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천강본풀이>에서 드라마(drama)로―관객층에 따른 플롯과 캐릭터 각색

김기정 2022년
논문상세정보
' <원천강본풀이>에서 드라마(drama)로―관객층에 따른 플롯과 캐릭터 각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WoncheonGangbonpuri
  • adaptation
  • animation
  • audience
  • drama
  • ritual
  • theatre
  • 각색
  • 관객
  • 드라마
  • 신화
  • 애니메이션
  • 연극
  • 오늘이
  • 원천강본풀이
  • 제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540 0

0.0%

' <원천강본풀이>에서 드라마(drama)로―관객층에 따른 플롯과 캐릭터 각색' 의 참고문헌

  • 확장된 각색 인식과 상호텍스트성의 정치학 - 린다 허천의 각색 이론을 중심으로
    이진형 [2016]
  • 한국의 신화
    김열규 [1985]
  • 한국신화
    김익두 [2005]
  • 크로스미디어 스토리텔링
    서성은 [2018]
  • 초중고생 4명중 1명 “성적 스트레스에 자해·극단선택 생각”
  • 조지프 캠벨(Joseph Campbell)과 크리스토퍼 보글러(Christopher Vogler)의 ‘영웅의 여정(Hero’s Journey)’에 따른 <원천강본풀이> 서사 구성요소 분석
    이현승 [2021]
  • 제의적 커뮤니케이션과 신화교육
    변숙자 [2016]
  • 제의연극과 연극치료–치유형식으로서 제의연극의 현재 적 양상과 특성
    김숙현 [2016]
  • 이성강 감독, 애니메이션<오늘이> 영상, 그림책
  • 원천강본풀이 연구: ‘오늘이’ 여정의 의미와 신화적 사유
    고은임 [2010]
  • 원천강본풀이
    박봉춘 [1937]
  • 오늘이
    이성강 [2017]
  • 연극<오늘이> 영상, 대본
  • 애니메이션에 나타난 신화적 상상력 - 애니메이션 <오늘이>를 중심으로
    조미라 [2007]
  • 신화의 역사
  • 신화의 구조와 스토리텔링 모델
    최민성 [2008]
  • 신화와 문화콘텐츠 - 제주신화 ‘자청비’를 중심으로 -
    송태현 [2009]
  • 신화 영웅 그리고 시나리오 쓰기
  • 시나리오 어떻게 쓸 것인가
  • 스토리텔링 진화론
    이인화 [2016]
  • 바리데기신화의 무대화와 ≪엘렉트라≫ 비교연구
    서연호 [2007]
  • 문화사업과 스토리텔링
    최혜실 [2008]
  • 문학 속의 언어학
  • 무속신화와 문헌신화
    현용준 [1992]
  • 매체적 관점에서 텍스트의 변환 양상 및 의의 고찰- <오늘이> 텍스트를 중심으로-
    정선희 [2015]
  • 라깡 세미나·에크리 독해Ⅰ
  • 네가 바로 그것이다
  • 기억, 꿈, 사상
  • 각색이론의 모든 것
  • 「신화, 판타지, 팩션의 서사론과 가능세계」
    오세정 [2010]
  • [원천강본풀이]의 신화적 성격과 현대적 변용 양상
    김유진 [2010]
  • TV드라마 서사구조의 신화원형분석을 통한 스토리텔링 디자인모델
    신윤호 [2010]
  • Performance Theory
  • <이공본풀이>의 스토리텔링 구조 분석 -보글러의 ‘영웅의 여정(Hero’s journey)’과 구성 요소를 중심으로-
    이현승 [2020]
  • <원천강본풀이>의 시간과 존재
    고은영 [2021]
  • <가믄장아기>를 통해 본 한국 무속신화의 세계적 소통 가능성 고찰
    이원영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