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예비교사의 수업실습 효과성 측정 도구 개발 및 타당화

논문상세정보
' 초등 예비교사의 수업실습 효과성 측정 도구 개발 및 타당화'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ffectiveness
  • practicum
  • scale
  • teaching
  • validation
  • 수업
  • 실습
  • 척도
  • 타당화
  • 효과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171 0

0.0%

' 초등 예비교사의 수업실습 효과성 측정 도구 개발 및 타당화' 의 참고문헌

  • 학생발달을 위한 생활지도 프로그램의 개발과 활용
    설기문 [1989]
  • 특수학교 건강교과 교육실습의 의미탐색: 좌절, 사랑, 희망
    이인경 [2005]
  • 초등학교 현직교사와 교생간의 사회과 수업계획 과정 비 교연구
    정혜영 [2001]
  • 초등학교 실습지도교사가 인식한 수업실습 지도의 제약요인 탐색
    고재천 [2017]
  • 초등학교 교사와 교육실습생의 효과적인 수업 설계 방안 탐색
    신재한 [2010]
  • 초등교사의 진로교육역량 측정도구 개발 및 타당화
    정영화 [2018]
  • 초등교사의 수업환경조절전략 활용능력 측정도구 개발 및 타당화
    김용삼 [2020]
  • 초등 초임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요구 분석
    이예슬 [2017]
  • 초등 신임교사의 직무역량 요구도 분석
    정제영 [2016]
  • 중등교원양성기관의 학교현장실습 운영 현황 및 개선방안 탐색
    최현주 [2020]
  • 중등 예비교사의 교육실습이 '교육적 가치'에 미치는 영향
    백순근 [2007]
  • 중등 예비교사의 교사효능감에 대한 교육실습의 효과
    박인심 [2020]
  • 예비교사의 수업경험에 대한 성찰
    최유선 [2020]
  • 예비교사의 사회과 수업실습에서 나타난 언어상호작용의 관찰과 분석
    강창숙 [2014]
  • 예비교사를 위한 학교현장실습
    박일수 [2019]
  • 예비교사들은 교육실습을 통해 무엇을 경험하는가
    김병찬 [2005]
  • 예비교사 양성을 위한 수업연구(Lesson Study)의 효과와 운영전략 탐색
    장경원 [2016]
  • 예비 초등교사가 인식한 수업실습활동의 저해요인 탐색
    고재천 [2018]
  • 연구방법론
    성태제 [2020]
  • 수업실습의 메타교육적 가능성 탐색
    송미선 [2013]
  • 수업실습을 통해 본 초등예비교사의 반성 내용과 수준에 대한 고찰
    추갑식 [2015]
  • 수업실습: 초등예비교사의 미술수업 경험 분석
    박우정 [2016]
  • 미래 초등교사 핵심역량 측정도구 개발 및 타당화: G교육대학교를 중심으로
    이정민 [2021]
  • 교육지식을 재구성하는 장으로서 교육실습: 다섯 교육실습생 경험을 중 심으로
    허창수 [2007]
  • 교육실습프로그램의 효율적인 운영방안 탐색
    이시용 [2007]
  • 교육실습지도의 제 관점 및 재구성을 위한 과제
    오정란 [2003]
  • 교육실습제도 개선 연구
    박영만 [2003]
  • 교육실습이 예비초등교사의 교수역량에 미치는 효과
    조주한 [2019]
  • 교육실습이 예비교사의 역량 변화에 미치는 영향 분석
    정미재 [2012]
  • 교육실습의 이론과 실제
    김경배 [1996]
  • 교육실습의 이론과 실제
    남정걸 [1993]
  • 교육실습생의 교직 경험에 관한 질적 분석
    조석훈 [2004]
  • 교육실습 프로그램 평가 척도 개발
    박일수 [2019]
  • 교육실습 전.후 예비교사의 역량변화 연구
    엄미리 [2009]
  • 교육실습 경험이 초임교사의 역할수행에 미치는 영향 :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유지영 [2008]
  • 교원자격검정실무편람
    교육부 [2019]
  • 교사전문성 기반 교사발달 진단 도구의 개발과 분석
    김태영 [2016]
  • 교사교육 프로그램 평가 모형
    권순달 [1996]
  • 교사 효과성의 개념적 의미 탐색
    고재천 [2008]
  • 교사 역량 측정도구 개발 연구 : 4C 역량을 중심으로
    박수정 [2020]
  • “조직 효과성에 관한 개념 정의의 분석 및 재개념화,”
    민진 [2003]
  • The effect of site-based preservice experiences on elementary social studies teaching self-efficacy beliefs
  • Student teacher anxiety related to the education practicum
    Paker, T. [2011]
  • Student teacher anxieties related to class management, pedagogy, evaluation, and staff relations
  • Student teacher anxieties : Four measured factors and their relationship to pupil disruption in class
    Hart, N. I. [1987]
  • Research Ideas for the Classroom: Middle Grade Mathematics
  • Prospective teachers beliefs and perceptions about teaching as a profession
    Tarman, B. [2012]
  • Professionalism and the preparation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Spodek, B. [1993]
  • Multivariate data analysis
    Hair, J. E. [2006]
  • Making preservice teachers better : Examining the impact of a practicum in a teacher preparation program
  • From Preparation to Practice : Designing a Continuum to Strengthen and Sustain Teaching
  • Field Experience: A guide to reflective tending
  • Development of an instrument measuring student teachers’ perceived stressors about the practicum
  • Confidence levels after practicum experiences of student teachers in Singapore: An exploratory study
  • CIPP 평가 모형에 의한 교육 실습 프로그램의 평가 준거 개발
    최지영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