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개정 초등사회과 교육과정 협의회에서 나타난 역사영역 쟁점: 1차 시안 개발 연구를 중심으로

이해영 2022년
' 2022 개정 초등사회과 교육과정 협의회에서 나타난 역사영역 쟁점: 1차 시안 개발 연구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entralized unit placement and distributed unit placement
  • Elementary history
  • Elementary social studies curriculum
  • Integrated approach
  • life-history
  • 생활사
  • 집중배치와 분산배치
  • 초등 사회과 교육과정
  • 초등역사
  • 통합적 접근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22 0

0.0%

' 2022 개정 초등사회과 교육과정 협의회에서 나타난 역사영역 쟁점: 1차 시안 개발 연구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현행 초등학교 사회과 역사 영역 내용 구성의 문제점 - 내용 분량과 생활사 서술의 문제를 중심으로 -
    최병택 [2012]
  • 포스트 코로나 대비 미래지향적 사회교과군 교육과정 구성 방안 연구
    박병기 [2021]
  • 통합교육과정의 이론과 실제
  • 초등학교 역사교육에서 생활사의 도입과 담론 형성
    문재경 [2019]
  • 초등학교 역사과 내용 구성에서 인물사, 생활사, 문화사 구성의 가능성 탐색 - 2015 개정 초등사화과교육과정 역사영역을 중심으로
    임기환 [2016]
  • 초등통합교과의 통합에 관한 시론적 논의
    이종원 [2017]
  • 초등사회검정교과서로 그려본 새로운 역사교육과정
    김민우 [2021]
  • 초등 역사교육에서 생활사 내용구성
    방지원 [2011]
  • 초등 역사 교육과정과 교과서 내용 검토 - 2007 개정교육과정부터 2015 개정교육과정까지 -
    정상우 [2018]
  • 인류는 아이들을 어떻게 대했는가
  • 역사교육 내용구성을 위한 생활사의 재개념화
    김한종 [2021]
  • 역량함양 사회교과군 교육과정 재구조화 연구
    차조일 [2021]
  • 역량 함양 사회교과군 교육과정 재구조화 연구
  • 시민성의 공간과 지리교육
    조철기 [2020]
  • 사회변화의 측면에서 본 2015 개정 초등사회과 교육과정 역 사 영역의 한계와 개선 방향-내용 조직 원칙을 중심으로-
    강선주 [2020]
  • 사회과통합형 초등 역사교육 모색
    김정인 [2017]
  • 사회과교육의 이해
    박상준 [2018]
  • 사회과 연구자(실천가)와 나누고 싶은 메타 질문들
    이혁규 [2021]
  • 미래형 초등통합교육과정 개정 방향
    강충열 [2009]
  • 디지털 시대 역사 박물관 교육
    강선주 [2022]
  • 더 나은 미래, 모두를 위한 교육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주요 사항
  • 교육자치시대 민주시민교육을 위한 교과교육과정 구성 방안 연구
  • 교육과정 통합의 기초
  • 生活史 敎育의 來歷과 방향- 초등학교 사회과 교육과정 역사 영역의 내용 구성을 중심으로 -
    강선주 [2005]
  • Laruren O’Brien, History Now
  • 2022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 2015 초등통합교과교육과정 개정을 위한 일 고찰
    정광순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