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도덕과 평가를 위한 수행과제 개발: 이해중심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이혜진 2022년
논문상세정보
' 초등 도덕과 평가를 위한 수행과제 개발: 이해중심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Big idea
  • Evaluation in moral education
  • Performance tasks
  • Understanding by design
  • 도덕과평가
  • 수행과제
  • 이해중심 교육과정
  • 핵심 아이디어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25 0

0.0%

' 초등 도덕과 평가를 위한 수행과제 개발: 이해중심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초등 도덕교육에서의 도덕이야기 수업모형 개선 방향 탐구
    신현우 [2011]
  • 초등 도덕교육에서의 내러티브 접근에 관한 연구
    유병열 [2009]
  • 이해중심 교육과정 이론에 근거한 도덕과 교육과정의 재구성 방법
    김현수 [2018]
  • 이해중심 교육과정 : 백워드 설계
    김경자 [2014]
  • 백워드 설계의 이론과 실천: 교실혁명
    강현석 [2021]
  • 백워드 설계 모형을 활용한 이해중심 도덕과 단원 설계
    박일수 [2018]
  • 백워드 설계 2.0 버전에 의한 중학교 도덕과단원 개발 및 적용
    백지연 [2017]
  • 백워드 단원 설계와 개발: 기본 모듈(Ⅰ)
    Wiggins, G. [2013]
  • 맞춤형 수업과 이해중심 교육과정의 통합
  • 도덕교육에서 내러티브의 가치
    김대군 [2008]
  • 도덕과 평가에 대한 교사의 인식 탐색 -초등교사의 MJI 평가 경험을 중심으로-
    김봉제 [2018]
  • 도덕과 평가
    서강식 [2002]
  • 도덕과 교육과정 내용 체계 구성원리의 이론적 토대로서의 내러티브 접근
    김은미 [2021]
  • 도덕 6 교사용 지도서
    교육부 [2020]
  • 도덕 6
    교육부 [2021]
  • 내러티브 접근에서의 도덕성 발달과 도덕교육: 태펀(M. B. Tappan)의 관점을 중심으로
    이재호 [2017]
  • 내러티브 스토리텔링을 통한 초등도덕교육
    김항인 [2001]
  • 내러티브 도덕교육에 대한 해석학적 탐구
    김대군 [2010]
  • 교육과정의 이해
    소경희 [2017]
  • 교육과정을 뒤집다 : 백워드로 통합단원 설계하기
    강민진 [2018]
  • https://www.hankyung.com/society/article/2022050800041
  • Understanding by Design: Expanded
    Wiggins, G. [2005]
  • 2022 개정 초등학교 도덕과 교육과정의 핵심 아이디어 탐색
    이경원 [2022]
  • 2022 개정 초등학교 도덕과 교육과정 개발 방향 탐구
    이경원 [2022]
  • 2022 개정 교육과정 시안 초등학교 도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