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중학교 화학 내용의 통시적 분석

손미현 2022년
논문상세정보
' 과학과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중학교 화학 내용의 통시적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Middle School Chemistry. Analysis of Revised Curriculum Content Element
  • 교육과정 분석
  • 내용 요소
  • 중학교 화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6 0

0.0%

' 과학과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중학교 화학 내용의 통시적 분석' 의 참고문헌

  • 화학에 대한 수직적 연계성
    박임규 [2003]
  • 한국과 싱가포르의 과학 교육과정 비교 분석: 화학 영역을 중심으로
    홍지혜 [2021]
  • 한국과 뉴질랜드의 화학 교육과정 비교
    김현정 [2018]
  • 중학교 제5차~제7차 과학 교육과정에 따른 화학 영역 비교에 관한 연구
    이지영 [2007]
  • 중학교 교육과정 해설
    교육부 [1999]
  • 중학교 교육과정 해설
  • 중학교 과학과 교육과정(제 6차~2009 개정) 변화에 대한 과학교육전문가, 현직교사 및 예비교사들의 인식 분석
    손연아 [2014]
  • 중학교 과학과 교육과정 편제와 교과내용의 변천 : 제7차 교육과정과 2007 개정 교육과정의 비교를 중심으로
    배지혜 [2010]
  • 중등 및 대학 교재 중 산화-환원 반응에 대한 연계성 연구
    김효균 [2000]
  • 제7차 초등 과학과 교육과정 운영 실태 분석
    곽영순 [2004]
  • 전해질과 이온 개념에 대한 중학생들의 개념변화 유형
    신성희 [2016]
  • 전자 이동 모델과 산화수 변화 모델에 대한 화학 I 교육과정과 교과서 분석 및 화학교육전공 교사들의 인식 조사
    김기향 [2017]
  •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의과학교육과정의 구성 및 내용의 연계성 분석
    유영의 [2013]
  • 우리나라 초․중등학교 과학과 교육과정의 변천
    임용우 [2013]
  • 언어 네트워크 분석을 통한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 ‘물질’ 분야의 연계성 분석
    임수민 [2019]
  • 새로운 교육과정 시행에 대한 중학교 과학 교사들의 인식 및 제안
    임재항 [2004]
  • 대학교 일반화학과 고등학교 화학 I, 화학 II 교과의 연계성 및 일반화학에 대한 대학생들의 인식조사
    문숙희 [2011]
  • 국가 수준 교육과정 개발 패러다임의 전환(2)-국가 교육과정 기준 변화 관련 기본 개념 정립을 중심으로
    홍후조 [2002]
  • 교육과정과 학습지도의기본원리
    Tyler R [1998]
  • 과학교육의 이론과실제
    조희형 [2012]
  • 과학교육 내용표준 개발
    박현주 [2012]
  • 과학교과교육 : 초, 중, 고등학교의과학 및 화학교과서에 수록된 화학과 관련된 학습내용들의 연계성에 관한 연구
    고병남 [2006]
  • 과학관 화학영역 전시물과 2015 개정 화학과 교육과정의 연계성 분석
    백은숙 [2019]
  • 과학과 실과(기술·가정) 교육과정에 제시된 ‘시스템’과 ‘에너지’ 핵심 개념의 연계성에 대한 국제 비교 연구
    박경숙 [2018]
  • 과학과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중등학교 화학 내용 비교 및 계속성에 관한 연구
    안미경 [2013]
  • 과학개념의 위계적 분석및 그 적용을 통한 교수 효과와 과학교육과정 계열성의 타당화 평가 연구
    정진우 [1996]
  • TIMSS 2019의 중학교 과학 평가틀과 우리나라의 과학 교육과정 비교 분석
    김현경 [2019]
  • Selection and use of content experts for instrument development
    Grant, J. [1997]
  • Handbook of Child Psychology
    Ginsburg H [1998]
  • Bloom의 신교육목표분류학에 기반한 2009 및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의 화학 부분 성취기준 비교 분석
    이성민 [2017]
  • 2015 과학과 교육과정 개정의 주요 방향 및 쟁점 그리고 과학교실문화
    송진웅 [2015]
  •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중학교 교과 교육내용의 적정성 분석: 수학, 과학
    주형미 [2020]
  • 2011 과학교육 내용표준 개발 연구(Science Education Content Standards)
    백윤수 [2011]
  •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과학과 교육과정 적용과 질 관리 방안에 관한 초‧중학교 교사의 인식
    정은영 [2012]
  • 2007년 개정 초등학교 과학과 교육과정의 내용 요소 변화에 대한 심층적 분석
    민경란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