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수 뺄셈의 실생활 맥락 문제 상황에 대한 초등교사의 인식

도주원 2022년
논문상세정보
' 자연수 뺄셈의 실생활 맥락 문제 상황에 대한 초등교사의 인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natural number
  • perception
  • problem situations
  • real life
  • subtraction
  • teacher
  • 교사
  • 문제 상황
  • 뺄셈
  • 실생활 맥락
  • 인식
  • 자연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093 0

0.0%

' 자연수 뺄셈의 실생활 맥락 문제 상황에 대한 초등교사의 인식' 의 참고문헌

  • 한국과 미국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의 자연수 덧셈과 뺄셈문제해결 분석
    이대현 [2016]
  • 학생들이 즐거운 수학교실: 1학년 2학기 연산 수업
    김진호 [2021]
  • 초등학교 수학 이렇게 가르쳐라
    Ma, L. [2002]
  • 초등학교 2ㆍ3학년 학생들의 자연수의 덧셈과 뺄셈에 대한 문제해결 능력 분석
    정소윤 [2016]
  • 초등수학 교수 단위 사전
    강완 [2013]
  • 초등수학 교과서의 뺄셈 문제 상황 분석
    도주원 [2021]
  • 초등교사를 위한 수학과 교수 법
    Reys, E. R. [2017]
  • 자연수의 사칙연산에 대한 아동의 이해 분석
    황우형 [2008]
  • 우리나라와 일본의 초등학교 1학년 수학 교과서 비교 연구: <수와 연산> 영역을 중심으로
    박교식 [2014]
  • 연구설계: 정성연구, 정량연구 및 혼합 연구에 대한 실제적인 접근
  • 알기 쉬운 혼합연구방법
  • 실생활 문장제에서 현실맥락 고려에 관한 예비교사들의 인식 분석
    이지현 [2021]
  • 수학의 힘을 길러주자 왜? 어떻게?
  • 수학과 교육과정. 교육부 고시 제 2015-74 호
  • 수학 학습에 대한 상황적 흥미 요인 탐색
    박주현 [2021]
  • 수학 교과에서의 상황맥락적 문제에 대한 교사의 인식
    김민경 [2011]
  • 수학 교과서의 덧셈과 뺄셈 문장제와 그에 대한 학생들의 반응 분석
    이대현 [2009]
  • 수학 교과서에 나타난 계산 지도 방법의 변화 - 두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
    강완 [2000]
  • 수학 3-1
    교육부 [2018]
  • 수학 2-1
    교육부 [2017]
  • 수학 1-2
    교육부 [2017]
  • 수학 1-1
    교육부 [2017]
  • ‘덧셈과 뺄셈 이야기하기’차시에 대한 교사 인식 및 지도 실제
    장혜원 [2021]
  • The role of implicit models in solving verbal problems in multiplication and division
  • The role of contexts in the mathematics classroom : do they make mathematics more"real"?’
    Boaler, J. [1993]
  • TIMSS 2019 결과 및 변화 추이 심층 분석
    서민희 [2021]
  • Handbook of child psychology: Vol. 4. Child psychology in practice
  • Folk mathematics
    Maier, E. [1980]
  • Curriculum materials as a professional development tool: How a mathematics textbook affected two teachers’ learning
    Collopy, R. [2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