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수업에서 간호대학생의 교수실재감, 인지된 상호작용, 학업적 자기효능감 간의 관계: 학업성취도의 조절된 매개효과

서요한 2022년
' 비대면 수업에서 간호대학생의 교수실재감, 인지된 상호작용, 학업적 자기효능감 간의 관계: 학업성취도의 조절된 매개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cademic achievement
  • Academic self efficacy
  • Teaching presence
  • nursing student
  • perceived interaction
  • 간호대학생
  • 교수 실재감
  • 인지된 상호작용
  • 학업성취도
  • 학업적 자기효능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748 0

0.0%

' 비대면 수업에서 간호대학생의 교수실재감, 인지된 상호작용, 학업적 자기효능감 간의 관계: 학업성취도의 조절된 매개효과' 의 참고문헌

  • 협동학습기반 진로수업에 참여한 중학생들의 교수실재감, 인지된 상호작용, 학습성과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김보경 [2015]
  • 학업적 자기효능감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연구
    김아영 [2001]
  • 플립러닝 환경에서 자기조절, 교수실재감, 인지된 상호작용, 학습성과 간의 관계
    김시원 [2016]
  • 플립러닝 학습법이 간호대학생의 자기주도 학습능력, 비판적 사고성향, 학업적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양윤경 [2021]
  •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수업 상황에서 간호대학생의 학습자-교수자 상호작용이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최윤정 [2021]
  • 코로나 사태로 비대면 동영상 수업을 수강한 졸업학년 간호대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전공만족도가 진로준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미화 [2021]
  • 코로나 19(COVID-19)로 인한 온라인 강의 대체가 간호대학생의 학습동기, 교수와 학생의 상호작용 및 온라인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김미은 [2020]
  • 이러닝에서 교수실재감, 학습참여도, 학습자-교수자 간의 상호작용 및 학업성취도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김규동 [2012]
  • 이러닝(e-learning) 환경에서 학업성취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황바른 [2021]
  • 온라인 학습자가 인식하는 실재감이 자기조절효능감과 주도적 참여를 매개로 성취도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임지은 [2020]
  • 온라인 수업에서 학습자와 교수자 간 상호작용이수업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교수 실재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가영 [2021]
  • 온라인 수업 환경에서 교수실재감과 자기결정성이 간호학생의 문제해결력, 학업적 효능감, 비판적 사고성향, 학습몰입에 미치는 영향
    박수진 [2020]
  • 여자대학생의 학업성취도에 따른 동기조절전략 연구
    김은영 [2008]
  • 실패공포가 학업지연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 학업성취도의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 환대산업 관련 전공을 하는 지방대학생들을 중심으로
    김현홍 [2019]
  • 비대면 학습환경에서 간호대학생의 학습몰입, 자기 주도성, 자기조절학습능력 및 학업성취도
    이지은 [2021]
  • 비대면 온라인 강의를 경험한 간호대학생들의 학습동기, 학습몰입 및 학업성취도의 관계
    이중근 [2020]
  • 비대면 대학강의평가 영역 및 문항 탐색 연구
    송해덕 [2020]
  • 블렌디드러닝 융합 사례기반학습이 간호대학생의 학습전략, 비판적 사고성향 및 학업적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이외선 [2021]
  • 병원환경에 대한 가상현실을 활용한 수업이 간호대학생의 병원환경 지식, 학업적 자기효능감, 학습몰입, 교육만족도,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김묘경 [2021]
  • 면대면 수업의 온라인 수업 전환과정에서 발생하는 설계 장애 물에 대한 탐색
    도재우 [2020]
  • 대학생의 온라인 강의 학습행태, 온라인 강의 시 학습자 특성, 학습만족도, 교수-학생 상호작용에 따른 온라인 강의 집중도
    권소희 [2021]
  • 대학 온라인 튜터링 학습환경에서 교수실재감, 학업성취도 및 학습만족도 간의 관계 분석
    변소연 [2021]
  • 대학 온라인 원격 교육 환경에서 수업의 질, 교수실재감, 교수지지가 간호대학생의 학업 낙관성 및 학습몰입에 미치는 영향
    구본진 [2021]
  • 대학 신입생들의 전공선택 동기, 자기주도 학습능력, 학업적 자기효능감이 대학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원주연 [2022]
  • 대학 Flipped Classroom 환경에서 교수실재감과 학습자-교수자 상호작용이 인지된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김진희 [2016]
  • 교수-학생 상호작용 및 교우관계가 대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권동현 [2017]
  • 경영학 전공 학생들의 심리적 주인의식이 팀 성취도 지각에 미치는 영향: 자아효능감과 인지된 상호작용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주성 [2020]
  • 간호대학생의 회복탄력성이 학업스트레스와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홍세화 [2020]
  • 간호대학생의 중도탈락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최정 [2021]
  • 간호대학생의 셀프리더십이 학업적자기효능감과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사회적지지 매개효과 중심으로
    황은정 [2021]
  • 간호대학생들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사회적 실재감 및 시험불안이 비대면 수업 학습몰입도에 미치는 영향
    송민선 [2022]
  • 간호대학생 전공선택 동기, 전공만족도가 학업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주은경 [2021]
  • 『폐쇄형 SNS를 활용한 팀 프로젝트 학습에서 협력적 자 기효능감, 지각된 유용성, 몰입, 인지된 상호작용과 학습성과 간의 관계』
    김세영 [2016]
  • The effects of task structure on group process and quality of group product in a cooperative project-based learning environment
    Wen, H. M. [1998]
  • Teacher–student relationships which promote resilience at school: a micro-level analysis of students’ views
  • Self-regulation in online learning
  • Self-efficacy : toward a unifying theory of behavioral change
    A. Bandura [1977]
  • Measures of Perceived Interactivity: An Exploration of the Role of Direction of Communication, User Control, and Time in Shaping Perceptions of Interactivity
  • Learning presence: Towards a theory of self-efficacy, self-regulation, and the development of a communities of inquiry in online and blended learning environments
    Peter Shea [2010]
  • K-MOOC환경에서 자기조절학습, 교수실재감이 인지된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오미자 [2020]
  • Introduction to Mediation, Moderation, and Conditional Process Analysis
    A. F. Hayes [2018]
  • Interaction: What Does it mean in online distance education?
    Soo, K. S [1998]
  • Instructor scaffolding for interaction and students' academic engagement in online learning: Mediating role of perceived online class goal structures
  • Does “teaching presence” exist in online MBA courses?
  • Development of an instrument to measure perceived cognitive, affective, and psychomotor learning in traditional and virtual classroom higher education settings
  • Building Knowledge Building Communities: Consistency, Contact and Communication in the Virtual Classroom
    Karen Swan [2000]
  • BEYOND STUDENT PERCEPTIONS: ISSUES OF INTERACTION, PRESENCE, AND PERFORMANCE IN AN ONLINE COURSE
  • A study of teaching presence and student sense of learning community in fully online and web-enhanced college courses
    Peter Shea [2006]
  • A follow-up investigation of"teaching presence"in the SUNY Learning Network
    Shea, P. [2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