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쓰기를 통해 살펴본 학령기 아동의 내러티브 기술 발달

배희숙 2022년
논문상세정보
' 이야기 쓰기를 통해 살펴본 학령기 아동의 내러티브 기술 발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School-age children
  • macrostructure
  • microstructure
  • narrative
  • writing
  • 거시 구조
  • 내러티브
  • 미시 구조
  • 쓰기
  • 학령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700 0

0.0%

' 이야기 쓰기를 통해 살펴본 학령기 아동의 내러티브 기술 발달' 의 참고문헌

  • 학령기 아동의 쓰기를 통해 살펴본 담화 유형에 따른 비유 표현 발달 양상
    배희숙 [2017]
  • 학령기 아동의 쓰기 발달 분석 - 형식적 요소를 중심으로 -
    배희숙 [2016]
  • 학령기 아동의 설명담화 말하기와 쓰기 발달 - 구문, 의미, 결속장치를 중심으로 -
    이혜연 [2013]
  • 학령기 아동의 담화 유형 특성 탐색을 위한 기술담화 및 서사담화의 미시구조 요소 사용 능력 분석
    배희숙 [2016]
  • 학령기 아동의 내러티브 쓰기에 나타난 거시 및 미시구조 분석
    장희정 [2016]
  • 학령기 단순언어장애 아동과 읽기부진 아동의 이야기 담화 이해능력에 관한 메타분석
    손정화 [2021]
  • 학령기 다문화 가정 아동의 이야기 쓰기에 나타난 서사담화 요소 사용 양상
    배희숙 [2017]
  • 초등학교 3학년 아동의 이야기 말하기와 이야기 쓰기에 나타난 결속표지 특성
    박은실 [2016]
  • 초등 저학년 아동의 학년에 따른 이야기 산출 능력
    신수진 [2007]
  • 짧은 글 완성하기를 통해 본 초등학생의 작문능력 발달
    윤효진 [2019]
  • 이야기 유도 과제에 따른 학령기 일반아동의 이야기 대형구조 특성
    김정미 [2018]
  • 유치원과 초등학교 2학년 일반 아동의 개인적 경험이야기와 허구적 이야기 산출 비교: 표현정교화를 중심으로
    김정미 [2018]
  • 설명과 경험이야기에 나타난 학령기 아동 및 청소년의 구문발달 특성
    김자성 [2011]
  • 서사담화 쓰기를 통한 학령기 아동의 이야기문법 및 결속표지 연구
    배희숙 [2016]
  • 담화유형에 따른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문법형태소 사용 특성
    정경희 [2010]
  • 담화모드와 담화유형을 고려해서 본 초등 고학년 발달성 난독 학생의 담화 이해력
    이정민 [2021]
  • 담화 유형 교육의 계속성 - 초․중등학교와 대학 화법 교육의 연계성 측면에서 -
    전은주 [2013]
  • 다문화가정 아동의 이야기 산출
    배소영 [2010]
  • 내러티브 탐구와 인간 경험의 이해
    장사형 [2014]
  • 내러티브 교육의 현재와 미래-내러티브의 한국화, 이야기의 글로벌화-
    이원희 [2018]
  • 「내러티브와 교육학의 만남」
    박민정 [2013]
  • 「구어체 텍스트의 응결 장치 연구 -토론 텍스트를 중심으로 -」
    안경화 [2001]
  • The handbook of discourse analysis
  • The effects of story grammar on the oral narrative skills of English language learners with language impairments
  • Story retelling and language ability in school-aged children with cerebral palsy and speech impairment
  • Story organization and narrative by school-age children with typical language development
  • Reading to learn from expository texts
    Monica, R. [2005]
  • New directions in discourse processing
  • Narrative discourse intervention for school-aged children with language impairment: Supporting knowledge in language and literacy
  • Language disorders from infancy through adolescence
    Paul, R. [2014]
  • Language development
    Bae, H. S. [2021]
  • Gender differences in pragmatic communication in school-aged children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
    Conlon, O. [2019]
  • Discourse development: Progress in cognitive development research
  • Differentiating school-aged children with and without language impairment using tense and grammaticality measures from a narrative task
    Guo, L. [2016]
  • Characteristics on using cohesion in story-retelling of ADHD and normal children
    Kim, H. J. [2012]
  • Bruner의 내러티브 의미의 다층성과 교육이론 형성에의 시사 점 탐구
    강현석 [2020]
  • Basic Academic Skills Assessment-Reading (BASA-Reading-Ⅱ)
    Kim, D. I. [2013]
  • An Introduction to Functional Grammar
  • A scalable tool for assessing children’s language abilities within a narrative context: The NAP (Narrative Assessment Protocol)
  • 7-9세 학령기 아동의 자발적 이야기에서 구문 능력과 이야기 구성 능력의 관계
    곽미영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