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한 원격 수업 환경에서의 대학생들의 학습 전략 사용 양상과 전략의 효과에 대한 인식

논문상세정보
' 코로나19로 인한 원격 수업 환경에서의 대학생들의 학습 전략 사용 양상과 전략의 효과에 대한 인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OVID-19
  • Learning Outcomes
  • Remote Instruction
  • Study Strategies
  • 원격교육
  • 코로나19
  • 학습 성과
  • 학습 전략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296 0

0.0%

' 코로나19로 인한 원격 수업 환경에서의 대학생들의 학습 전략 사용 양상과 전략의 효과에 대한 인식' 의 참고문헌

  • 혼합교육 만족도 제고를 위한 연구-코로나19 시대 수업 질 관리를 위한 수도권 S대학의 운영방안을 중심으로
    민원표 [2022]
  • 학습전략의 효과성 판단에서 역량의 착각 원인 분석
    석보영 [2019]
  •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원격교육환경에서 학습성과 영향 요인 분석
    홍성연 [2020]
  •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수업에서 교수 및 학습자 상호작용, 자기주도 학습능력, 학습참여도가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권선희 [2021]
  • 코로나19 상황에서의 대학 온라인 원격교육 실태와 개선 방안
    이동주 [2020]
  • 코로나19 상황 속 대학생의 강의만족도 재분석: 온라인 학습참여의 장소의존성 역설
    이승현 [2021]
  • 코로나 이후, 미래교육 전환을 위한 10대 정책과제(안)
    교육부 [2020]
  • 코로나 19(COVID-19)로 인한 온라인 강의 대체가 간호대학생의 학습동기, 교수와 학생의 상호작용 및 온라인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김미은 [2020]
  • 코로나 19 로 인한 비대면 교양영어 수업의 학습자 반응에 관한 연구
    이보경 [2020]
  • 코로나 19 대응 대학 원격강의 운영 실태 및 학생 만족도 기반 효과적 운영 방안 탐색-수도권 소재 대형 종합대학 사례를 중심으로
    이영희 [2021]
  • 자기조절학습의 구성요인과 학습효과에 관한 고찰
    박성익 [2004]
  • 이러닝 환경에서 학습계획 및 시간관리 전략이 대학생의 자기조절학습능력과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최정임 [2012]
  • 온라인 학습자의 과제가치와 학습전략이 학습만족도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하영자 [2010]
  • 온라인 학습 상황에서 대학생의 자기주도 학습 수준에 따른 차이 및 영향력 분석
    주라헬 [2021]
  • 온라인 공개 강좌 MOOC의 현황 분석 및 개선안 연구
    배예선 [2014]
  • 여대생들의 학습전략에 대한 메타인지 판단과 실제 활용
    임정만 [2012]
  • 시험치기 학습전략의 이론적 근거와 활용 실태
    강이철 [2017]
  • 수용자의 능동적 행위로서 미디어 몰아보기(Binge watching): 계획된 행동이론(TPB)을 적용한 몰아보기 행동 모형
    정금희 [2019]
  • 사이버대학과 일반대학의 이러닝 상호작용 비교 연구
    심미자 [2010]
  • 사이버대학 이러닝에서 학습자 특성, 학습전략, 교수 실재감, 학습효과의 관계 규명
    이영 [2012]
  • 반복 인출을 촉진하는 문제집 풀이 방법이 기억과 메타인지적 판단에 미치는 영향: 학업성취 수준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최효식 [2015]
  • 대학에서의 효과적인 학습 전략에 대한 교수와 학생의 인식 차이
    정은이 [2011]
  • 대학생의 학습전략 효과성 인지, 선호 및 활용
    안다휘 [2018]
  • 대학생의 자기주도성 향상 학업코칭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성 검증
    임이랑 [2020]
  • 대학생의 원격수업 참여 경험에 대한 인식
    이윤희 [2021]
  • 대학생을 위한 자기주도적 학습 전략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 과
    한순미 [2006]
  • 대학교육에서 플립러닝(Flipped Learning)의 효과적 활용을 위한 교수학습전략 탐색: 사례 연구
    임정훈 [2016]
  • 대학 온라인 수업에서 예비유아교사의 자기조절학습전략과 사회적 실재감이 학습접근방식과 온라인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서희전 [2021]
  • 교수와 학생 인식 분석을 통한 대학 온라인 강의 지원 방안 탐색
    엄미리 [2020]
  • Using spacing to enhance diverse forms of learning : Review of recent research and implications for instruction
  • The promise and perils of self-regulated study
    Kornell, N [2007]
  • The effects of interleaved practice
    Taylor, K [2010]
  • The advantage of distributed practice in a blended learning setting
    Jost, N. S [2021]
  • Testing the retrieval effort hypothesis: Does greater difficulty correctly recalling information lead to higher levels of memory?
    Pyc, M. A [2009]
  • Test-enhanced learning in a middle school science classroom : The effects of quiz frequency and placement
  • Test-enhanced learning : Taking memory tests improves long-term retention
  • Study strategies of college students : Are self-testing and scheduling related to achievement?
  • Study strategies and beliefs about learning as a function of academic achievement and achievement goals
    Geller, J [2018]
  • Self-directed learning online : An opportunity to binge
  • Scheduling math practice: Students’ underappreciation of spacing and interleaving
  • Post-코로나 시대, 온라인 교육 현황 및 대응 방안: 해외 주요국 사례분석을 중심으로
    신수봉 [2020]
  • Metacognitive strategies in student learning: Do students practise retrieval when they study on their own
  • Metacognitive awareness of learning strategies in undergraduates
    McCabe, J [2011]
  • Maintenance of knowledge : Questions about memory we forgot to ask
  • Interleaving helps students distinguish among similar concepts
    Rohrer, D [2012]
  • Improving students’ learning with effective learning techniques : Promising directions from cognitive and educational psychology
    Dunlosky, J [2013]
  • IES Practice Guide
    Pashler, H [2007]
  • How people learn (Vol. 11)
  • Does the interleaving effect extend to unrelated concepts? Learners’ beliefs versus empirical evidence
    Yan, V. X [2021]
  • Distributed practice in verbal recall tasks : A review and quantitative synthesis
  • Dental student study strategies: Are self‐testing and scheduling related to academic performance?
    McAndrew, M [2016]
  • COVID-19에 따른 대학 온라인 수업에 대한 교수자와 학습자의 인식 및 경험 분석
    김지원 [2021]
  • 2021년 6월 대학정보공시 분석 결과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