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60세대 소비자의 웨어러블 디바이스 수용 분석: 기술준비도를 통한 시장세분화를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5060세대 소비자의 웨어러블 디바이스 수용 분석: 기술준비도를 통한 시장세분화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5060세대
  • 50s and 60s
  • Technology Readiness
  • Wearable Devices
  • acceptance
  • segmentation
  • 기술준비도
  • 수용
  • 시장세분화
  • 웨어러블 디바이스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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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060세대 소비자의 웨어러블 디바이스 수용 분석: 기술준비도를 통한 시장세분화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제품디자인 사례 연구 -뷰티 디바이스를 중심으로-
    한아름 [2020]
  •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채택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스마트 워치를 중심으로
    이재광 [2016]
  •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이용한 심장재활 환자 대상 재택 심장재활모니터링 서비스 개발 및 사용자 만족도
    나형철 [2020]
  • 웨어러블 디바이스 소비자의 혁신특성, 소비자특성, 혁신저항, 그리고 수용의도와의 구조적 관계: 혁신저항모형과 인지된 위험이론을 기반으로
    배재권 [2016]
  • 연령주의와 연령통합이 세대갈등인식에 미치는 영향 - 연령집단별 비교를 중심으로 -
    정순둘 [2016]
  • 스포츠 소비자의 웨어러블 컴퓨터 수용에 관한 연구 : 혁신기술수용모델(TAM)을 중심으로
    이광용 [2017]
  • 스마트 디바이스의 수용요인 및 시장세분화 연구: 통합기술수용모형(UTAUT)과 개인 혁신성을 중심으로
    정지범 [2018]
  • 손목형 웨어러블 디바이스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신명섭 [2015]
  • 대화형 AI 음성쇼핑 서비스 연구: MZ 세대 vs. 베이비붐 세대
    윤도연 [2021]
  • 뉴미디어 시대의 웨어러블 디바이스 사례분석 연구-휴대형 디바이스를 중심으로-
    양진숙 [2014]
  • 기술준비도 Self-Service Technology의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상린 [2009]
  • 기술준비도 2.0과 기술수용모델을 적용한 스포츠 웨어러블기기 수용 의도 예측
    김태중 [2018]
  • 기술 준비도와 소비자 준비도가 Self Service Technology 사용동기와 태도 및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심현숙 [2012]
  • 국가통계포털 통계표
  • 건강지향 소비자 행동에 대한 조사 연구
    손영화 [2015]
  • “트렌드 코리아 2020, ”
    김난도 [2019]
  • Wearable technologies: The role of usefulness and visibility in smartwatch adoption
    Chuah SHW [2016]
  • Wearable Technology and Wearable Devices: Everything You Need to Know
    Tehrani, K. [2014]
  • Useracceptance of computer technology: acomparison of two theoretical models
    Davis, F. D [1989]
  •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Toward a unified view
  • Understanding adoption of new technologies : Technology readiness and technology acceptance as an integrated concept
    Godoe, P. [2012]
  • Technology readiness index ( TRI ) : A multiple-item scale to measure readiness to embrace new technologies
  • Self-service Technology Effectiveness:the Role of Design Features and Individual Traits
    Zhu, Z. [2007]
  • Paradoxes of Technology:Consumer Cognizance, Emotions, and Coping Strategies
    Mick, D.G [1998]
  • New Directions in Jewelry: A Close Look at Emerging Trends & Developments in Jewelry-like Wearable Devices
    Silina, Y. [2015]
  • MZ세대의 옴니보어 문화예술 소비에 관한 탐색적 연구
    최순화 [2021]
  • MZ세대의 소비자책임인식, 소비자교육이 지속가능소비에 미치는 영향: 기업책임행동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미예 [2021]
  • Integrating Technology Readiness into Technology Acceptance : The TRAM Model
    Lin, C. H. [2007]
  • IDC Worldwide Quarterly Wearable Device Tracker
  • Diffusion of Innovations
  • Crossing the Health IT Chasm: Considerations and Policy Recommendations to Overcome Current Challenges and Enable Value-based Care
  • Consumer evaluations of new technology-based self-service options : an investigation of alternative models of service quality
  • Co-design Communities Online:Turning Public Creativity into Wearable and Sellable Fashions
    Wu, J. [2010]
  • An Empirical Study of Wearable Technology Acceptance in Healthcare
  • An Acceptance Model for Smart Watches: Implications for the Adoption of Future Wearable Technology
    Kim, K. J. [2015]
  • Age or need ? Public policies of older people
  • A model of innovation resistance
    Ram , S. [19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