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사의 직무 스트레스와 소진 경험 및 지원 요구

논문상세정보
' 특수교사의 직무 스트레스와 소진 경험 및 지원 요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Special education teacher
  • Job stress
  • Support needs
  • burn-out
  • 소진
  • 지원 요구
  • 직무스트레스
  • 특수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698 0

0.0%

' 특수교사의 직무 스트레스와 소진 경험 및 지원 요구' 의 참고문헌

  • 폭력적 문제행동에 의한 상해 경험이 특수교사의 교사 소진 및 교사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이필상 [2017]
  • 특수학급 교사의 직무스트레스와 직무만족도에 관한 연구
    김효순 [2006]
  • 특수학급 교사 평가에 대한 교원의 인식분석
    김주혜 [2014]
  • 특수학교장의 변혁적 리더십, 학교조직문화와 학교경영효과성 간의 인과관계
    이선재 [2011]
  • 특수학교장의 리더십유형과 학교조직효과성에 관한 정신지체학교교사의 인식수준
    이상묵 [2008]
  • 특수학교 교사의 직무스트레스와 스트레스 대처전략: 부산광역시를 중심으로
    서지은 [2018]
  • 특수교육종사자의 번아웃에 대한 영성의 필요성
    권미영 [2020]
  • 특수교사의 학생 문제행동 지각과 심리적 소진 간 관계
    김자경 [2020]
  • 특수교사의 직무스트레스와 심리적 소진의 관계에서 공감 피로, 공감만족의 매개효과
    김형숙 [2020]
  • 특수교사의 직무 스트레스와 심리적 소진의 관계에서 직무환경 위험요소와 사회적 지지의 매개효과 특수학교와 특수 학급간 비교
    오혜정 [2014]
  • 특수교사의 직무 스트레스와 사회적 지지가 심리적 소진에 미치는 영향
    임미영 [2012]
  • 특수교사의 심리적 소진을 위한 콜라주 미술치료 사례연구
    성영미 [2020]
  • 특수교사의 소진이 교수태도에 미치는 영향: 회복탄력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박재국 [2020]
  • 특수교사의 감정노동이 소진과 행복에 미치는 영향 : 긍정심리자본과 사회적 지지의 조절효과
    김나경 [2019]
  • 특수교사와 일반교사의 직무 스트레스와 만족도 및 탈진에 관한 연구
    이동주 [2000]
  • 초등학교 특수학급 교사의 직무스트레스와 소진에 관한 연구
    사인희 [2002]
  • 초등특수교사의 직무만족도와 심리적 소진에 대한 연구: C도를 중심으로
    이성용 [2020]
  • 초․중등교사, 특수교사, 전문상담(교)사의 감정노동과 심리적 소진 차이 연구: 성별, 경력을 중심으로
    장현일 [2020]
  • 지적장애 특수학교 교사들의 수업 멘토링 경험에 대한 질적 연구
    함미애 [2017]
  • 중도장애 학생의 교육에 관한 특수학교 교사의 인식조사
    박은혜 [2001]
  • 중도 중복장애학생 지도교사의 회복탄력성, 직무 스트 레스, 소진 간 영향 관계
    표윤희 [2019]
  • 제5차 특수교육 발전 5개년 계획
  • 제153차 KEDI 교육정책포럼 「TALIS 2018 결과를 통해 본 교원 및 교직환경 국제비교」
  • 전국 특수학급 교사가 지각한 일반학교 관리자의 지원정도와 직무만족도와의 상관관계
    강윤구 [2002]
  • 장애학생의 폭력행동에 노출된 특수교사의 외상 후 스트레스 경험에 관한 연구
    유효신 [2020]
  •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개정 방안 연구
  • 온라인 커뮤니티에 참여한 특수교사들의 학부모에 대한 인식과 경험
    홍정숙 [2020]
  • 어느 한 교사의 내러티브에 나타난 상심과 과제
    김영정 [2014]
  • 근거이론의 단계
    Strauss, A [2001]
  • 교원의 지위향상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특별법
  • 교원성과급제에 대한 초등학교 특수교사의인식과 태도
    정효철 [2016]
  • 교원성과급의 효용성에 관한 교사의 인식 분석
    김달효 [2013]
  • 교원 차등성과급 차등 지급 폐지 목소리 지속제기
  • ‘Overworked and underappreciated’ : special education teachers describe stress and attrition
  • The relationship of secondary special education teachers’ roles and factors that lead to professional burnout
  • The measurement of experienced burnout
    Maslach, C. [1981]
  • The implications of demographic variables as related to burnout among a sample of special education teachers
  • The Special Educator and Job Stress
  • Special education teacher stress : Coping strategies
  • Mixed-methods analysis of rural special educators' role stressors, behavior management, and burnout
    Garwood, J. [2018]
  • Factors that predict teachers staying in, leaving, or transferring from the special education classroom
  • Comparative study of teachers in regular schools and teachers in specialized schools in France, working with students with an autism spectrum disorder : stress, social support, coping strategies and burnout
    Boujut, E. [2016]
  • A Study of the relation between special education burnout and job satisfaction
  • 20~30대 교사 절반 “정년까지 안 다니겠다”
  • 2020년 교육활동 보호 매뉴얼
  • 2020 특수교육 연차보고서
    교육부 [2020]
  • 2020 초·중등 진로교육 현황조사 결과 발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