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탐구 기능을 강화한 수업이 중학생의 탐구 능력과 과학 태도에 미치는 효과

논문상세정보
' 과학 탐구 기능을 강화한 수업이 중학생의 탐구 능력과 과학 태도에 미치는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inquiry ability
  • learner-centered teaching
  • online and offline class
  • process skills
  • science attitude
  • 과학태도
  • 배움중심수업
  • 오프라인수업
  • 탐구기능
  • 탐구능력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30 0

0.0%

' 과학 탐구 기능을 강화한 수업이 중학생의 탐구 능력과 과학 태도에 미치는 효과' 의 참고문헌

  • 코로나19가 던진 교육 격차 문제와 과제
    김위정 [2020]
  • 초등과학 수업에서 진단 및 형성평가를 위한 앱 개발과 효과
    손준호 [2014]
  • 지역공동 영재학급 학생을 위한 탐구중심 학습모듈 개발 및 적용 : 물질의 변화와 열 출입 중심으로
    조용문 [2011]
  • 중학생의 학습양식 유형에 따른 과학탐구능력
    이현래 [2005]
  • 중학생의 과학에 대한 태도, 과학 학습 동기 및 자기조 절학습 전략과 과학 학업성취도의 구조적 관계 분석
    이정수 [2014]
  • 중학교 과학수업에 적용된 플립러닝(Flipped Learning)의 효과
    이정민 [2016]
  • 중학교 1학년 과학 교과서의 탐구 영역 분석
    유모경 [2003]
  • 중등과학영재 학생의 탐구 사고력 향상을 위한 R & E 프로그램의 개발과 효과
    손준호 [2019]
  • 중등 과학 교사들의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 활용 실태와 활성화시키기 위한 방안
    최우현 [2009]
  • 원격과학수업의 활용도 및 문제점, 학습자 행동분석
    이용섭 [2020]
  • 우리나라 과학 교과서에 나타난 기초 탐구 과정 분석: 분류, 예상 및 추리 탐구 요소를 중심으로
    김희경 [2007]
  • 예비교사들은 삼엽충 분류활동 중에 어떤 특성을 보이는가?
    임성만 [2019]
  • 성공적인 중학과학탐구수업을 위한 길라잡이 자료
  • 머신 러닝을 활용한 초등 과학영재 대상암석 표본 관찰 및 분류 교수학습 프로그램의 개발과 적용
    조영생 [2022]
  • 귀추법 활용 가설 생성 수업이 초등학생의개념 이해와 가설 설정 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소라 [2019]
  • 과학적 의문생성을 위한 관찰학습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조은경 [2018]
  • 과학영재를 위한 사사교육 준비와 유형에 대한 논의
    박종원 [2009]
  • 과학사 도입 수업이 초등과학영재의 과학에 대한 태도와 과학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전기영역을 중심으로
    김재웅 [2017]
  • 과학교육에서 기능 중심의 과학 탐구에 대한 비판적 고 찰
    오필석 [2020]
  • 거꾸로 수업(Flipped Learning)에서 과학 교사들이 겪는 인식과 어려움 분석
    신영준 [2016]
  • Prospective teachers’ online learning mathematics activities in the age of COVID-19: A cluster analysis approach
  • From Analyzing the Status Quo to Exploring Ways to Improve Online Teaching Practice Support Systems for Pre-service Teachers in South Korea
    신형석 [2018]
  • Effects of active learning methodologies on the students' emotions, self-efficacy beliefs and learning outcomes in a science distance learning course
  • Early elementary students’ understanding of complex ecosystems : A learning progression approach
    Hokayem, H. [2017]
  • Development of Test of Science Inquiry Skills (TSIS) for Middle School Students
    김수경 [2007]
  • Coming to terms: Addressing the persistence of “hands-on” and other reform terminology in the era of science as practice
  • COVID-19 상황에서 초등 과학 전담 교사의 수업 운영 실태 및 인식
    김성운 [2020]
  • Blended e-Learning 교수전략
    이혜정 [2008]
  • Analyses of the current professors’ recognition on the instructional methods and on the university professors’ competences of the future universities based on the 4th industrial revolution
    권선아 [2018]
  • 4차 산업혁명, 교육이 희망이다
    류태호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