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개정 누리과정을 반영한 유아교사 양성과정의 ‘유아교육과정’ 교재 내용분석

' 2019 개정 누리과정을 반영한 유아교사 양성과정의 ‘유아교육과정’ 교재 내용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lassification system analysis
  • contents analysis
  • curriculum for young children
  • preservice early childhood teacher
  • training course for early childhood teachers
  • 내용 분석
  • 분류체계분석
  • 예비 유아교사
  • 유아교사 양성과정
  • 유아교육과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130 0

0.0%

' 2019 개정 누리과정을 반영한 유아교사 양성과정의 ‘유아교육과정’ 교재 내용분석' 의 참고문헌

  • 현장에서 적용되고 있는 개별화교육프로그램(IEP)의 실태 및 개선방안. 특수교육 교육과정의 효율적 실천과 교육의 질 제고
    김현숙 [2018]
  • 혁신성장을 위한 사람 중심의 4차산업혁명 대응계획
  • 통합학급에서 유아교사와 유아특수교사의 협력교수에 대한 연구
    박수정 [2010]
  • 저경력 유아교사들의 2019 개정 누리과정 운영 경험
    박현진 [2021]
  • 유아의 역할놀이 경험 양식과 그 교육적 의미: 현상학적 이해
    유혜령 [2001]
  • 유아와 놀이 배움의 개정 누리과정. 놀이 중심 ‘개정 누리과정’의 이해와적용
    임부연 [2019]
  • 유아교육학의 학문정체성: 지식과 내용체계를 중심으로
    최자능 [2019]
  • 유아교육에서의 교과 담론에 관한 일고
    김희연 [2017]
  • 유아교육기관의 프로그램 및 접근법 실태에 관한 연구: 부산권을 중심으로
    윤선령 [2009]
  • 유아교육과정
    이기숙 [2021]
  • 유아교육과정
    김영옥 [2020]
  • 유아교육과정
    김용숙 [2021]
  • 유아교육과정
    오정희 [2020]
  • 유아교육과정
    이순형 [2021]
  • 유아교육과정
    이연승 [2021]
  • 유아교육과정
    전재선 [2020]
  • 유아교육과 초등교육 연계 강화 방안 연구
    장명림 [2014]
  •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분석에 관한 연구
    이영준 [1997]
  • 유아교육 전공 및 교직과목 교재를 통한 교과내용 분석
    정진 [2007]
  • 유아교사의 놀이중심교육과정 실천에 대한 어려움과 현장 지원 요구
    윤민아 [2019]
  • 유아교사의 놀이 이미지와 놀이중심 교육과정 실천에 대한 수월함과 어려움
    윤진주 [2020]
  • 유아교사론
    염지숙 [2018]
  • 유아교과 논리 및 논술 과목 개설현황 및 교재분석
    이선영 [2015]
  • 유아․놀이중심 유아교육과정
    임부연 [2021]
  • 영유아교육과정
    권미량 [2020]
  • 영유아교육과정
    정주선 [2020]
  • 어린이들의 놀이 정신과 누리과정 이해. 놀이 중심 ‘개정 누리과정’의 이해와 적용
    류미향 [2019]
  • 아동권리와 복지 교재 분석
    김보영 [2019]
  •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대학교재분석
    이효림 [2022]
  • 누리과정 개정의 배경과 개정 내용
    김은영 [2019]
  • 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과정에 나타난 만 5세 도담반 유아들의 놀이의미 탐구
    유정화 [2021]
  • 놀이중심 교육과정 실행에서 유아교사가 인식한 유아-교사 간 상호작용에관한 연구
    문주련 [2021]
  • 놀이 중심 누리과정에서 교사의 역할. 놀이 중심 ‘개정 누리과정’의 이해와 적용
    김성숙 [2019]
  • 놀이 공간으로써 유아교실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실천 연구
    구가령 [2020]
  • 내용교수지식에 따른 유아사회교육 대학교재 내용분석
    이효림 [2017]
  • 국가수준 유치원교육과정의 텍스트 연결망 분석 : 놀이 관련어를 중심으 로
    박선혜 [2014]
  • 국가수준 유아교육과정 변천과 개정 누리과정의 과제 탐색
    김영옥 [2020]
  • 교재분석을 통한 교육과정학의 영역과 발전 동향 탐색
    장인실 [2005]
  • 교사의 교육과정에 대한 문해력
    정광순 [2012]
  • 교과교육학적 지식에 따른 유아동작교육 대학교재 분석
    김재희 [2021]
  • 공립유치원 유아특수교사의 직무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김경민 [2013]
  • 개정누리과정 놀이실행자료
  •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
    최연철 [2018]
  • The educational imagination: on the design and evaluation of school programs
  • Curriculum models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early childhood education
    Spodek, B [1977]
  • Basic Principles of Curriculum and Instruction
    Tyler, R [1949]
  • 2019 개정 누리과정을 반영한 유아교육과정
    박찬옥 [2020]
  • 2019 개정 누리과정을 반영한 유아교육과정
    양옥승 [2021]
  • 2019 개정 누리과정에 대한 어린이집 원장의 인식과 요구
    이양숙 [2020]
  • 2019 개정 누리과정(유아·놀이중심교육과정)에 기초한 유아교육과정
    정연희 [2020]
  • 2019 개정 누리과정 적용 초기의 유아교사 경험
    조운주 [2020]
  • 2019 개정 누리과정 실행의 변화와 어려움에 대한 보육교사의 인식
    강정은 [2021]
  • 2019 개정 누리과정 시행을 위한 교사 전문성 제고 방안
    강은진 [2019]
  • 2006년~2011년까지의 유치원·초등학교 연계교육 연구 동향 분석
    김민진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