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유분석을 통해 본 실습 전과 후 예비유아교사의아동최선의 이익에 대한 인식 변화

유수복 2022년
논문상세정보
' 은유분석을 통해 본 실습 전과 후 예비유아교사의아동최선의 이익에 대한 인식 변화'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Before and After Practice
  • Key Words: Best Interests of Child
  • Metaphor
  • Pre-service Early Childhood Teacher
  • recognition
  • 실습 전과 후
  • 예비 유아교사
  • 은유 분석
  • 인식
  • 핵심어: 아동최선의 이익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490 0

0.0%

' 은유분석을 통해 본 실습 전과 후 예비유아교사의아동최선의 이익에 대한 인식 변화' 의 참고문헌

  • 자의 최선의 이익(미국을 중심으로)
    이현재 [2003]
  • 자유선택활동의 의미와 교사의 역할에 대한 예비유아교사의 인식
    엄은나 [2015]
  • 은유분석을 통해 본 그림책에 대한 예비유아교사들의 인식
    이조은 [2016]
  • 예비유치원교사의 실습지도교사와 실습생에 대한 메타포를 활용한 학교현장실습 경험 탐색
    성원경 [2018]
  • 영유아권리존중 보육의 실행내용 항목 : 보육교사가 인식한 영유아권리존중 보육의 실행내용을 중심으로
    김진숙 [2012]
  • 영유아 권리존중 교육을 통한 보육교사의 갈등과 성찰 및 인식 변화
    고영숙 [2018]
  • 아동의 최선 이익을 최선 고려사항으로 채택하게 할 아동의 권리(제3조 제1항)에 관한 일반논평 14호
  • 아동권리와 영유아기 영어교육 논쟁
    황옥경 [2018]
  • 아동 최선의 이익 판단의 구체적 기준에 대한 연구: 양육 자 지정 대법원 판례를 중심으로
    성희자 [2012]
  • 보육실습에서 예비유아교사의 아동권리존중 경험에 대한 질적 연구
    서혜정 [2014]
  • 보육실습기간 동안 예비유아교사가 경험하는 영유아권리존중에 대한 인식 연구
    유수복 [2019]
  • 보육실습기간 동안 예비유아교사가 경험하는 영유아 최우선 이익에 대한 인식 연구
    유수복 [2020]
  • 미성년자의 최선의 이익의 평가방법 -영국의 Gillick rule과 미국의 Informed Assent 법리의 검토를 중심으로-
    송영민 [2017]
  • 두 번째 기회 : 아동권리에 기반한 아동정책
    황옥경 [2016]
  • Studying your own school : An educator’s guide to practitioner action research
  • Metaphors we live by
    Lakoff, G. [1980]
  • Metaphor analysis in psychology—Method, theory, and fields of appl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