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안면인식결제서비스의 동기-위생 요인이 수용 및 저항에 미치는 영향: 중국 사용자를 중심으로

' 모바일 안면인식결제서비스의 동기-위생 요인이 수용 및 저항에 미치는 영향: 중국 사용자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cceptance and resistance
  • Mobile Facial Recognition Payment
  • Motivation-Hygiene Theory
  • Service Management
  • 동기-위생이론
  • 모바일 안면인식결제서비스
  • 서비스경영
  • 수용과 저항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2 0

0.0%

' 모바일 안면인식결제서비스의 동기-위생 요인이 수용 및 저항에 미치는 영향: 중국 사용자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현상유지편향 관점에서 본 핀테크 이용에 대한사용자 혁신저항 연구
    김동욱 [2017]
  • 핀테크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중심으로
    이재광 [2017]
  • 핀테크 기반의 간편결제 서비스 지속적 사용의도에 대한요인 연구
    우가인 [2017]
  • 프라이버시 염려가 SNS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신뢰도의 매개 및 지각된 유용성의 조절효과
    이주영 [2015]
  • 패스트푸드점 키오스크 수용저항에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이화란 [2020]
  • 카카오페이, 안면인식 결제시장 진출
  • 중국의 제3자 모바일결제 서비스 만족도에 관한 연구
    문재영 [2021]
  • 중국 안면인식 결제 ‘구멍’…얼굴 사진 30원에불법 거래
  • 전자무역 수용단계별 사용자 저항 및 수용에 관한 연구 –uTradeHub를 중심으로
    김중석 [2013]
  • 잠든 엄마 얼굴 스캔해 1400만원 결제’…발칵뒤집어진
  • 음성인식 인공지능에 대한 소비자의 기술수용과 저항이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한신 [2020]
  • 외식 배달앱 서비스 편의성이 지각된 가치와 수용, 혁신저항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가희 [2019]
  • 온라인 환경에 알리페이 얼굴인식 결제서비스의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기술수용모델과 체험경제이론 중심으로
  • 온라인 쇼핑몰의 AI 기반 큐레이션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혁신저항이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권혁인 [2018]
  •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모바일 페이 소비자 유형에 관한 연구 - 삼성페이 사용자를 중심으로 -
    강소연 [2019]
  • 얼굴인식기반 간편 결제 서비스의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 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김준범 [2018]
  • 얼굴인식 결제서비스 이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장의녕 [2019]
  • 얼굴 인식 결제서비스에 사용의도에 대한 연구
    마건 [2019]
  • 알리페이 얼굴인식 결제서비스 비사용자의 혁신저항과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조승연 [2020]
  • 알리페이 얼굴인식 결제서비스 비사용자의 혁신저항과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 소비자 혁신성이 중국 공유자동차 이용 및 제공의도에 미치는 영향
    주자묵 [2020]
  • 생체인식기술 기반 개인인증수단에 따른 사용자 인식
    육모세 [2016]
  • 생체 인증 기반 모바일 결제 서비스 수용의도 분석: 애플페이를 중심으로
    김관모 [2020]
  • 삼성페이에 대한 사용자 태도 및 인식 연구: 사용경험 여부의 조절적 역할을 중심으로
    박용완 [2021]
  • 불연속적 혁신제품의 수용에 대한실증연구
    최용희 [2004]
  • 무인자동 운전열차 혁신기술특성이 사용자의혁신저항 및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조우 [2020]
  • 모바일결제서비스로의 전환의도에 영향을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신선진 [2017]
  • 모바일 특성이 모바일 서비스 수용에 미치는 영향
    김호열 [2007]
  • 모바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환경에서 지속 사용 의도의 선행 요인에 관한 연구: 신뢰와 프라이버시 우려의 역할
    김병수 [2012]
  • 모바일 데이터 서비스 사용량 증감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에 관한 연구; 이요인이론 (Two Factor Theory)을 바탕으로
    이상훈 [2007]
  • 모바일 결제 서비스의 수용-저항 동기에 대한 실증연구: 다변인 판별분석을 중심으로
    정지영 [2018]
  •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 수용저항 요인 : 카카오페이 사용자를 중심으로
    김소담 [2017]
  •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특성이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현상유지 편향(관성)의 조절효과
    은지훈 [2018]
  • 모바일 간편 지문 결제서비스에 대한 혁신 장벽 인지 수준과 영향 요인 분석
    김효정 [2019]
  •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의 선택 동기에관한 연구: 다변인 교차분석을 중심으로
    정지영 [2018]
  • 동기 및 위생 이론 관점에서 정보시스템 성과요인 탐색: ASP 서비스를 중심으로
    김정군 [2007]
  • 데이터 인텔리전스 기반 경험 마케팅 특성이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수정 [2020]
  • 과업기술적합도 모형을 활용한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의도의 영향요인에 대한 실증연구
    김소담 [2016]
  • 刷脸支付发展现状, 潜在风险及建议
    曾卓 [2015]
  • 你刷脸支付吗?
  • 人脸识别支付用户使用意愿研究
    张庆杰 [2018]
  • 人脸识别技术的优势及在金融行业的应用
    王建高 [2014]
  • 人脸识别技术中存在的问题与思考
    郑云天 [2021]
  • 人脸支付发展现状研究——以福州市为例
    吴家美 [2021]
  • ‘이제 커피값 낼 때 지갑 필요 없어요’…‘얼굴로결제’ 국내 첫 도입 투썸 플레이스
  • Understanding consumers' intention to use mobile payment services: The perspective of university students in northern Jiangsu area
    Liu, B [2012]
  • UTAUT를 적용한 무인주문결제시스템에 대한 지각된 위험, 소비자특성이 이용태도 및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소비자를 중심으로
    장여진 [2021]
  • The role of user resistance in the adoption of a mobile data service
    Sanford, C [2010]
  • The role of innovation characteristics and perceived voluntariness in the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ies
    Agarwal, R. [1997]
  • The motivation to work
  • The effects of facial recognition payment systems on intention to use in China
    Zhang, L. L [2021]
  • Technology readiness index ( TRI ) : A multiple-item scale to measure readiness to embrace new technologies
  • Shackled to the status quo : The inhibiting effects of incumbent system habit, switching costs, and inertia on new system acceptance
  • Resistance to facial recognition payment in China : The influence of privacy-related factors
    Liu, Y. L [2021]
  • Product performance and consumer satisfaction : A new concept
    Swan, J. E [1976]
  • Post-adoption modeling of advanced mobile service use
    Tojib, D [2012]
  • Perspectives on consumer satisfaction
  • Personal computing acceptance factors in small firms : A structural equation model
    Igbaria, M [1997]
  • Perceived usefulness , perceived ease of use , and user a 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 O2O 서비스의 사용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정유진 [2016]
  • Marketing New Technology : Markets , Hierarchies , and User initiated Innovation
  • Intentions to use mobile services : Antecedents and cross-service comparisons
    Nysveen, H [2005]
  • Innovativeness : the concept and its measurement
    Midgley DF [1978]
  • Innovativeness , novelty seeking , and consumer creativity
  • Information technology adoption across time : A cross-sectional comparison of pre-adoption and post-adoption beliefs
  • How uncertainty avoidance affects innovation resistance in mobile banking: The moderating role of age and gender
  • Herzberg의 Two-Factor 이론의 관광지 적용사례 연구: 경주 방문객을 중심으로
    심재명 [2007]
  • From free to fee : Exploring the antecedents of consumer intention to switch to paid online content
    Li, Z [2014]
  • Factors affecting the use of facial-recognition payment : An example of Chinese consumers
    Zhang, W. K [2019]
  • Facial payment use in China: An integrated view of privacy concerns and perceived benefits
    Li, C [2020]
  • Exploring factors affecting the mobile payment- Focus on factors related to risk and trust -
    이경근 [2009]
  • ES-QUAL : A multiple-item scale for assessing electronic service quality
  • Disclosure intention of location-related information in location-based social network services
    Zhao, L [2012]
  • Diffusion of Innovations
  • Die diffusion von innovation in der telecommunication
  • Consumer Resistance to Innovations : The Marketing Problem and its Solutions
    Ram, S. [1989]
  • An index of consumer satisfaction
    Praff, A. B [1973]
  • An empirical examination of factors influencing the intention to use mobile payment
    Kim, C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