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별과 교과효능감 간 상호작용이중학생의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코로나19 시기를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성별과 교과효능감 간 상호작용이중학생의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코로나19 시기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cademic Achievement
  • COVID-19
  • Gender
  • Subject Self-efficacy
  • educational gap
  • 교과효능감
  • 교육 격차
  • 성별
  • 코로나19
  • 학업성취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310 0

0.0%

' 성별과 교과효능감 간 상호작용이중학생의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코로나19 시기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현실요법 집단상담이 학습부진아의 학업적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이기영 [2006]
  • 한국인 대학생과 중국인 유학생의 학업성취도에 미치는학업적 효능감, 동기조절전략, 성별의 관계 비교
    박혜숙 [2011]
  • 학업성취에 대한 학교조직의 효과: TIMSS-R의 위계적 선형모형 연구
    양정호 [2003]
  • 학업성취도 국제 비교 연구(PISA)에 나타난 수학적 소양의 성별 차이에 대한 고찰
    박경미 [2002]
  • 학습의욕을 높이는 수업체제 요건
    정현경 [1997]
  • 학습 및 오락 목적의 컴퓨터 활용이 성별에 따른 학업성취도 변화에 미치는 영향: 잠재성장모형 분석
    김혜숙 [2009]
  • 학력 저하 및 학력 격차 해소방안 마련에 착수
  • 학교설립 유형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사회실험을 활용한 인과관계 분석
    김경년 [2012]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국내 발생 현황
  • 코로나19와 교육: 학교구성원의 생활과 인식을 중심으로
    이정연 [2020]
  • 코로나19로 인한 아동일상 변화와 정서 상태
    정익중 [2020]
  • 코로나19가 교사의 수업, 학생의 학습 및 가정생활에 미친 영향 : 중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김효원 [2020]
  • 코로나19, 아동돌봄 쟁점과 과제
    최아라 [2020]
  •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으로 인한 중⋅고등학생 학업성취도 변화와 영향요인 분석
    이은경 [2022]
  • 코로나19 전후 학교 내 학력격차 실태 분석: 서울 소재 중학교 학업성취등급 분포를 중심으로
    정송 [2021]
  • 코로나19 시대의 비대면 온라인 교육에 대한 초등영어교사들의 목소리
    박선호 [2020]
  • 코로나19 상황에서의 중학교 교육격차 분석: 등교일수 및 도농간 차이를 중심으로
    신철균 [2021]
  • 코로나19 사태의 학업성취도 효과 분석: 수도권 중학교를 중심으 로
    김범주 [2021]
  • 코로나 19의 부정적 영향과 회복을 위한 교육적 과제에 관한 연구
    김창환 [2021]
  • 코로나 19 전후 학생들의 심리와 정서 변화 연구
    이근영 [2021]
  • 코로나 19 스트레스가 아동의 정서와 학업발달에 미치는 영향
    최혜정 [2021]
  • 초등학교 아동의 학원수강과 학습동기 및 학업성취도 간의 관계
    김영미 [1998]
  • 처음으로 초․중․고․특 신학기 온라인 개학 실시
  • 지능 고정신념과 성취목표 간 관계에서 자기효능감과 성별의 조절효과
    김성화 [2020]
  • 중학교 국어교과에서 자기효능감, 자기조절학습전략, 부모의 지원, 학업성취도의 남녀 집단 간 영향력 차이 비교
    설현남 [2013]
  • 중학교 국어교과에서 자기효능감, 자기조절 학습전략, 부모의 지원, 학업성취도의 남녀 집단 간 차이 비교
    주영주 [2013]
  • 자기효능감이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메타분석 - 2000년 이후에 발간된 국내 논문을 중심으로 -
    구병두 [2014]
  • 자기주도적 학습과 학업성취도간의 관계
    양애경 [2009]
  • 온라인 수업 방식에 따른 중학생의 수학에 대한 정의적 태도 및 학업 성취도 차이에 관한 연구
    최동민 [2022]
  • 영어와 수학성적 변화의 성차 비교 연구-대도시 일 중학교의 총괄평가 결과에 대한 성장모형 분석-
    김재철 [2007]
  • 영어 온라인 수업에 관한 교사와 학생 인식: 초등학교 사례연구
    조수민 [2021]
  • 수학교과에서 남․녀 집단 간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흥미, 외적동기 및 학업성취도의 영향력 차이검증
    주영주 [2011]
  •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 비교 연구: TIMSS 2019 결과 분석
    상경아 [2019]
  • 수학 학업성취도에서의 학교급별 성차 분석
    이순주 [2019]
  • 수학 성취도에서의 성별 격차: 동태적 변화와 원인 분석
    임슬기 [2019]
  • 수능 인터넷강의 선호요인 사례분석 : 학업성취 수준을 중심으로
    임걸 [2010]
  • 등교수업 한달, 학교는 무엇이 달라졌나?
    백병부 [2020]
  • 대학수학능력시험 통계자료를 활용한 성별 학력특성 비교
    황형태 [2009]
  • 남녀공학 여부에 따른 중학생의 자아개념과 학업성취도의 관계
    이종만 [2010]
  • 남·여학생의 성취도 차이 해소 방안 -TIMSS와 PISA 2003 결과를 반영하여-
    박정 [2003]
  •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에 나타난 학업성취 및 정의적 특성 분석
    박인용 [2017]
  •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에 기반한 고등학생의 학업성취도 예측 변인 탐색
    정혜원 [2021]
  • 교육청별 코로나19 대응책에 대한 동형화 현상 분석
    안영은 [2021]
  • 교육사회학의 이해와 탐구
    오욱환 [2007]
  • 교육사회학
    김신일 [2015]
  • 교육분야 코로나19 대응 현황 자료
  • 교사의 수업능력에 대한 평가와 자기효능감이 중학생의 영어과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종단적 관계 변화를 중심으로
    김은정 [2020]
  • 고교생의 학습의욕 경로분석 연구
    송경애 [2001]
  • 경기도민 교육여론조사
    김위정 [2021]
  • “도시와 농촌간 교육양극화 실태 분석,”
    이두휴 [2011]
  • The gender gap in mathematics : Evidence from Chile
  • The Reviewer’s Guide to Quantitative Methods in the Social Sciences
  • The Impact of ICT use on Students' Academic Performance based on PISA 2006 Korean Data
    김혜숙 [2008]
  • OECD 학업성취도 국제비교 연구(PISA 2009) 결과보고서
    김경희 [2010]
  • OECD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 연구: PISA 2018 결과보고서
    조성민 [2019]
  • OECD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 연구: PISA 2015 결과 보고서
    구자옥 [2015]
  • Gender issues in technology use : Perceived social support, computer self-efficacy and value belief, and computer use beyond school
    Vekiri, I. [2008]
  • Gender differences in math and verbal self-concept, performance expectations, and motivation
  • Gender differences in high-achieving students in math and science
    Reis, S, M. [2001]
  • Gender and cultural difference in internet use : A study of China and the UK
    Li, N. [2007]
  • Effects of teacher’s expectancy of student-teacher interaction
  • Distance education in the corona virus pandemic
  • COVID-19에 따른 초중등학교 원격교육 경험 및 인식 분석-기초 통계 결과를 중심으로
    계보경 [2020]
  • COVID-19, school closures, and child poverty : A social crisis in the making
  • An empirical analysis of the gender gap in mathematics
  • Achievement gaps in the wake of COVID-19
    Bailey, D. [2021]
  • 2020년 국가수준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고등학교
    구남욱 [2021]
  • 2020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및 학습 지원 강화를 위한 대응 전략 발표
  •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고등학교
    서민희 [2020]
  •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중학교 수학
    박지현 [2020]
  • 2013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인지적‧정의적 특성 및 변화 추이
    시기자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