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공교육 현장의 근본적 문제에 대한 기독교적 접근: 코메니우스의 교육사상을 중심으로
-
-
저자
서미경
-
제어번호
108130813
-
학술지명
신앙과 학문
-
권호사항
Vol.
26
No.
2
[
2021
]
-
발행처
기독교학문연구회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5-32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21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
한국 공교육 현장의 근본적 문제에 대한 기독교적 접근: 코메니우스의 교육사상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
-
포스트모던시대에서의 코메니우스 교육사상의 현대적 해석과 적용
-
-
코메니우스의 신학적 인간관과 인식론에 관한 연구
-
코메니우스의 범교육학 이론에 관한 연구 II: 범학교론, 범교재론, 범교사론 중심으로
-
-
-
-
-
코메니우스(J. A. Comenius) 교육사상의 현대적 의의
-
-
-
코메니우스 ‘일체지’의 인식론적 해석: 현대 교육에 주는 시사점
-
코로나 끝나기만 기다린 교실, 교육격차 더 키웠다
-
종교교육론 - 학교에서의 기독교적 종교교육 -
-
-
외국의 역량기반 교육과정 현장적용 사례 연구: 호주와 뉴질랜드, 캐나다, 영국의 사례를 중심으로
-
-
실천전통 교육관을 위한 교육과정 설계: 교육의 목적에 관한 연구
-
-
-
-
-
-
듀이의 경험개념에서 본 지식의 총체성과 교과의 의미
-
-
근대 교육의 사도 코메니우스: “Unum Necessarium”
-
국가교육과정기준의 ‘추구하는 인간상’에 나타난 가치 분석
-
-
공교육, 우주 전체를 통찰할 수 있는 지혜의 배움터
-
공교육 붕괴되고 강남만 유리?…’정시’ 확대 논리는
-
-
-
‘대학 역량기반 교육혁신' 담론의 교육학적 조건
-
The frame work for the national curriculum : A report by the expert panel for the national curriculum review
-
-
-
Philosophical Analysis and Education
-
-
-
John Amos Comenius의 교육론과 기독교교육에 대한 그의 공헌
-
J. A. Comenius의 범교육(Pampaedia)이론
-
Future directions for vocational education in Australian secondary schools
-
Comenius : A Critical Reassessment of His Life and Work
-
Brief Course in the History of Education
-
Allverbesserung(Panorthosia)
-
-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핵심역량 중심 교육쟁점에 대한 기독교교육적 접근
-
2015 개정 교육과정 총론 각론 확정·발표(보도자료 2015. 9. 23)
'
한국 공교육 현장의 근본적 문제에 대한 기독교적 접근: 코메니우스의 교육사상을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