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게임의 역사화: 전시사례와 작가사례를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아트게임의 역사화: 전시사례와 작가사례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rt History
  • Art-house Game
  • Artgames
  • Game History
  • Game and Art
  • 게임과 예술
  • 게임사
  • 아트게임
  • 아트하우스 게임
  • 예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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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트게임의 역사화: 전시사례와 작가사례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혁명의 기쁨과 슬픔은 영영 찍히지 않으리라
    최연우 [2021]
  • 한국콘텐츠진흥원 통권 32호(2013년 10월호)
  • 한국 예술이 ‘게임한’ 이야기
  • 테크놀로지에 뒤쳐진 미술계
    양정무 [2005]
  • 큐레이팅의 현실과 이상 : 창조적 큐레이팅이란 무엇인가
    조선령 [2010]
  • 존재하지 않으나 존재하는, 2018년 디지털 원주민 작가론
    백지홍 [2018]
  • 전시로서의 게임, 게임으로서의전시 월페커즈(Wallpeckers) : 미디어의 장벽을허물기
    박성국 [2019]
  • 자기 반영적 게임에 대한 연구
    조혜경 [2014]
  • 인간학의 한 활기찬 분과로서큐레이터-학(Curatorial Studies) 그 비전과 전망
    심상용 [2010]
  • 이안 쳉_세계건설
    [2022]
  • 유혹하는 한국 미술가 | 김희천 | 썰매,2016 |현실의 해상도는 낮아지고 가상의 해상도는선명해진다
  • 예술작품에서 지시성의 문제- 예술작품 속의 ‘미장아빔’ 기법과 데리다의 문제의식
    김종기 [2014]
  • 예술과 뉴테크놀로지
  • 아트 게임에 나타난 팝아트의 요소 분석
    이승우 [2015]
  • 아트 게임(Art Games)" 이라는 불가능의 가능성
    박성국 [2017]
  • 시적 게임의 예술적 가치 -하이데거의 예술론을 중심으로
    김태연 [2014]
  • 소니의 불편한 작가주의 AAA급 게임들
  • 몬드리안 놀이ㆍ벽화 게임…예술과 과학이 만났다
  • 메타 게임의 정체성 연구- 게임에 대한 게임을 중심으로 -
    김소연 [2018]
  • 매체적 현전 시대에서의 공간과 지각의 문제에 관하여
    심혜련 [2020]
  • 리움 올해 첫 전시는 ‘AI 예술가’ 이안 쳉 개인전
  • 랜덤 액세스 프로젝트 오주영
  • 디지털 서사체의 미학적 구조(3)- 온라인게임 서사의 ‘시간축’을 중심으로 -
    이용욱 [2006]
  • 대중매체에 관한 발터 벤야민의 미학적 고찰이 지니는 현대적 의의
    심혜련 [2001]
  • 뉴미디어 아트의 표현 방법으로서의아트 게임에 관한 연구
    이혜영 [2018]
  • 게임적 리얼리즘의 탄생 – 오타쿠, 게임, 라이트노벨
  • 게임의 미학적 잠재성과 가치 특성
    이장원 [2016]
  • 게임과 예술 – 네 가지 확장 현실이 연결된구조 신호 ‘SOS’
  • 갈등 해결 목적의 협업 아트 게임 설계
    오늘 [2020]
  • ‘타임라인 상자 속의 메모 파편(들): 김희천의작업에 관해’. 미술·디자인 이론/역사 연구 블로그: 임근준
  • ‘온 세상게임 한자리에' .. 한국컴퓨터게임전개막
  • ‘게임 전시’ 검색 결과
  • http://www.oneliferemains.com/
  • [전시] 김정태 PICO
  • [게임과 예술: 환상의 전조] 아티스트 토크|염인화
  • [Unfold X 2021] 온라인 아티스트 토크 – 모나드
  • Works of Game
    John Sharp [2015]
  • When seams fall apart:Video game space and the player
  • Videogame Art Challenging and Provocative - Transform Reality By Grethe Mitchell and Andy Clarke
  • Videogame Art Challenging and Provocative - Transform Reality
  • VCAE(시각문화미술교육)을 통한 아트게임 분석
    황수영 [2020]
  • THE NIGHT JOURNEY
  • SHIFT-CTRL
    [2002]
  • Persuasive Games: The Proceduralist Style
    Ian Bogost [2009]
  • PICO: 어떤 첫 방문
  • Meltdown
  • Magazine review-Electronic fun
  • MMCA 연구 토크 | 일시적이고 분산적인도서관, 미디어아트 역사를 뒷받침하기 위한전략들
  • Interview: Brody Condon's “Adam Killer”
  • Ideological Videogames: Press left button to dissent
  • Hollywood highbrow: From entertainment to art
  • English Language & Literature at the University of Chicago, THE UNEXPECTED FOREFATHER OF MUSIC GAMES
  • Digital art. Vol. 14
  • Der bewegte Betrachter:Theorien der interaktiven Medienkunst
  • Corcoran's Video ARTcade
  • Art as a Game, Game as Art
  • Art Monthly July/August
  • Art Games as Genre, An introduction
  • Art Games and Breakout:New Media Meets the American Arcade
  • An Art World for Artgames, Loading…
  • An Art World for Artgames
  • AI로 만든 가상세계…이안 쳉 "살아있는 작품만들고 싶었다"
  • 1002번째 밤: 2010년대 서울의 미술들
    윤원화 [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