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사의 생태유아교육연수와 생태유아교육 실시 경험 및 생태감수성이 생태실천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혜주 2022년
' 유아교사의 생태유아교육연수와 생태유아교육 실시 경험 및 생태감수성이 생태실천행동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arly childhood teacher
  • eco early childhood teacher education training
  • eco-early childhood education
  • eco-lifebehaviors
  • ecologicalsensibility
  • 생태 감수성
  • 생태실천행동
  • 생태유아교육
  • 생태유아교육연수
  • 유아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384 0

0.0%

' 유아교사의 생태유아교육연수와 생태유아교육 실시 경험 및 생태감수성이 생태실천행동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환경교육 실시효과 분석 및 제언에 관한 연구 : 대구지역 중학생을 중심으로
    윤선정 [2007]
  • 표준보육과정과 생태보육과정의 운영 실제에 관한 연구: 교사와 유아의 일과를 중심으로
    서영희 [2008]
  • 텃밭활동에서 나타난예비유아교사의 지식 변화의 의미 탐색
    박선미 [2007]
  • 직장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가 개원초기 생태보육과정 운영에서 겪는 어려움
    홍성희 [2012]
  • 지속가능발전교육에 기반한 체험중심 생태환경 융합교육이 초등학생의 생태적 감수성에 미치는 영향
    김선일 [2020]
  • 자연환경구성활동의 교육적 의미 탐색
    홍은주 [2003]
  • 자연친화교육이 유아발달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이경연 [2018]
  • 자연에서 멀어진 아이들
    Louv, R [2017]
  • 유아정서교육 교사연수 프로그램이 유치원 교사의 정서신념과 정서표현에 미치는 영향
    오영희 [2007]
  • 유아기 지속가능발전지향 환경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효과
    최윤지 [2019]
  •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유아 달리기 활동 의미 탐색
    임재택 [2011]
  • 유아교육기관에서 경험하는 공동체적 관계성에 관한 연구
    채영숙 [2019]
  • 유아교사의 숲교육 경험과 생태감수성, 행복감, 정서지능의 관계
    오유미 [2019]
  • 유아교사의 생태적 감수성과 숲놀이 교수효능감이 2019 개정누리과정 숲놀이 실행에 미치는 영향
    김미진 [2021]
  • 유아교사의 생태적 감수성과 숲놀이 교수효능감이 2019 개정 누리과정에 기반한 숲놀이 실행에 미치는 영향
    김미진 [2021]
  • 유아교사의 생태유아교육 인식 및 실행에 관한 연구
    이장미 [2017]
  • 유아교사의 생태실천행동, 경력이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생태유아교육효과와 교사효능감을 매개로
    김은영 [2014]
  • 열정으로 가르치기
    Day, C. E [2007]
  • 어릴적 생태경험이 생태유아교사에게 미치는 영향
    최숙현 [2016]
  • 숲체험교육에 대한 유아 교사의 주관적 태도 분석: Q-방법의 적용
    김은숙 [2013]
  • 숲에서의 교육이 유아의 주의집중력에 미치는 영향
    이명환 [2011]
  • 숲반과 일반학급 유아의 체격, 신체조성 및 체력 비교 분석
    김은주 [2012]
  • 숲 활동에서 형성되는 유아들의 관계 탐색: 매일 숲으로 나가 는 “어울림 숲 반”을 중심으로
    임재택 [2012]
  • 숲 체험 활동이 유아의 감성지능과 행복감에 미치는 효과
    안현옥 [2015]
  • 숲 체험 활동을 한 유아의 감성지능이 주관적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 친사회적 행동 매개변수 중심으로
    이상주 [2018]
  • 숲 유아교육기관의 자연적 공간에서의 놀이활동 탐색
    나귀옥 [2012]
  • 생태학적 자아의 정립과 생태학적 감수성 증진을 위한 교육
    노희정 [2013]
  • 생태적 감수성으로 읽는 시그림책
    김태경 [2014]
  • 생태적 감수성 및 자연 경이로움에 대한 심미적 탐색 : 세 교사의 경험을 중심으로
    주은정 [2020]
  • 생태유아교육현장에서 경험하는 유아교사의 행복감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김미진 [2012]
  • 생태유아교육의 이해와 실천과정에 대한 교사의 반성적 사고
    한남주 [2011]
  • 생태유아교육의 사상체계 및 실천원리 연구
    김은주 [2003]
  • 생태유아교육에 관한 실태 및 교사의 인식
    이미영 [2011]
  • 생태유아교육기관과 일반유아교육기관 유아의 체격 및 체력 비교 연구
    김은주 [2010]
  • 생태유아교육기관 전환컨설팅에 참여한 교사의 변화
    서재희 [2022]
  • 생태유아교육개론
    임재택 [2005]
  •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이 유아교사 및 유아의 환경친화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송주 [2007]
  •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이 아동의 초등학교 생활적응에 미치는 효과
    김은주 [2005]
  • 생태유아교사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연구
    권미량 [2005]
  • 생태유아교사 되어가기: 경력에 따른 생애사적 접근
    김은주 [2011]
  • 생태감수성 교육은 미래의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길이다
  • 교사 발달의 생존기에 대한 질적 연구: 생태보육기관 초임교사들의 경험을 중심으로
    박선미 [2009]
  • 가정어린이집의 생태유아교육 실천경험에 관한 연구: 부산광역시 G구 전환컨설팅 사례를 중심으로
    송주은 [2019]
  • Young children and the environment
    Elliott, S. [2012]
  • WCES-2010 Investigation of the environmental attitudes of the early childhood teacher candidates
    Özlem Yurt [2010]
  • Vertebral manipulation
  • The Great Outdoors: Restoring Children’s Rights To Play Outside
    Rivkin, M. [1995]
  • Mobile mandala garden as a tool of environmental education in an early childhood school in Southern Brazil
  • IMPLEMENTATION OF VISUAL-DIDACTIC GAMES IN ECOLOGICAL EDUCATION OF STUDENTS OF PRESCHOOL EDUCATIONAL ORGANIZATIONS
  • Enhancing the Role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Institution in an Effort to Grow Ecoliteracy
  • Contemporary Curriculum K-8
  • A natural way to nurture children’s development and learning
  • A history of children's play and play environments: Toward a contemporary child-saving movement
  • 3년제 유아교사 양성 교육과정의 전공과정 분석 연구
    박혜림 [2005]
  • 3-5세 누리과정 교사용지도서에 나타난 ‘생태적 감수성’ 관련 교육활동분석
    장미연 [2017]
  • 2019 개정누리과정(해설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