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소비자분쟁해결(ODR) 플랫폼의 소비자수용 연구: 소비자분쟁 대응방식 유형별 차이를 중심으로

전상민 2022년
논문상세정보
' 온라인 소비자분쟁해결(ODR) 플랫폼의 소비자수용 연구: 소비자분쟁 대응방식 유형별 차이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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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value based adoption model
  • consumeracceptance
  • online dispute resolution (ODR) platform
  • types of consumer dispute resolution
  • 가치기반수용모델
  • 소비자 수용
  • 소비자분쟁 대응방식
  • 온라인 소비자분쟁해결(ODR)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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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라인 소비자분쟁해결(ODR) 플랫폼의 소비자수용 연구: 소비자분쟁 대응방식 유형별 차이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휴대폰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불평행동유형과 불평행동 후 만족에 관한 연구
    유소이 [2002]
  • 확장된 가치기반수용모델을 적용한 숙박앱의 지속적인 이용의도에 관한 영향요인
    기은혜 [2020]
  • 화상회의 플랫폼의 지각가치에 관한 연구: 휴리스틱-체계적 모델 과 가치기반수용모델을 중심으로
    지엔항 [2021]
  • 혁신제품 수용의향에 관한 연구: 통합기술수용이론, 기술준비도와 가치기반수용모델을 중심으로
    정인구 [2020]
  • 해외직접구매 소비자들의 문제경험과 재구매 동기에 관한 탐색적 연구
    정승희 [2017]
  • 패스트푸드 레스토랑의 기술기반 셀프서비스(TBSS)도입에 관한 소비자 수용의도 :가치기반수용모델을 중심으로
    조우형 [2020]
  • 패스트 푸드점 키오스크에 대한 소비자의 지각된 유용성과 보안위험이 지각된 가치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가치기반수용모델(VAM)을 중심으로
    김동범 [2019]
  • 클라우드 컴퓨팅의 지각된 가치와 신뢰가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가치기반수용모델을 기반으로
    김상현 [2021]
  • 전자상거래 소비자 분쟁에서 민간 ADR기관의 활성화와 소비자보호
    김도년 [2014]
  • 인터넷전문은행에 대한 소비자의 지각된 가치와 네트워크 외부성이 지 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진명 [2018]
  • 유럽연합(EU)의 온라인 분쟁해결(ODR)플랫폼 현황과 시사점
    이수경 [2016]
  • 우리나라 온라인 ADR제도의 활성화방안에 관한 연구
    김상찬 [2017]
  • 온라인을 통한 소비자분쟁조정 운영 방안 연구
    김혜진 [2013]
  • 온디맨드 O2O 서비스의 소비자만족 연구
    전상민 [2019]
  • 식품 피해에 대한 소비자의 불평 행동과 불평처리 만족에 관한 연구
    이영애 [2019]
  • 소비자친화적 온라인 소비자분쟁해결(ODR) 플랫폼에 관한 연구
    전상민 [2021]
  • 소비자중재의 법제화에관한 연구
    송민수 [2013]
  • 소비자정책 II, 과거, 현재 그리고미래
  • 소비자의 점포인식과 불평행동 결정요인이 불평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대형마트와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김윤정 [2016]
  • 소비자역량지수 개발 및 산출연구
    이기춘 [2007]
  • 소비자역량이 직접불평의도와 행동 결정에 미치는 영향
    전상민 [2017]
  • 소비자안전규제의 소비자 수용에 대한 연구
    임한나 [2010]
  • 소비자분쟁조정제도의 현황과 과제
    김윤정 [2015]
  • 소비자분쟁 조정성립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조정사례를 중심으로
    이혜림 [2016]
  • 소비자 불평행동 결정요인: 한국과 미국의 비교를 중심으로
    백병성 [2009]
  • 소비자 분쟁의 해결을 위한 유럽의 ODR 법제의 발전과 현황
    주강원 [2017]
  •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이론적 고찰
    남승규 [2006]
  • 소비자 가치와 비윤리성에 따른 소비자 불평행동 유형
    이영애 [2013]
  • 서비스 충성도와 불평행동에 대한 전환장벽의 매개효과와 성격 특질의 조절효과
    양병화 [2013]
  • 생명보험소비자의 불평행동 결정요인 및 불평유형별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 귀인이론을 바탕으로 -
    조혜진 [2018]
  • 불평 행동 유형과 불평 처리후 만족이 구전 및 재구 매 의도에 미치는 효과
    손영화 [2008]
  • 배달 앱 불만족 및 불평 관련 변수에 따른 불평행동에 관한연구: 불평 성공가능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류미현 [2018]
  • 문화적 특성에 따른 온라인 구매 후 불평행동에 관한 질적 연구- 한국과 영국 소비자의 불평행동 형성 과정 비교를 중심으로 -
    이아름 [2020]
  • 로보어드바이저에 대한 금융소비자의 사용의도에 관한 연구
    김아름 [2021]
  • 대학생 외식소비자의 불만족, 불평행동, 보상방법 등이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유두련 [2008]
  • 기대확신모형과 가치기반수용모형을 통한 부동산중개 모바일 앱의지속적 사용의도 형성요인에 관한 연구
    조용근 [2016]
  • 국제 전자상거래에서 발생하는 소비자분쟁의 중재 활용을 위한 중재법 개정방안
    안건형 [2019]
  • 가치기반수용모델을 활용한 언택트 공연 관람의도 영향요인 연구 : COVID-19 팬데믹 시기 온라인 스트리밍 공연을 중심으로
    권순정 [2021]
  • 가치기반수용모델을 이용한 항공권 검색 모바일 앱 사용자의 지각된 혜택, 지각된 희생, 지각된 가치, 지속이용의도의 영향관계에 관한 연구
    최경옥 [2019]
  • 가치기반수용모델에 기반한 O2O 커머스 소비자의 구전의도에 관한 연구: 한·중 소비자의 비교를 중심으로
    지영수 [2016]
  • 가치기반수용모델(VAM)에 기초한 온라인 여행사 모바일 앱의 지각된 가치 및 수용의도에 관한 연구,
    김주연 [2020]
  • 『온라인 분쟁해결(ODR)에 관한 연구』
    계인국 [2018]
  • 「UNCITRAL ODR 기술지침의 해석과 적용방안 연구」
    윤민섭 [2016]
  • 〈가치기반수용모형 기반 AR기술의 사용-확산에 관한 실증적 연구: 긍정적 기술준비도의 조절효과 검정〉,
    오종철 [2017]
  • What drives consumers to adopt a sharing platform : An integrated model of value-based and transaction cost theories
    Liang, T-P. [2021]
  • Value based adoption of mobile internet : An empirical investigation
    Kim, H. W. [2007]
  • UN의 온라인분쟁해결에 관한 기술지침의 주요내용과 시사점
    남유선 [2016]
  • Toward a theory of consumer complaining behavior
    Day, R. L. [1977]
  • The integration of value-based adoption and expectation–confirmation models : An example of IPTV continuance intention
    Lin, T. C. [2012]
  • Silent voices : Why some dissatisfied consumers fail to complain
  • Self-threat and product failure: How internal atributions of blame affect consumer complaining behavior
    Dunn, L. [2012]
  • Selected determinants of consumer satisfaction and complaint reports
  • Seeking redress for consumer dissatisfaction : The role of attitudes and situational factors
  • SNS 1인마켓에 대한 불만족 및 불평행동 연구: 주관적 지식의 조절효과 검증
    유곤양 [2021]
  • Research perspectives on consumer complaining behavior
    Day, R. L. [1980]
  • Relationship between customer complaint behavior and demographic characteristics : A study of hotel restaurants’ patrons
  • Reducing the Risk of Policy Failure:Challenges for Regulatory Compliance
    OECD [2000]
  • Recognizing demographic characteristic differences in customer complaint behavior: The case of Hong Kong hotels restaurants
    Lam, T [2003]
  • Perceived usefulness , perceived ease of use , and user a 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 Organizational behavior
  • ODR의 국내ㆍ외 동향과 활성화방안에 관한 연구
    한삼인 [2012]
  • Negative word-of-mouth by dissatisfaction Consumer
  • Individual factors influence on consumer complaint behavior : The case of millennial
    Mat, A. [2018]
  • Individual and situational factors influencing negative word-of-mouth behaviour
    Lau, G. T. [2001]
  • Functioning of the European ODR platform: Statistical report
  • Exit, voice, and loyalty: Responses to decline in firms, organizations, and states
  • Examining m-coupon redemption intention among consumers : A moderated-mediation and conditional model
    Nayal, P. [2021]
  • EU의 소비자보호 ODR 분쟁해결제도에 관한 연구
    박종삼 [2018]
  • Dissatisfaction attribution and consumer complaint behavior
  • Cross-national differences in complaint behavior: cultural or situational?
  • Continuous intention on accommodation apps : Integrated value-based adoption and expectation–confirmation model analysis
    Kim, S. H. [2019]
  • Consumers’ subjective and objective consumerism knowledge and subsequent complaint behaviour Cconcerning consumer electronics : A South African perspective
  • Consumer complaint intentions and behavior: definitional and taxonomical issues
    Singh, J [1988]
  • Complaint behavior analysis by demographics, lifestyle, and consumer values
  • Complaining : A function of attitude, personality, and situation
  • ADR and ODR―achieving better dispute resolution for consumers in the EU
    Page J. [2016]
  • A typology of consumer dissatisfaction response styles
    Singh, J. [1990]
  • A study on the adoption of IoT smart home service : Using value-based adoption model
    Kim, Y. [2017]
  • A study of critical factors affecting adoption of self-customization service–focused on value-based adoption model
    Yu, H. [2019]
  • A new regulatory framework for extra-judicial consumer redress : Where we are and how to move forward
    Cortės, P. [2015]
  • A multivariate analysis of responses to dissatisfaction
  • 2019 한국의 소비생활지표 산출연구
  • 2010 소비자역량의 측정 및 평가
    배순영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