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전일제 특수학급 운영에 대한 중등 특수교사의 인식과 요구
임효경
2022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임효경
제어번호
108284847
학술지명
특수아동교육연구
권호사항
Vol. 24 No. 3 [ 2022 ]
발행처
한국특수아동학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185-216 ( 32쪽)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22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주제어
full-time special class
Inclusive education
special education teacher
전일제 특수학급
통합교육
특수교사
참고문헌( 32)
유사주제 논문( 1,425)
통합교육 729건
특수교사 456건
inclusive education 120건
special education teacher 120건
인용/피인용
전일제 특수학급 운영에 대한 중등 특수교사의 인식과 ...
' 전일제 특수학급 운영에 대한 중등 특수교사의 인식과 요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full-time special class
inclusive education
special education teacher
전일제 특수학급
통합교육
특수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31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full-time special class
1
0
0.0%
inclusive education
121
0
0.0%
special education teacher
121
0
0.0%
전일제 특수학급
1
0
0.0%
통합교육
730
0
0.0%
특수교사
457
0
0.0%
계
1,431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전일제 특수학급 운영에 대한 중등 특수교사의 인식과 요구'
의 참고문헌
한국 특수교육의 현황과 과제 : 일반학교 특수학급을 중심으로
박승희
[2004]
특수학급 교사의 역할 재음미
정동영
[2013]
특수교육통계
교육부
[2022]
특수교육교사 직무 역량 실태 분석
김희규
[2016]
통합학급 중학생에게 들어본 통합교육 경험과 그 의미
황인선
[2019]
통합학급 적응기간 운영에 대한 중학교 특수학급 교사의 경험 및 지원 요구
이광림
[2021]
통합교육의 이상을 실현하기 위한 현장교사들의 경계선 넘기(transgression)와 장애학을 기반으로 한 교사교육 프로그램의 역할
원종례
[2010]
통합교육 실행 매뉴얼 개발을 위한초・중등 특수학급 교사의 역량과 지원요구 고찰
이숙향
[2017]
통합교육 실행 매뉴얼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초․중등학교 통합교육 현실 및 지원요구 중심으로
이숙향
[2017]
통합교육 문제점에 대한 질적 연구
손영화
[2012]
초·중등학교 통합교육실행 가이드북Ⅱ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질적 연구방법의 이해
유기웅
[2018]
질적 연구방법론 다섯
Creswell, J. W.
[2010]
지체장애 학생의 통합 지원을 위한 협력적 체크리스트 개발 연구
조아라
[2021]
중・고등학교 신설 특수학급의 운영 실태에 관한 연구
곽지혜
[2009]
중학교 통합학급 장애학생과 일반학생의 갈등에 관한 질적 연구
허영석
[2013]
중등 특수학급 운영의 효율적인 개선방안연구
양철규
[2015]
중등 특수학급 운영을 위한 제도적 지원 방안
박은혜
[2013]
중등 특수교사들이 인식한 전일제 특수학급 운영 현황과 지원 요구
박영제
[2017]
중등 일반교사의 통합학급 수업과 교수적 수정에 대한 인식
권현수
[2012]
중도중복장애 학생 현황 분석 및 유형별 지원 방안
한경근
[2020]
중도․중복장애학생 순회교육담당교사의 직무수행어려움과 교사효능감 등의 상관관계 연구
소라
[2010]
전국 중학교 특수학급 및 통합학급 수업의 실제: 중학교 통합교육의 실상과 허상
박승희
[2015]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법률 제8483호, 2007. 5. 25. 제정)
교육부
장애아동의 이해
최성규
[2019]
일반교사의 중도·중복장애학생 통합교육 경험 및 지원요구
표윤희
[2017]
국내 중등 통합교육 연구의 동향 및 향후 과제 고찰
이숙향
[2010]
The relationship of field placement characteristics and student' potential field performance abilities to clinical experience performance ratings
Becher, R. M.
[1999]
The identity crisis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 A call for professional role clarification
Buysse, V.
[1993]
Qualitative Research and Evaluation Methods
Patton, M.
[2002]
Handbook of Special Education: Research and P ractice (Vol. 1)
Morsink, C. V.
[1987]
Facilitating friendship
Stainback, W.
[1987]
' 전일제 특수학급 운영에 대한 중등 특수교사의 인식과 요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