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 로저스의 감정에 대한 이해가 창의・인성교육에 주는 함의-인본주의적 관점을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칼 로저스의 감정에 대한 이해가 창의・인성교육에 주는 함의-인본주의적 관점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motion
  • Empathy
  • Key Words: Karl Rogers
  • creativepersonalityeducation
  • humanism
  • 감정
  • 공감
  • 인본주의
  • 창의・인성교육
  • 핵심어: 칼 로저스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758 0

0.0%

' 칼 로저스의 감정에 대한 이해가 창의・인성교육에 주는 함의-인본주의적 관점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힐링(Healing)으로서의 교양교육 -학습을 촉진하는 교수자와 학습자의 관계-
    김성희 [2012]
  • 학교교육에서 창의성을 둘러싼 주요 쟁점 검토: 교육과정 연구에의 함의
    소경희 [2016]
  • 칼 로저스의 인간중심상담에서 ‘진정한 사람되기’에 관한 불교적 시선
    이영림 [2018]
  • 칼 로저스의 인간중심 상담에서 키에르케고어 철학의 수용
    오신택 [2015]
  • 칼 로저스의 인간중심 상담에 관한 이론적 고찰
    김민경 [2016]
  • 칼 로저스 상담의 원리와 실제진정한 사람되기
  • 창조성의 사회심리학적 연구: 개념, 방법, 흐름과 주제
    김명철 [2012]
  • 창조성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창의성에 대한 인지신경과학 연구 개관
    조수현 [2015]
  • 창의성과 감성교육
    김재은 [2012]
  • 창의·인성교육 기본방안
  • 창의·인성 함양을 위한 인문학·과학 융복합 교양 강좌 개발과 적용
    강경리 [2016]
  • 진화와 창의성
  • 정서학습장애 아동의 특성 및 심리학적 이해; 정서장애아 교육을 위한 C. Rogers의 인간중심 심리치료의 시사점
    홍종관 [1995]
  • 장자의 생성론적 생명관으로 ‘유아’ 다시 보고 새롭게 보기 : 견독見獨 개념을 중심으로
    임홍남 [2019]
  • 인간되어감 패러다임 : 변형적 세계관
  • 애덤 스미스와 칸트 공감론의 철학상담적 함의
    양지형 [2020]
  • 삶과 교육에서의 앎의 의미를 통해 본 창의・인성교육의 방향 탐색
    임홍남 [2021]
  • 미래교육을 위한 상상력: Vygotsky의 이론 및 정서와의 관계를 중심으로
    박지원 [2017]
  • 마음 변화의 과학
  • 로저스의 인간중심 교육사상 연구
    정현희 [2018]
  • 로저스 인본주의 교육론의 실천적 의미
    유정민 [2014]
  • 대학생들의 창의인성에 대한 암묵적 지식
    김경은 [2019]
  • 대학생 미래역량 신장을 위한 창의인성 융복합교육에 관한 기초연구
    윤정진 [2021]
  • 교육에서의 긍정적 감성의 역할
    김은주 [2010]
  • 교육심리학 용어사전
  • 건강한 인간유형으로서의 위버멘쉬
    이상범 [2019]
  • ⽣의 癒(생의 유) : 평생교육의 철학
    한준상 [2014]
  • ⽣의 痂(생의 가) : 배움
    한준상 [2009]
  • The brain binds entities and events by multiregional activationfrom convergencezones
  • Rogers 및 Kohut가 정의하는 공감의 비교
    김영란 [2004]
  • Cognitive neuroscience needs affective neuroscience (and vice ver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