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대학원(특수교육대학원) 중심의 장애인평생교육 전문가 양성 전공과정 개설 배경 고찰: 전문교사형 자격을 향한 진전

김영준 2022년
논문상세정보
' 교육대학원(특수교육대학원) 중심의 장애인평생교육 전문가 양성 전공과정 개설 배경 고찰: 전문교사형 자격을 향한 진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Key Words: Graduate Schools of Education (Graduate Schools of Special Education)
  • Lifelong Education Professionals for Persons with Disabilities
  • Major Course
  • Professional Teacher Type
  • qualification
  • 자격
  • 장애인평생교육 전문가
  • 전공과정
  • 전문교사형
  • 핵심어: 교육대학원(특수교육대학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22 0

0.0%

' 교육대학원(특수교육대학원) 중심의 장애인평생교육 전문가 양성 전공과정 개설 배경 고찰: 전문교사형 자격을 향한 진전' 의 참고문헌

  • 학교-지역사회 연계 장애인평생교육 지원체제 정착 구조: 거점 대학 지정을 통한 장애인평생교육 학교 토대화 추진
    김영준 [2021]
  • 학과/전공, 개설전공
  • 평생교육법 개정 시행에 따른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체계 구축 및 향후 과제
    김기룡 [2017]
  • 특수교육, 재활, 평생교육 간 실천적 통합 모델화 : 장애인 평생교육사의 양성 방향성 정립
    김영준 [2018]
  • 특수교육 융합 기반「대학원 발달장애인지원학과」의 전문인력 양성체제 및 지역 유관기관 간 연계 운영방안
    김영준 [2019]
  • 지적장애학생을 위한 전환교육으로서의 평생교육에 대한 의미와 지원방안 탐색: 특수교사와 교과교사의 인식을 중심으로
    김원호 [2020]
  • 지적장애인의 중등 이후 맞춤형 교육계획을 위한 개인중심계획(PCP)절차상세화 연구
    주교영 [2021]
  • 지역사회 내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질 제고를 위한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센터 역할 및 운영 방안 연구 - 수도권을 중심으로 -
    김주영 [2021]
  • 주제별 발달장애인 평생교육과정의 개념 및 방향성에 대한 고찰: 6대 영역을 중심으로
    김원호 [2020]
  • 장애인평생학습사, 장애인평생학습사 양성 과정
  • 장애인평생교육학(學) 융합 탐구: 모방 수준의 융합 학문체제 경계
    김영준 [2020]
  • 장애인평생교육 전문인력의 교과교육과정 내용 수업 지도 한정성 검토: 자격 수요 기반 타당화 및 현행 평생교육사 전문 수행역량 대비 변별화
    김영준 [2020]
  • 장애인평생교육 문화융합(cultural convergence) 기반의 발달장애재활 설계 요소 개발: 재활과학-특수교육 기초 유관 분야 구심점
    김영준 [2022]
  • 장애인의 직업교육훈련을 위한 대학 평생교육원 조직 및 교육과정체계 구축방안
    김영준 [2017]
  •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분류체계 연구
    김두영 [2013]
  • 장애인 평생교육 전문가의 양성/자격/배치 방안에 대한 요구분석
    현영섭 [2017]
  • 장애인 평생교육 연구동향 분석: 주제어 연결망 분석을 중심으로
    김규영 [2021]
  • 장애인 평생교육 연구 과제: 일심(一心)의 관점을 중심으로
    박현일 [2018]
  • 장애인 평생교육 관련 국내연구 동향분석: 1998년부터 2018년까지
    이하영 [2019]
  • 자격과 장애인평생교육 지원체제 간 융합 타당성 탐구
    김영준 [2021]
  • 일반교육학 분야와 특수교육학 분야의 평생교육 연구 동향 분석
    김두영 [2013]
  • 시각중복장애인 평생교육의 새로운 방향에 대한 고찰
    김호연 [2015]
  • 분야 간 협력을 통한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의 실천 방향에 대한 소고: SRV철학 기반의 실제를 중심으로
    김은하 [2019]
  • 발달장애청년들의 평생교육 참여에 대한 연구
    정연재 [2021]
  •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에 근무하는 어느 특수교사의 경험과 인식
    강성하 [2021]
  • 발달장애인의 조리창업 육성을 위한 대학 평생교육 기반 통합체계 구성방안
    김영준 [2018]
  • 발달장애인 평생교육과정의 개념과 방향성에 대한 탐색적 고찰: 초점집단면담을 중심으로
    한경근 [2020]
  • 발달장애인 평생교육과정 구성에 관한 연구
    김주영 [2016]
  • 발달장애인 맞춤형 학령기 전환교육 연계 성인기 평생교육 중점 모델 형성: 기초 연구
    김영준 [2021]
  • 발달장애 평생교육 프로그램 국내 연구 동향
    홍성두 [2018]
  • 대학부설 평생교육원 내 그룹홈 참조 직업교육이 비고용 지적장애인의 조리직무기술에 미치는 효과
    김영준 [2017]
  • 대학부설 평생교육원 기반의 장애인 직업코디네이터 양성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김영준 [2017]
  • 대학기반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국가장애인평생교육진흥센터 사업화 운영방안
    김영준 [2018]
  • 대학기반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모형 개발
    김두영 [2015]
  • 대학교 특수교육과의「장애인 평생교육사 양성」협동과정 개설을 위한 교육과정체계 모색
    김영준 [2018]
  • 대구대학교 발달재활학과 및 K-PACE센터의 「평생교육인증제」 시행 방안
    김영준 [2022]
  • 고령화시대의 장애인 특수교육을 위한 제언
    김송석 [2019]
  • 「대학-­교육대학원 직업특수교육과」와「전공과」간 융합교육과정에 기반한 장애인 평생교육 전문인력 자격화 조건
    김영준 [2019]
  • The Effects of Video Modeling-Linked Music Making Activities on Cooking Job Skills of High School Students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김영준 [2022]
  • THE REDEFINITION OF SUPPORT SYSTEM FOR LIFELONG EDUCATION FOR THE DEVELOPMENTAL DISABLED BASED ON UNIVERSITY: LEADING THE ESTABLISHMENT OF AN INTEGRATED COMPOSITION SYSTEM BETWEEN COOPERATION WITH LOCAL RELATED ORGANIZATIONS AND FOSTERING QUALIFICATIONS FOR PROFESSIONALS THROUGH CONNECTION WITH CURRICULUM BEYOND THE LEVEL OF USE OF PHYSICAL SPACE
    김영준 [2021]
  • Lindeman의 성인교육의 의미에 담긴 장애인평생교육 이념
    남현정 [2020]
  • Integrated Structuring System of Lifelong Education Based on Higher Education for the Independent Life of People with Developmental Disabilities in Connection with the Perspective of the Field of Special Education in School Age - Foundation of the Vision of Daegu University K-PACE Center in Terms of Base University Samples -
    김영준 [2021]
  • Formation of a Convergent Structure System for Access to the Qualifications of Lifelong Education Professionals for the Disabled in the Field of Rehabilitation Counseling (Vocational Rehabilitation)
    김영준 [2021]
  • Establishment of Chosun University's Lifelong Education Support System for the Individuals with Disabilities: Department-Led Educational Innovation
    김영준 [2022]
  • EXPLORING THE STRUCTURALIZATION OF THE APPLICATION TYPE OF "LIFELONG EDUCATION : (VERSUS) HIGHER EDUCATION" CUSTOMIZED FOR INDIVIDUALS WITH DEVELOPMENTAL DISABILITIES: FOCUSING ON HUB UNIVERSITY'S VISION OF INFRASTRUCTURE
    김영준 [2022]
  • COMPOSITION OF A UNIFIED MODEL ACCORDING TO THE STRUCTURE OF QUALIFICATION TYPES OF LIFELONG EDUCATION PROFESSIONALS FOR THE DISABLED: A BASIC STUDY ON THE ESTABLISHMENT OF A CONVERGENCE MAJOR IN DAEGU UNIVERSITY
    김영준 [2021]
  • ACADEMIC FOUNDATION OF DEVELOPMENTAL REHABILITATION: THE MAIN FOUNDATION OF LIFELONG EDUCATION FOR INDIVIDUALS WITH DEVELOPMENTAL DISABILITIES
    김영준 [2022]
  • A Study on the Linkage Model Between Institutions Related to Lifelong Education for People with Developmental Disabilities Based on the K-PACE Center of Daegu University: A Perspective on the Whole Life Cycle for People with Developmental Disabilities
    김영준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