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인의 추천·보증된 SNS 건강기능식품광고에 대한 소비자 태도 연구 - 근거이론을 기반한 심층 인터뷰를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유명인의 추천·보증된 SNS 건강기능식품광고에 대한 소비자 태도 연구 - 근거이론을 기반한 심층 인터뷰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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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elebrity
  • Grounded theory
  • Health functional food
  • Recommendation·Guarantee Advertisement
  • s-ns
  • 건강기능식품
  • 근거 이론
  • 유명인
  • 추천·보증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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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명인의 추천·보증된 SNS 건강기능식품광고에 대한 소비자 태도 연구 - 근거이론을 기반한 심층 인터뷰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호텔 웹 광고의 광고속성이 광고태도와 브랜드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연미 [2011]
  • 표현매체로서 SNS(Social Network Service)에 대한 내용규제의 문제점 분석: 법률적ㆍ행정적 규제를 중심으로
    황용석 [2012]
  • 표시광고법상 인플루언서 마케팅 규제 - 실질적 이해관계의 공개를 중심으로 -
    손봉현 [2020]
  • 체중조절용 조제식품과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섭취자의 체형 및 체중조절 인식에 관한 연구
    이효진 [2011]
  • 저비용항공사 SNS 광고속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조동원 [2015]
  • 인플루언서의 뒷광고에 대한 처벌 및 제재 가능성
    강미영 [2021]
  • 인플루언서의 경제적 이해관계를 표시하지 않은 광고 규 제에 대한 고찰
    최지현 [2021]
  • 인플루언서 속성이 유튜브 정보수용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소진 [2021]
  •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다이어트식품의 광고내용 분석
    김기남 [2011]
  • 인터넷 검색 광고 효과과정에서 정보원 신뢰도의 영향력 및 광고 신뢰도의 매개효과 연구
    신동희 [2010]
  • 외식업체에서의 SNS특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임기봉 [2020]
  • 온라인쇼핑동향조사 2021. 09
  • 온라인 이용후기 관련 소비자 보호방안 연구
    김민아 [2019]
  • 소셜미디어 허위과장 광고의 규제 현황 및 개선방안
    김여라 [2020]
  • 소비자정책 부당표시·광고법
  • 부당한 표시·광고 행위의 위법성 판단기준
    김두진 [2017]
  • 보상된 추천 인지가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 : 국내 인스타그램 화장품 홍보성 포스트를 중심으로
    하미연 [2019]
  • 버스 외부 광고의 역할 및 효과에 대한 질적 연구: 광고 실무자의 인식과 의사 결정을 중심으로
    이태준 [2014]
  • 밀레니얼 소비자들의 ‘뒷광고’ 및 ‘앞광고’ 관점에 대한 탐험적 연구
    엄남현 [2021]
  • 메시지 제시 형태(광고, 퍼블리시티, 블로그)에 따른설득 효과 차이 : 설득지식모델을 적용하여
    김윤애 [2008]
  • 다이어트 광고에 대한 제3자 효과
    김인숙 [2009]
  • 금융권 이상적 이미지, 정보원 신뢰도 및 이슈 중요도 인식과 금융기업명성 간 관련성
    차희원 [2007]
  • 광고비평에 대한 이론적, 방법론적 접근
    최창섭 [1992]
  • 광고 정보원의 진정성의 효과 연구 - 유명인의 인스타그램 광고 메시지를 중심으로
    김소영 [2016]
  • 광고 보증인의 부정적 정보가 보증인 속성 평가 및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구향미 [2014]
  • 건기식 판매 증가에 따라 이상사례 신고·접수도 늘어
  • 건강식품의 관리 : 건강식품 및 건강보조식품의 정의
    곽노성 [2000]
  • 건강기능식품 소비자의 유형별 특성 및 선택속성과소비행동에 따른 차이 분석
    설상철 [2014]
  • 건강기능식품 관련 정보전달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고찰: 콘텐츠 형식과 주요 화자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유현재 [2020]
  • ‘2021 소셜미디어 시장 및 현황분석’ 보고서
  • The persuasion knowledge model : How people cope with persuasion attempts
  • The defensive consumer : Advertising deception, defensive processing, and distrust
  • The Impact of celebrity Spokespersons ’ perceived image on Consumers ’ intention to Purchase
    Ohanian , R [1991]
  • Star added advertising : Is it worth the effort
  • Safety of diet foods
  • SNS유형별 광고속성 평가 및 태도에 관한 연구: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의 비교
    안대천 [2012]
  • SNS(Social Network Service) 콘텐츠 광고속성이 광고태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SNS 뷰티서비스 이용자를 중심으로-
    박하은 [2020]
  • SNS 추천·보증 광고 실태조사 보고서
  • SNS 이용자의 가치체계의 특징이 SNS 이용동기, 사회적 자본, 이용행위 등에 미치는 영향 분석
    조형오 [2018]
  • SNS 광고와 댓글 소비행태에 대한 이해: 근거이론적 접근
    송수연 [2020]
  • SNS 광고속성이 구매의도 및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설득지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나윤빈 [2019]
  • SNS 광고속성이 광고호감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SNS 이용동기 및 이용강도에 따른 차이 비교
    김화동 [2020]
  • SNS 광고 태도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과 관여도의 역할에 대한 고찰: 페이스북 뉴스피드 광고를 중심으로
    이성준 [2014]
  • SNS 광고 구성요인이 광고 신뢰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페이스북을 중심으로
    김은희 [2018]
  • Naturalistic inquiry
  • Korean food standards codex for the health functional food
  • Korean Food Standards Codex
  • Impulse buying behaviour : an online-offline comparative and the impact of social media
  • Handbook of Qualitative Research
    Strauss, A. [1994]
  • Grounded theory: A Practical Guide for Management, Business and Market Researchers
    Goulding, C [2002]
  • Grounded theory research : Procedures, canons, and evaluative criteria
  • Endorser effectiveness by product type
  • Doing grounded theory : Issues and discussions
  • Discovery of substantive theory : A basic strategy underlying qualitative research
  • Development of search program for false and excessively advertisement to related food in internet
  • Communities in Cyberspace
    Kollock, P. [1999]
  • Communication and Persuasion
  • Brand fidelity : Scale development and validation
    Grace, D. [2020]
  • Basics of qualitative research techniques
    Strauss, A. [1998]
  • Advertising value and advertising on the web-Blog@ management
  • 2021년 온라인광고 이용자 인식조사 보고서
  • 2021년 소비트렌드 리포트
  • 2020 방송통신광고비조사보고서
  • 2020 방송통신광고비 조사 보고서
  • 1인 미디어를 이용한 제품메시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 지각된 전문성과 지각된 상업성의 영향 분석을 토대로
    이은미 [2018]
  • "메타분석에 의한 국내 유명인 모델의 광고효과 연구 현황 및 개관
    손영곤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