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자신으로 존재하기 위한 교육 - 키에르케고어의 ‘불안’ 개념을 중심으로 -

논문상세정보
' 자기자신으로 존재하기 위한 교육 - 키에르케고어의 ‘불안’ 개념을 중심으로 -'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ducation with anxiety of possibility
  • existential self-dialect
  • kierkegaard
  • to exist as oneself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3 0

0.0%

' 자기자신으로 존재하기 위한 교육 - 키에르케고어의 ‘불안’ 개념을 중심으로 -' 의 참고문헌

  • 현대사회에서 교육자의 자기이해: 소크라테스의 아이러니 논쟁을 중심으로
    하일선 [2010]
  • 키에르케고어의 철학에서 정신의 변증법적 운동에 관한 고찰: 『불안의 개념』 1장 5절을 중심으로
    하선규 [2021]
  • 키에르케고어의 스스로 판단하라
  • 키에르케고어와 하이데거 사상에 나타난 죽음의 교육적 의미와 죽음교육의 방향 고찰
    심승환 [2019]
  • 키에르케고어에게 배우다
  • 키에르케고르의 인간이해에 대한 교육학적 성찰
    최종호 [2012]
  • 키에르케고르의 실존주의 교육철학
    진석수 [2014]
  • 키에르케고르의 실존사상과 현대인의 자아이해
    김종두 [2002]
  • 키에르케고르 실존주의 교육사상의 교육적 의의
    정다운 [2021]
  • 키에르케고르 간접전달과 교육적 인식론
    엄태동 [1996]
  • 클라우스 슈밥의 위대한 리셋
    Schwab, K. [2021]
  • 초등학생 4명 중 1명 “코로나19로 우울·불안”
  • 죽음에 이르는 병
  • 주체적으로 되는 것
  • 불안의 개념
  • 불안과 함께 살아가기
    Grøn. A [2016]
  • 롤로 메이의 실존주의 심리치료의 철학적 기초- 키에르케고어의 불안개념과 연관하여 -
    오신택 [2014]
  • 대학생의 비자살적 자해 유지 경험
    김정현 [2020]
  • 다시 읽는 키에르케고어
  • 고독을 읽어버린 시간
  • Kierkegaard As Educa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