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스튜디오 씽킹의 사고 습관 중심 교수・학습 지도 방안
홍혜영
손지현
2022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홍혜영
손지현
제어번호
108245215
학술지명
造形敎育
권호사항
Vol. - No. 83 [ 2022 ]
발행처
한국조형교육학회
발행처 URL
http://www.saek.or.kr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157-187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22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주제어
question
studio habits of mind
studio thinking
발문
스튜디오 사고 습관
스튜디오 씽킹
참고문헌( 38)
유사주제 논문( 130)
question 71건
발문 54건
studio thinking 2건
studio habits of mind 1건
스튜디오 사고 습관 1건
스튜디오 씽킹 1건
인용/피인용
스튜디오 씽킹의 사고 습관 중심 교수・학습 지도 방 ...
' 스튜디오 씽킹의 사고 습관 중심 교수・학습 지도 방안'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question
studio habits of mind
studio thinking
발문
스튜디오 사고 습관
스튜디오 씽킹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36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question
72
0
0.0%
studio habits of mind
2
0
0.0%
studio thinking
3
0
0.0%
발문
55
0
0.0%
스튜디오 사고 습관
2
0
0.0%
스튜디오 씽킹
2
0
0.0%
계
136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스튜디오 씽킹의 사고 습관 중심 교수・학습 지도 방안'
의 참고문헌
하버드 대학교 프로젝트 제로에 대한 고찰 : 음악교육을중심으로
주희선
[2008]
초등학교 아동의 미술영재성 판별에 따른 인지능력검사모형 구안
박명옥
[2010]
인지 중심 미술교육목표분류학 체계 연구 : 분류학 설계의 과정과 결과를 중심으로
김동욱
[2019]
인지 중심 미술교육론 탐구: 교육과정 개발의 새 접근
Efland, A. D.
[2006]
예술의 언어들: 기호이론을 향하여
Goodman, N.
[2002]
예술심리학
Winner, E.
[2004]
예술교육에 대한 인지적 접근 - << 하바드 프로젝트 제로 >> 연구 소고 -
황유경
[1997]
예술과의 대화: 상징론적인 접근을 통하여
Goodman, N.
[1998]
아트씽킹-창조적 습관을 만드는 예술적 생각법
Whitaker, A.
[2017]
세렌디피티(serendipity)구성요인과 관련된 놀이의 창발적 속성과 의미: 놀이기록 다시 보기를 중심으로
강주희
[2021]
미적 판단력과 인간 성장: 우리의 보는 방식은 우리를 어떻게 살게 하는가? 팬데믹 시기 미술교육의 중간 점검
하영유
[2021]
미술 교육에서 '다양한 감각' 활용의 과학적 근거에 대한 고찰
강병직
[2015]
미술 감상교육에서의 커뮤니케이션: ‘시각적 사고 전략(VTS)’ 분석을 중심으로
류지영
[2015]
몰입의 즐거움
Csikszentmihalyi, M
[1999]
마음챙김 척도개발
박성현
[2006]
그릿: Iq, 재능, 환경을 뛰어넘는 열정적 끈기의 힘
Duckworth, A.
[2016]
굳맨 「세계제작의 방법들」
김희정
교사를 위한 실행연구
Mills, G. E.
[2005]
“Teachers-as-researchers” or action research: What is it, and what good is it for art education?
May, W. T.
[1993]
studio thinking: a model of artistic mind
Hetland, L.
[2008]
The power of the arts : Evaluating a community artist-in-residence program through the lens of studio thinking
Hunter-Doniger, T.
[2017]
The gifted and talented in art: A guide to program planning
Hurwitz, A.
[1983]
The Prospect of an"A"in STEM Education
Daugherty, M. K.
[2013]
Studio thinking을 활용한 미술 표현 수업 지도 방안 연구 : 초등학교 3학년을 중심으로
김나경
[2020]
Studio thinking from the start: The K–8 art educator’s handbook
Hogan, J.
[2018]
Studio thinking : The real benefits of visual art education
Hetland, L.
[2007]
Studio thinking 2: The real benefits of visual art education
Hetland, L.
[2013]
Studio Thinking Framework in Higher Education:Exploring Options for Shaping Immersive Experiences Across Virtual Reality/Augmented Reality Curricula
Steele, P.
[2020]
Sparks of genius
Root-Bernstein, R.
Shaping the future of the fourth industrial revolution :A guide to building a better world
Schwab, K
[2018]
STEAM, PBL, scientific method, and the studio habits of mind
Gettings, M.
[2016]
Reconceptualizing the role of creativity in art education theory and practice
Zimmerman, E.
[2009]
Envision and observe: Using the studio thinking framework for learning and teaching in digital arts
Sheridan, K. M.
[2011]
Beyond abilities : A dispositional theory of thinking
Perkins, D. N.
[1993]
Artful thinking final report, Artful Thinking Project at Project Zero
Tishman, S.
[2006]
A Studio-Based Approach to Fostering Creativity in Primary Education
Lee, A. M.
[2010]
2015 개정 교육과정 총론 해설
교육부
(2015 개정 초등학교 교과서)미술 : 5~6학년군
이은적
[2020]
' 스튜디오 씽킹의 사고 습관 중심 교수・학습 지도 방안'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