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성인 지적장애인의 청소년기 학교폭력 경험에 대한 질적 연구
민기연
김은진
2022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민기연
김은진
제어번호
108185720
학술지명
학교사회복지
권호사항
Vol. - No. 58 [ 2022 ]
발행처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141-172 ( 32쪽)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22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주제어
developmental disability
intellectual disability
school violence
발달장애
지적장애
학교폭력
참고문헌( 38)
유사주제 논문( 2,100)
학교폭력 696건
지적장애 494건
발달장애 400건
school violence 357건
developmental disability 88건
intellectual disability 65건
인용/피인용
성인 지적장애인의 청소년기 학교폭력 경험에 대한 질 ...
' 성인 지적장애인의 청소년기 학교폭력 경험에 대한 질적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developmental disability
intellectual disability
school violence
발달장애
지적장애
학교폭력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106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developmental disability
89
0
0.0%
intellectual disability
66
0
0.0%
school violence
358
0
0.0%
발달장애
401
0
0.0%
지적장애
495
0
0.0%
학교폭력
697
0
0.0%
계
2,106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성인 지적장애인의 청소년기 학교폭력 경험에 대한 질적 연구'
의 참고문헌
학령기 장애학생의 학교폭력과 예방교육 실태 조사
강영택
[2016]
학교폭력의 학교 생태학적 요인과 대처 방안 -미시체계와 중간체계를 중심으로
허승희
[2019]
학교폭력에서 가해학생에 의한 피해학생 선택에 관한 연구 - 심층인터뷰에 의한 질적 연구 -
한영선
[2012]
학교폭력에 취약한 장애학생 관련 국내외 연구동향과 학교폭력 피해 변인 고찰
김지원
[2014]
학교폭력, 그 새로운 이야기
김천기
[2021]
피해자 권리에서 관계 회복까지..학폭, 어른→학생 관점으로 옮겨가려면
피해와 우울의 악순환:학교폭력 피해가 우울의 종단적 매개로 재피해에 미치는 영향
김준범
[2020]
특수교육대상자 학교폭력 실태 및 예방 방안에 관한 학부모의 인식 연구
김양화
[2013]
특수교육 연차보고서
교육부
[2021]
통합교육 현장의 장애학생 인권침해 실태 및 예방방안
김요섭
[2015]
통합교육 현장에서의 장애학생에 대한 학교폭력의 유형과 특성
김삼섭
[2016]
초등학교 학교폭력 피해경험에 대한 전국조사:성인의 회고적 보고에 의한 연구
한인영
[2008]
초기 청소년기 방임 수준에 따른 학교폭력 피해에 관한 연구: 도움요청대상 유무를 중심으로
김준범
[2020]
청소년기 학교폭력 피해 및 가해경험이 초기 성인기 발달 결과에 미치는 영향
김세원
[2018]
지적장애 청소년의 학교폭력경험 및 지원요구에 대한 중학교 일반교사의 인식: 심층면담을 중심으로
김신예
[2016]
제4차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 기본계획('20~'24)
교육부
[2020]
장애학생보호자와 비장애학생 보호자의학교폭력에 대한 인식 비교장애학생보호자와 비장애학생 보호자의학교폭력에 대한 인식 비교
박찬희
[2018]
장애학생관련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실행실태 및 지원 요구
이슬기
[2017]
장애학생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비교 및 경험 분석 : P지역 재활 및 사회복지학과 재학생을 중심으로
강윤주
[2014]
장애학생 학교폭력 실태 보고서
경기도장애인인권센터
[2018]
장애학생 관련 학교폭력 국내연구 동향 분석
이미지
[2020]
자폐성장애인의 낙인화-자폐성 장애인을 자녀로 둔 부모의 인 식과 대응
김교연
[2014]
자폐성 장애학생과 학교폭력에 대한 국내외 연구 동향 및 문헌분석
이효정
[2013]
일반학급 교사가 인식한 장애학생 학교폭력 유형과 원인 분석
이창훈
[2015]
인권위, 장애학생 학교폭력 피해 축소․은폐한 교사 징계 권고
국가인권위원회
외국인 사회학자가 본 한국의 집단따돌림 K 폭력
Bax, T
[2017]
사회적기업의 발달장애 학생 고용 확대를 위한 고용주의 인식에 관한 연구
송승민
[2017]
발달장애인이 참여한 장애이해교육이 교육참여자에게 가지는 의미 탐색
노수희
[2016]
발달장애인의 차별경험이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 생활만족도의 매개효과와 근로소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주영하
[2016]
두 번 우는 장애학생, 학폭 피해 4년 새 5배
교실 카스트
鈴木翔
[2012]
“난 촉법소년, 감옥 안가” 이 뻔뻔함 없애나..연령 하향 급물살
The SAGE encyclopedia of qualitative research methods
Cook, K
[2008]
Stigma: Introduction and overview
Dovidio, J. F.
[2000]
Qualitative inquiry and research design: Choosing among five approaches
Creswell, J. W.
[2016]
Bullies , aggressive victims , and victims : Are they distinct groups ?
Unnever , J. D.
[2005]
Applications of case study research
Yin, R. K.
[2011]
2020년 학교폭력 실태조사 결과 발표
교육부
' 성인 지적장애인의 청소년기 학교폭력 경험에 대한 질적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