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실재감 및 학습실재감을 높이기 위한 Ontact PBL 개발 및 적용 사례 연구

이성아 2022년
' 교수실재감 및 학습실재감을 높이기 위한 Ontact PBL 개발 및 적용 사례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ognitive Presence
  • Emotional Presence
  • Learning Presence
  • Ontact PBL
  • Social presence
  • pbl
  • teaching presence
  • 감성적 실재감
  • 교수 실재감
  • 사회적 실재감
  • 인지적실재감
  • 학습실재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74 0

0.0%

' 교수실재감 및 학습실재감을 높이기 위한 Ontact PBL 개발 및 적용 사례 연구' 의 참고문헌

  • 플립드러닝 환경에서 교수 실재감, 감성적 실재감, 사회적 실재 감, 인지적 실재감과 학습몰입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김승옥 [2018]
  •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온택트(ontact)” 기독교교육에 관한 연구
    양금희 [2021]
  • 트렌드코리아 2018
    김난도 [2017]
  • 웹기반 비동기적 토론에서 토론촉진전략의 유형에 따른 학습자의 사회적 실재감, 상호작용, 만족도, 학업 성취에 대한 효과
    김수현 [2006]
  • 원격대학 이러닝에서 학습자 특성, 학습전략, 교수 실재감, 학 습효과의 관계 규명
    이영 [2011]
  • 원격교육기관에서 사회적 실재감과 학습성과의 관계 분석
    김정주 [2010]
  • 왜 구성주의인가?: 정보화 시대와 학습자 중심의 교육환경
    강인애 [1997]
  • 온라인 협력학습에서 학습동기가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분석
    이은철 [2017]
  • 온라인 학습환경에서 사회적 실재감 하위요인이 지각된 토론효과에 미치는 영향
    권성연 [2016]
  • 온라인 학습에서 사회적 실재감과 학습자 특성, 토론효과 및 학습효과 인식, 만족도와의 관계 연구
    권성연 [2011]
  • 온라인 튜터링 교양수업에서 학습자의 학습성과에 대한 학습실재감의 영향분석
    변소연 [2022]
  • 에듀테크를 활용한 상호작용적 비대면 실시간 수업 설계 및 개발 연구 : 기독교교육과 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남선우 [2021]
  • 사이버대학에서 교수실재감, 인지적 실재감, 사회적 실재감과 학습성과와의 구조적 관계 규명
    주영주 [2010]
  • 문제중심학습(PBL)이 문제해결능력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메타분석
    박일수 [2019]
  • 라포 수준에 따른 집단 구성이 온라인 협력학습 환경에서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이은철 [2013]
  • 기업 이러닝의 만족도와 학업성취도에 대한 감성적실재감과 몰입의 예측관계 규명
    강명희 [2011]
  • 기업 이러닝에서 학습자가 인식한 교수실재감과 학습실재감, 학습효과의 구조적 관계 규명
    김지심 [2010]
  • 기독교 청소년 교회교육을 위한 스마트 PBL 사례연구
    남선우 [2012]
  • e-Learning 환경에서 인식되는 사회적 실재감과 성취도, 만족도, 학습지속도 관계 규명
    강명희 [2006]
  • Researching online communities of inquiry: New CoI survey instrument
    Swan, K. [2008]
  • Problem-based learning in secondary schools
  • PBL의 이론과 실제
    강인애 [2003]
  • Measuring presence in virtual environments : A presence questionnaire
  • Learning presence : Towards a theory of self-efficacy, self-regulation, and the development of a communities of inquiry in online and blended learning environments
    Shea, P. [2010]
  • Investigating presence as a predictor of learning outcomes in e-Learning environments
    Kang, M. J. [2008]
  • Flipped-PBL이 대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역량에 미치는 영향
    이성아 [2019]
  • Flipped-PBL이 대학생의 문제해결능력과 의사소통능력에 미치는 영향
    남선우 [2020]
  • Flipped PBL(Problem-based Learning) 수업이 흥미도와 학업성 취도에 미치는 영향 : 대학교양수학 수업의 사례를 중심으로
    허정필 [2017]
  • Flipped PBL 과 Flipped Learning 간의 흥미도 및 학업성취도 비교 연구 - 대학교양수학수업 사례
    강인애 [2017]
  • Exploring the effect of learning motivation type on immersion according to the non-face-to-face teaching method in the major classes for preschool teachers at Christian universities
    Lee, E. [2022]
  • Engaged learning with emerging technologies
    Wang, M. [2006]
  • Developing a cognitive presence scale for measuring students' involvement during e-learning process
    Kang, M. H. [2007]
  • Critical inquiry in a text-based environment : computer conferencing in higher education
  • A measure of college student course engag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