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리게 배우는 학습자를 위한 초등예비교사의 수학수업 설계

조미경 2022년
' 느리게 배우는 학습자를 위한 초등예비교사의 수학수업 설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hypothetical learning trajectory
  • lessonplan
  • math underachiever
  • pre-service elementary teacher
  • universal design for learning
  • 가설 학습 경로
  • 느리게 배우는 학습자
  • 보편적학습설계(udl)
  • 수업설계
  • 초등 예비교사
  • 학습부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41 0

0.0%

' 느리게 배우는 학습자를 위한 초등예비교사의 수학수업 설계' 의 참고문헌

  • 한국형 UDL 기반 수업설계 모형(K-PAL)개발 연구
    김남진 [2018]
  • 한 아이도 놓치지 않는 일대일 맞춤형 교육 실현 방안
    오상철 [2017]
  • 한 아이도 놓치지 않고 기초학력 책임진다
  • 학습부진아를 위한 개별화 교육방법
    손승현 [2008]
  • 통합학급 장애학생의 사회과 수업참여를 위한 보편적 학습설계의 원리 와 적용 방안
    박남수 [2013]
  • 토픽모델링을 활용한 국내 수학학습부진아 연구 동향 분석
    손태권 [2021]
  • 코로나 이후, 미래교육 전환을 위한 10대 정책과제
  • 초등학생의 분수 이해 분석 - 6학년의 분수 개념 및 분수 나눗셈을 중심으로 -
    김민경 [2009]
  • 초등학생들의 분수의 크기 비교 전략 분석
    김유경 [2016]
  • 초등학교 학생들의 단위 추론을 기반으로 한 분수 나눗셈의 학습 경로 개발
    이지영 [2015]
  • 초등학교 수학 학습 부진 발생 경향 분석
    박주경 [2013]
  • 초등수학 교재연구와 지도
    유현주 [2019]
  • 초등 예비교사 대상 보편적 학습설계 기반 온라인 학습 모듈 개발 및 적용 효과 탐색
    이아현 [2021]
  • 초등 수학 학습 부진아 지도를 위한 맞춤형 학습 자료 개발 연구
    최승현 [2012]
  • 초등 수학 교사용지도서의 학습장애 학생 및 학습부진학생을 위한 증거기반교수 요인 포함수준 분석 - 수와 연산 영역을 중심으로
    김병룡 [2016]
  • 초․중학교 학습부진학생의 성장 과정에 대한 연구(Ⅰ)
    김태은 [2017]
  • 초·중학교 학습부진학생의 성장 과정에 대한 연구(Ⅳ)
    김태은 [2020]
  • 초·중학교 학습부진학생의 성장 과정에 대한 연구(Ⅲ)
    김태은 [2019]
  • 직접교수가 초등 3학년 일반학생, 수학 학습부진 학생, 수학 학습장애 학생의 곱셈 및 나눗셈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김병룡 [2019]
  • 지능정보사회 교사 역량제고를 위한 연수 프로그램 개발Ⅰ: 교수학습 역량 모델링
    홍선주 [2018]
  • 인지적으로 안내된 교수 원리를 적용한 수학학습부진아 지도 효과 분석
    김지혜 [2010]
  • 우리가 몰랐던 교실: 44명의 아이들이 알려준 것들
    이승민 [2020]
  • 시각적 모델을 활용한 CSA 전략 교수가 수학 학습부진 초등학생의 곱셈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유현주 [2021]
  • 수학학습부진아 지도방법에 따른 학업성취도 향상에 대한 메타연구
    김홍겸 [2020]
  • 수학저널 쓰기를 활용한 수학학습 부진학생의 기하학적 사고 수준 변화 사례 연구
    하은영 [2009]
  • 수학익힘책 분석을 통한 수학부진아용 연습교재 구성 방식 연구
    김수미 [2010]
  • 수학교과에서의 초등학교 고학년 일반아동과 학습부진아동을 구별하는 요인연구
    남숙경 [2008]
  • 수학 학습 어려움 진단을 위한 평가 문항 개발 연구
    김희정 [2020]
  • 수학 3-1 교사용 지도서
    교육부 [2019]
  • 수업과 연계한 수학 클리닉 상담 사례 연구
    김홍겸 [2018]
  • 생각하는 힘으로 함께 성장하고 미래를 주도하는 수학교육 종합계획 (2020-~2024)
  • 분수의 크기 비교 지도 방법의 교수학적 변환 분석
    강완 [2003]
  • 분수의 덧셈과 뺄셈에 관한 초등학교 수학과 교과용 도서 분석
    방정숙 [2009]
  • 분수와 소수 지도를 위한 새로운 접근법: CGI
  • 분수 지도법 : 교사를 위한 필수 지식과 학습 전략
  • 보편적 학습설계의 오해와 이해
    이학준 [2020]
  • 보편적 학습설계의 심화
    김남진 [2019]
  • 보편적 학습설계를 적용한 초등 사회과 수업이 통합학급 학생들에게 미치는 영향:사회학습 흥미도, 장애학생 수용태도, 사회적 지위를 중심으로
    이정아 [2019]
  • 보편적 학습설계를 적용한 과학 수업이 중학교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의 과학학업성취도, 수업참여도 및 교수·학습활동에 미치는 영향
    권효진 [2012]
  • 보편적 학습설계(UDL) 수업실천 프레임워크와 전략 개발 연구
    조윤정 [2019]
  • 보편적 학습설계 수업 실천사례에 대한 질적 연구: 초등 수학 교과를 중심으로
    조윤정 [2021]
  • 보편적 학습설계 국어 수업(읽기)이 초등 통합학급 학생에게 미치는 영향
    김은영 [2015]
  • 방과후 2단계 중재에 적용한 증거기반 교수가 수학 학습장애 및 학습부진 학생의 수학 성취에 미치는 영향
    유현주 [2018]
  • 모든 학생들을 위한 보편적 학습 설계-보편적 학습 설계의 정책 도전과제 및 권고안 중심으로
    현주 [2010]
  • 더 나은 미래, 모두를 위한 교육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주요사항(시안)
  • 다양한 표상활동 중심 분수학습이 분수의 이해 및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안지선 [2015]
  • 기초학력향상지원사이트 꾸꾸
  • 기초학력 보장법 시행령
  • 「보편적 학습설계」 설계에서 수업까지
  • Universal design for learning in the classroom: Practical applications
    Hall, T. E. [2012]
  • Universal Design for Learning: Theory and Practice
    Meyer, A. [2014]
  • Universal Design for Learning Guidelines version 2.2
  • Think-pair-show-share to increase classroom discourse
    Hunt, J. H. [2018]
  • Teachers’ use of their mathematical knowledge for teaching in learning a mathematics learning trajectory
  • Teacher candidates’ abilities to develop universal design for learning and universal design for transition lesson plans
    Scott, L. [2022]
  • Second handbook of research on mathematics teaching and learning
  • Second handbook of research on mathematics teaching and learning
  • Reconstructing mathematics pedagogy from a constructivist perspective
  • Posing cognitively demanding tasks to all students
    Lambert, R. [2013]
  • Order and equivalence of rational numbers : A cognitive analysis
    Post, T. R. [1985]
  • Maths games : A universal design approach to mathematical reasoning
  • Mathematics : Educational tools for diverse learners
    Carnine, D. [1994]
  • Learning trajectories in teacher education : Supporting teachers’ understanding of students’ mathematical thinking
  • Learning trajectories in mathematics: A foundation for standards, curriculum, assessment, and instruction
  • Learning trajectories in mathematics education
  • Learning trajectories : A framework for connecting standards with curriculum
    Confrey, J. [2014]
  • Learning and teaching early math: The learning trajectories approach
  • Learning Progressions in Science: An Evidence-Based Approach to Reform. CPRE Research Reports
  • Initial fraction learning by fourth-and fifth-grade students : A comparison of the effects of using commercial curricula with the effects of using the rational number project curriculum
  • Improved lesson planning with universal design for learning(UDL)
  • Exploring online learning modules for teaching universal design for learning (UDL): Preservice teachers’ lesson plan development and implementation
    Lee, A. [2021]
  • Explicating the role of mathematical tasks in conceptual learning : An elaboration of the hypothetical learning trajectory
  • Evaluating and improving a learning trajectory for linear measurement in elementary grades 2 and 3 : A longitudinal study
  • Estimation and mental computation: 1986 yearbook
    Behr, M. [1986]
  • Equipartitioning/splitting as a foundation of rational number reasoning using learning trajectories
    Confrey, J. [2009]
  • Empirically-based hypothetical learning trajectories for fraction concepts : Products of the learning through activity research program
  • Effects of training in universal design for learning on lesson plan development
    Spooner, F. [2007]
  • Early Childhood Mathematics Education Research : Learning Trajectories for Young Children
    Sarama, J. [2009]
  • Competent reasoning with rational numbers
  • Applying the universal design for learning framework to mathematics instruction for learners with extensive support needs
    Root, J. R. [2020]
  • Addressing Learning Disabilities with UDL and Technology : Strategic Reader
    Hall, T. E. [2015]
  • 4차 산업혁명시대에 요구되는 광의의 기초학력 개념 정립 연구
    김태은 [2019]
  • (유치원과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수의 학습 경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