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수업에서 게더타운 활용에 대한 대학생의 인식 및 태도에 관한 연구

임희주 2022년
논문상세정보
' 온라인 수업에서 게더타운 활용에 대한 대학생의 인식 및 태도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Gather
  • class satisfaction
  • metaverse
  • on-line class
  • virtual world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85 0

0.0%

' 온라인 수업에서 게더타운 활용에 대한 대학생의 인식 및 태도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한국어 교육에서의 메타버스(Metaverse) 활용 가능성 탐색
    박진철 [2021]
  • 온라인 수업 플랫폼에 대한 예비초등영어교사들의 인식 비교: Gather.town과 E-Class를 중심으로
    윤택남 [2022]
  • 예술교육 매체로서 메타버스 사례 연구 - SK텔레콤 ifland를 중심으로
    김혜진 [2021]
  • 아랍어 교육을 위한 메타버스 교육플랫폼 구축의 기초 연구
    최진영 [2022]
  • 비대면 수업에서 대학 교수자 인식에 관한 질적연구: 교양영어수업을 중심으로
    임희주 [2021]
  • 메타버스를 활용한 초등학생용 피지컬 컴퓨팅 교육 프로그램 개발
    이수미 [2022]
  • 메타버스를 활용한 원격교육 인식 및 만족도 사전조사: 이프랜드(ifland) 앱 사용을 중심으로
    황요한 [2022]
  • 메타버스를 활용한 영어 학습 프로그램 개발 연구: 이프랜드를 중심으로
    이현주 [2022]
  • 메타버스를 이용한 현황분석과 사례를 통한 예술교육 개발 연구
    진승현 [2021]
  • 메타버스를 경험한 교육 분야 종사자들의 인식 및 교육 분야에서의 활용 방안 탐색
    조연직 [2022]
  • 메타버스(metaverse)에서 디지털 아바타를 활용한 교육적 자아의 확장과 AI 아바타와 교육적 상호작용의 가능성
    김신애 [2021]
  • 메타버스(Metaverse) 기반의 한국어 교과목 설계에 관한 가능성 탐색 연구
    류선숙 [2022]
  • 메타버스 활용 교육에 대한 대학 교수자 인식 연구
    한송이 [2021]
  •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전시 감상수업에서 초등 학습자의 상호작용성 향상을 위한 UX 분석: 제페토를 중심으로
    김유빈 [2022]
  •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한 교육대학원 수업에서 학습자의 학습실재감과 몰입감이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강민수 [2022]
  • 녹화 동영상 강의와 메타버스 강의에 따른 대학생들의 기업가정신 교육의 효과성 비교
    박미정 [2022]
  • 게더타운(Gather Town)을 활용한 영어 학습에서의 상호작용에 관한 초등학생의 인식 조사
    정고은 [2022]
  • Squid game [Drama series]
  • Snow crash
  • POSTECH, ‘Metaversity’ beyond university…taking the lead in virtual reality education
  • Metaverse framework: A case study on E-learning environment (ELEM)
  • Metaverse Roadmap Overview: Pathways to the 3D Web
  • Metaverse
  • Meeting the “digital natives”: Understanding the acceptance of technology in classrooms
    Gu, X. [2013]
  • Language learning in virtual worlds: The role of foreign language and technical anxiety
  • Exploration for Educational Application of Metaverse: Focusing on Implication for Use in English Education
    Daeun Han [2022]
  • Definition, roles, and potential research issues of the metaverse in education: An artificial intelligence perspect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