 학생의 읽기 유창성 및 읽기 이해력에 미치는 영향
    강혜미 [2018]
  • 동화를 활용한 읽기 중재가 느린 학습자, 지적장애 학생의 읽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박은미 [2021]
  • 동요를 활용한 음운인식훈련이 언어장애를 동반한 지적장애 학생의 음운인식과 읽기능력 및 단어재인에 미치는 효과
    김지영 [2014]
  • 동요를 활용한 균형적 언어 교육이 지적장애 초등학생의 읽기능력 및 읽기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나리 [2012]
  • 동시를 활용한 균형적 언어 접근 활동이 지적장애 아동의 음운인식과 읽기능력에 미치는 효과
    강영옥 [2019]
  • 노래를 활용한 균형적 언어 교수가 지적장애학생의 읽기 능력과 읽기 흥미에 미치는 영향
    정윤우 [2019]
  • 그림책에 기초한 균형적 언어활동이 유아의 언어이해력과 읽기·쓰기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선영 [2014]
  • 그림동화를 활용한 읽기 활동이 경도지적장애아동의 해독 및 독해능력과 메타언어적 인식에 미치는 영향
    이은주 [2014]
  • 그림동화를 활용한 읽기 활동이 경도지적장애 아동의 수용어휘와 표현 어휘에 미치는 효과
    류정미 [2020]
  • 그림 동화를 활용한 총체적 언어학습이 지적장애 아동의 읽기능력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질적 분석
    강창욱 [2008]
  • 균형적인 읽기 지도가 정신지체아동의 단어 읽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김윤미 [2009]
  • 균형적인 문해프로그램이 언어발달지체 아동의 조사, 어미 및 구문능력에 미치는 효과
    전맹순 [2012]
  • 균형적 접근법에 기초한 유아언어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언어적 태도 및 능력에 미치는 영향
    전유영 [2013]
  • 균형적 읽기 지도가 읽기장애아동의 읽기 능력개선에 미치는 효과
    김덕미 [2010]
  • 균형적 언어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 - 드림스타트 저소득 가정 유아를 대상으로 -
    김유화 [2016]
  • 균형적 언어교육 접근법에 기초한 동시활동이 유아의 문해능력에 미치는 영향
    백옥희 [2015]
  • 균형적 문해 프로그램이 중등도 지적장애학생의 생태적 어휘 읽기능력에 미치는 효과
    이재섭 [2011]
  • 균형적 문해 프로그램이 읽기장애 위험 아동의 읽기능력에 미치는 효과
    조주현 [2008]
  • 균형 있는 문해프로그램이 청각장애아동의 조사 사용능력에 미치는 효과
    송혜경 [2012]
  • 균형 있는 문해 프로그램이 청각장애아동의 문법형태소 사용능력에 미치는 영향
    송혜경 [2010]
  • 경도지적장애 학생의 은유 이해 특성
    조은진 [2018]
  • 경도 지적장애 학생의 비유적 표현의 이해
    정지아 [2012]
  • 경도 지적장애 아동의 간접 화행 이해 특성
    사진영 [2015]
  • Understanding Mental Retardation
    Zigler, E. [1986]
  • The Foundations of Literacy
  • Teaching Children to Read : The Teacher Makes The Difference
  • Reading to, with and by Children
  • P ublishing Mental Retardation: An Introduction to Intellectual Disability
  • Learning To Read : The Great Debate
  • Later Language Development: School-age Children, Adolescents, and Young Adults
  • Fable comprehension by children with learning disabilities
  • 2022년 특수교육통계
    교육부 [2022]
  • 2015 특수교육교육과정 기본교육과정
  • 2015 국어과 교육과정
  • 2015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 기본 교육과정 국어 시간 개발 연구
    정해동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