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성평등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적용

논문상세정보
' 유아 성평등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적용'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ducation program
  • gender equality
  • gender equality consciousness
  • gender-rolestereotypes
  • 교육프로그램
  • 성-역할고정관념
  • 성평등
  • 성평등의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16 0

0.0%

' 유아 성평등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적용' 의 참고문헌

  • 활동중심 양성평등증진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검증
    이채금 [2009]
  • 초등학생이 인식하는 성차별 경험에 관한 여성주의적 분석
    손이전 [2003]
  • 초등학생의 성역할 고정관념과 양성평등의식 및 두 변인 간의 관계
    예은화 [2016]
  • 초등학교 학생과 교사의 양성평등에 관한 인식 비교- 5 6학년을 중심으로 -
    유문숙 [2006]
  • 제주지역 성평등 교육 실태와 개선방안
    이화진 [2018]
  • 유치원 교사의 유아 양성평등교육에 대한 의식과 실태 분석
    류덕순 [2007]
  • 유아의 성역할 정체감 형성을 위한 가정 -유치원 상호 협력 중심 양성평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정미라 [2011]
  • 유아의 성별에 따른 어머니 성역할 인식과 유아의 성역할 고정관념 및 리더십의 관계
    이윤정 [2013]
  • 유아성교육 프로그램 개발연구
    배애성 [2009]
  • 유아교육과정
    김승희 [2018]
  • 유아 양성평등교육에 대한 유아교사들의 경험 및 요구
    조민지 [2019]
  • 유아 성역할 학습 지표(SERLI)의 타당도 개선: 생태학적․문화적 타당성을중심으로
    최인경 [2018]
  • 예비유아교사의 성역할 정체감과 성역할 고정관념이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고경미 [2021]
  • 역할놀이를 통한 양성평등 교육이 유아의 성역할 고정관념에 미치는 영향
    강혜원 [2009]
  • 역할놀이 수업이 양성평등의식에 미치는 효과
    정종보 [2006]
  • 여성의 성역할인식이 우울에 미치는 영향: 여성주의 관점을 중심으로
    한인영 [2011]
  • 양성평등프로그램이 유아의 성고정관념에 미치는 영향
    최은옥 [2008]
  • 양성평등의식 교육 활동이 유아의 성역할 고정관념에 미치는 영향
    고유진 [2003]
  • 양성평등교육이 초등학생의 성역할 태도에 미치는 효과
    장순아 [2002]
  • 양성평등교육을 위한 중학교 미술 교과서 내용 및 이미지 분석
    김세희 [2020]
  • 양성평등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양성평등의식 향상에 미치는 영향
    장현용 [2004]
  • 양성평등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성역할 고정관념에 미치는 영향
    김은정 [2008]
  • 양성평등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성역할 고정관념 감소에 미치는 효과
    정은주 [2008]
  • 양성평등 동화활동이 유아의 성역할 고정관념에 미치는 영향
    이은경 [2008]
  • 양성평등 교육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남녀평등의식과 성고정관념에 미치는 영향
    박수은 [2005]
  • 양성평등 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성 역할 인식 변화에 미치는 효과
    김완신 [2003]
  • 양성평등 관련 그림책을 활용한 역할놀이가 유아의 성역할 고정관념에 미치는 영향
    엄은희 [2012]
  • 양성 평등 프로그램 활동의 유아 적용 효과 연구
    김정순 [2003]
  • 양성 평등 실현을 위한 사회과 교육의 방향
    이용옥 [2003]
  • 아동기 양성평등의식 교육프로그램 개발·보급
    황창연 [2005]
  • 성평등 그림책을 활용한 역할놀이가 유아의 성역할 고정관념 및 언어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김지민 [2019]
  • 성평등 그림동화 들려주기 및 관련활동이 유아의 성역할 고정관념에 미치는 영향
    문종란 [2003]
  • 성평등 관점에서 본 아동문학의 현황과 쟁점 - 성역할 고정관념을 중심으로 -
    김지은 [2020]
  • 성역할 동화를 통한 극화활동이 유아의 성역할 이해 및 인지능력에 미치는 효과
    이미숙 [2003]
  • 성역할 개념의 발달과 분화: 다차원적 관점
    김경미 [2005]
  • 보육시설의 양성평등교육이 유아의 성역할 고정관념에 미치는 영향
    김용란 [2005]
  • 보육교사와 부모의 양성평등교육 현황 및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욕구
    박은혜 [2005]
  • 동화를 활용한 양성평등 교육 프로그램개발
    김현욱 [2012]
  • 교사 발화와 반성적 사고에 나타난 유아교사의 양성평등교육에 대한인식 연구
    안은주 [2006]
  • 경기도 성평등교육 전문강사 양성실태 및 표준교육안 개발
    김선희 [2010]
  • 가정과 연계한 양성평등 동화책 활동이 유아의 성역할 고정관념 및 성별에 미치는 효과
    박지영 [2010]
  • 가정과 연계한 양성평등 그림책 활동이 유아의 성역할 고정관념에 미치는 효과
    박주영 [2010]
  • 가정과 연계한 그림책 활동이 유아와 어머니의 성역할 고정관념에 미치는영향
    유은석 [2008]
  • 가정-유치원 상호 협력 중심 양성평등교육 프로그램이 부모의 양성평등의식과 유아의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정미라 [2012]
  • Traditional and evaluative aspects of flexibility in gender roles, social conventions, moral rules, and physical laws
    Levy, G. D. [1995]
  • The handbook of culture and psychology
    Best, D. L. [2001]
  • Media and the development of gender role stereotypes
    Ward, L. M. [2020]
  • Anti-bias curriculum: Tools for empowering young children
  • 7차 가정교과에서의 양성평등교육내용분석
    강선미 [2004]
  • 3, 4, 5세 유아의 놀이선호도와 놀이참여 유형에서의 성유형성 비교 및 성역할 고정관념과의 관련성
    진명희 [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