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 아동의 내재화 문제와 공격 행동에 대한 미술치료 사례연구

논문상세정보
' 발달장애 아동의 내재화 문제와 공격 행동에 대한 미술치료 사례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 Child with Developmental Disability
  • Aggressive Behavior
  • Art Therapy
  • Internalization Problem
  • 공격행동
  • 내재화 문제
  • 미술치료
  • 발달장애아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65 0

0.0%

' 발달장애 아동의 내재화 문제와 공격 행동에 대한 미술치료 사례연구' 의 참고문헌

  • 정신지체아 교육
    이상춘 [1989]
  • 정서행동장애아동의 내면화, 외현화 문제의 완화 및 감소를 위한 미술치료사례 연구
    이현아 [2013]
  • 장애인현황 통계정보보고서
  • 자폐장애 : 본질과 개념변천에 관한 고찰
    홍강의 [1993]
  • 임상미술치료가 지적장애 청소년의 문제행동과 정서 변화에 미치는 영향
    최윤희 [2010]
  • 유아의 유아교육기관 일과적응과 놀이특성 및 상호작용적 또래놀이 간의 구조분석
    황윤세 [2010]
  • 유아의 내재화·외현화 문제행동과 적응기술, 공감능력, 작업기억 간의 관계
    손진실 [2018]
  • 위축, 불안, 공격성을 가진 정서행동장애아동을 위한 모자(母子) 중심 가족미술치료 사례 연구
    장혜경 [2010]
  • 아이들에게로 열린 창
  • 아동・청소년 행동평가척도(CBCL 6-18)
    오경자 [2010]
  • 아동정신병리
    안동현 [2018]
  • 아동의 정서조절능력 및 자기유능성지각과 문제행동
    정현희 [2007]
  • 아동의 자아존중감과 가족기능변인 및 또래공격피해가 행동문제에 미치는 영향
    오환영 [2008]
  • 상반적 행동의 차별강화와 Time out이 자폐성 장애아동의 공격성 행동 감소 효과
    김은정 [2000]
  • 분노조절 훈련이 정신지체 학생의 공격성 감소에 미치는 영향
    권옥 [2006]
  • 발달장애아동의 문제행동 중재에 관한 문헌연구
    김효정 [2016]
  • 발달장애아동의 모-자간 상호작용 특성 연구
    금혜진 [2005]
  • 발달미술치료가 정신지체아의 공격성에 미치는 효과
    임은숙 [2002]
  • 미술치료학개론
  • 미술치료가 지적장애 성인의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 : 단일대상 사례연구
    박선희 [2008]
  • 미술치료가 자폐아동의 공격성에 미치는 효과성 연구 : 위니컷의 정서발달 이론을 중심으로
    김영자 [2009]
  • 미술치료가 아스퍼거 증후군 아동의 공격성과 Tic 행동에 미치는 영향
    서민혜 [2010]
  • 미술치료 열두 달 프로그램(장애영역별 특성에 맞춘)
    최외선 [2015]
  • 다양한 미술매체를 통한 미술치료가 발달지체아동의 불안 위축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근매 [2002]
  • 가정환경 역경에 적응유연한 청소년의 보호요소에 관한 연구 : 학교적응, 내재화 및 외현화 문제를 중심으로
    신현숙 [2004]
  • Post-traumatic stress disorder in young people with intellectual disability
    Turk J. [2005]
  • Multi-informant reports of psychiatric symptoms among high-functioning adolescents with Asperger syndrome or autism
    Hurtig, T. [2009]
  • Manual for the ASEBA school-age forms & profiles
  • Emotional and behavioral problems in children and adolescents with and without intellectual disability
  • CBCL in the assessment of psychopathology in Finnish children with intellectual disa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