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공동체 실험하기에서 예비유아교사들의 존재론적 되어가기의 의미

논문상세정보
' 배움공동체 실험하기에서 예비유아교사들의 존재론적 되어가기의 의미'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xperimenting
  • Ontological Becoming
  • Pre-service Early Childhood Teacher
  • learning community
  • 배움공동체
  • 실험하기
  • 예비 유아교사
  • 존재론적 되어가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85 0

0.0%

' 배움공동체 실험하기에서 예비유아교사들의 존재론적 되어가기의 의미' 의 참고문헌

  • 회절과 회절분석으로 예비유아교사교육을 실험하기
    이연선 [2018]
  • 학교 중심 교육 개혁 맥락에서 교사의 실천 이해: ‘교사 행위주체성’ 개념을 중심으로
    소경희 [2018]
  • 푸코의 자기배려에 대한 소고: 유아교사의 교육과정 실행을 중심으로
    신은미 [2019]
  • 포스트모던 패러다임과 교육학/교육과정연구
    김영천 [2011]
  • 포스트모더니즘과 교육
    유혜령 [1991]
  • 포스트모더니즘 관점에서 유아교육에 대한 함의
    황윤세 [2002]
  • 천개의 고원
    Deleuze, G. [2001]
  • 질적 연구의 지적 전통으로서 포스트모더니즘: 그 방법적 이슈들
    주재홍 [2012]
  • 주체의 해석학
  • 유아교육자의 삶과 정체성의 변화에 관한 자문화기술지
    정순경 [2016]
  • 유아 놀이중심 교육의 시대에 자율적 교사-되기를 위한 니체 철학의 함의
    류미향 [2021]
  • 예비유아교사의 양성과정 경험: 유아교사 되어가기
    연세희 [2016]
  • 예비유아교사들의 교사상 탐구과정: 다면적인 자서전적 방법을 중심으로
    이정금 [2017]
  • 예비교사교육에서 학습공동체에 대한 소고
    이은주 [2021]
  • 어린이의 교육과정 되기 : 들뢰즈, 테 파리키와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
    Sellers, M. [2018]
  • 어린이에게 귀 기울이기: ‘이기’와 ‘되기’
    Davies. B. [2017]
  • 심미적 수업컨설팅을 통한 유아교사의 존재론적 ‘되어가기 (becoming)’의 의미
    김성숙 [2015]
  • 시각장애아 미술교사의 삶
    신유진 [2011]
  • 수업에서의 소외와 실존
    서근원 [2009]
  • 수업시연 경험을 통해 본 예비유아교사들의 ‘유아교사 되어가기’
    정효진 [2019]
  • 삶의 방식으로서의 인성교육 -들뢰즈의 되기(becoming)관점을 통해-
    김미서 [2019]
  • 민주주의와 교육
    Dewey, J. [2008]
  • 미셸 푸코의 ‘자기배려’ 개념과 교육적 담론의 복원
    이주호 [2014]
  • 들뢰즈의 ‘기호와의 마주침을 통한 배움’의 교육적 의미탐색
    김재춘 [2012]
  • 들뢰즈와 내부작용 유아교육: 이론과 실제 구분 넘어서기
  • 대학원 생활을 병행하는 유아교사들의 경험과 의미
    안유리 [2012]
  • 다시 현장으로 돌아간 한 유아교사의 사건화된 경험: 들뢰즈의 존재론에 기초한 후기 질적 연구
    안혜림 [2019]
  • 노마디즘에 나타난 교육인간상 탐구
    노상우 [2014]
  • 권력의지
  • 교육실습과정에서 경험한 예비유아교사들의 위치성과 이에 따른 정체성 탐구
    김현수 [2019]
  • 교사를 일깨우는 사유
    Greene, M. [2007]
  • 교사 학습에 대한 공동체적 접근
    서경혜 [2013]
  • “교사 행위주체성 (Teacher Agency) 성취를 위한 교사학습공동체의 대안적 접근”
    이창수 [2020]
  • The professional life cycle of teachers
  • Developmental stages of preschool teachers
  • Becoming-early childhood teacher educator: Applying deleuzian methodology
    윤은주 [2018]
  • 2019 개정 누리과정의 성격과 그 실천을 위한 유아교사의 역량 탐색
    이경화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