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학교 경험에 대한 담당교사의 자기회고적 내러티브 분석

박휴용 2022년
' 혁신학교 경험에 대한 담당교사의 자기회고적 내러티브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Hyukshin school
  • complexity theory
  • professional learning community
  • reflective-narrative analysis
  • teacher autonomy
  • 교사 자율성
  • 복잡계 이론
  • 전문적학습공동체
  • 혁신학교
  • 회고적 내러티브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63 0

0.0%

' 혁신학교 경험에 대한 담당교사의 자기회고적 내러티브 분석' 의 참고문헌

  • 혁신학교의 효과 분석 : 교사의 수업 자율성과 전문성을 중심으로
    조태원 [2016]
  • 혁신학교와 학력:[학교교육 제 4 의 길] 과 [사토마나부, 학교개혁을 말하다.] 의 교육개혁과 학력 논의를 중심으로
    안혜정 [2019]
  • 혁신학교를 통한 학교혁신의 실행: 관련 요인과 과제 - 초등혁신학교의 초기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
    박상완 [2019]
  • 혁신학교가 학업성취도 향상에 미치는 영향
    김민규 [2019]
  • 혁신학교가 교육격차 감소에 미치는 효과: 경기도 혁신학교를 중심으로
    백병부 [2015]
  • 혁신학교 정책집행과정 특징 분석
    이승호 [2017]
  • 혁신학교 공청회 자료집
  • 한국과 미국의 지방교육자치 구조의 비교
    이인회 [2014]
  • 한국 교육행정에서 양가성(ambivalence) 현상의 탐색과 의 미
    김병찬 [2017]
  • 학교혁신을 위한 교사 전문적 정체성의 의미와 중요성 : 자유학기제와 혁신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송경오 [2015]
  • 학교와 지역사회 간 연계 협력에 기반한 마을교육공동체의 개념 탐색
    김미향 [2020]
  • 학교, 이제 전면적으로 달라져야 한다
    이근택 [2005]
  • 학교 혁신의 핵심 원리: 교장공모제를 실시한 D중학교를 중심으로
    김성천 [2009]
  • 학교 혁신을 위한 학부모의 자기혁신과 역할
    안선회 [2005]
  • 핀란드 교육의 성공 : 경쟁에서 벗어나 세계 최고의 학력으로
  • 참학력을 기르는 고등학교 교육과정, 수업, 평가
  • 질적 메타분석을 활용한 혁신학교 성과와 한계의 구조적 탐색
    박세준 [2021]
  • 지역사회의 혁신학교 만들기와 과정 중심 교육에 대한 성찰
    박지환 [2018]
  • 정책 목표의 추상성과 정책 담론의 모순 : '서울 혁신 교육' 교원 정책의 특징 분석
    양희준 [2021]
  • 전북교육정책 중장기 추진방향 연구
    정재균 [2019]
  • 전라북도 혁신학교 운동의 태동과정에 대한 연구
    박승배 [2012]
  • 전라북도 초등 교원들의 혁신교육 참여경험에 대한 생애사 연구
    강은숙 [2020]
  • 전라북도 제1기 혁신학교 성과 분석
    박승배 [2014]
  • 전라북도 자율학교와 혁신학교의 법령 개선에 관한 연구
    강은숙 [2019]
  • 수학교사 전문적 학습 공동체에 대한 리더 교사의 인식에 관한 연구
    김동원 [2019]
  • 서울형 혁신학교에서 민주적 학교운영에 의한 혁신은 실현되고 있는가:A중학교 교사들의 경험에 관한 질적사례연구
    정혜진 [2020]
  • 새교육, 열린교육, 혁신학교 운동으로 본 초등학교 수업의 변화
    정광순 [2020]
  • 미국의 성공적인 학교교육혁신사례 비교연구
    서용희 [2007]
  • 농촌지역 학부모 및 교사의 도농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교육혁신 요구분석
    박행모 [2006]
  • 국내 혁신학교 연구에 관한 동향 분석
    유주영 [2016]
  • 국내 혁신학교 기본가치와 운영 평가 비교 연구.
    박희진 [2018]
  • 국가교육과정 혁신방안 연구: 교육과정 거버넌스를 중심으로
    박휴용 [2019]
  • 국가교육과정 총론에 나타난 자율성 규정의 변화에 관한 연구
    이승미 [2009]
  • 교육혁신의 보급과정에 관한 연구동향
    손영민 [1994]
  • 교육혁신의 개념, 동향 및 발전방향
    박운형 [2009]
  • 교육혁신관련 연구주제 변화 동향분석: 네트워크 텍스트 분석을 중심으로
    김영환 [2019]
  • 교육개혁의 논리와 현실
    김용 [2012]
  • 교사혁신 유형에 관한 탐색적 비교교육 연구
    김천홍 [2018]
  • 교사주도 학교교육 혁신 연구
    허은정 [2018]
  • 교사의 학교 개혁 실행 영향요인 간 구조적 관계
    김효정 [2011]
  • 교사소진의 원인과 대안 모색
    김은주 [2017]
  • 경기도 혁신학교정책의 성과: 학교폭력과 학업성취도를 중심으로 일반학교 비교연구
    차동춘 [2019]
  • 개방형 자율학교의 학교혁신 사례 분석
    박상완 [2009]
  • Writing the social text
  • The sage handbook of qualitative research
    Saukko, P. [2018]
  • The return of large-scale reform
    Fullan , M. [2000]
  • Telling stories about global climate change : Measuring the impact of narratives on issue cycles
    McComas, K. [1999]
  • Stages in the adoption process
  • Social cognition and social perception
  • Rescuing narrative from qualitative research
  • Qualitative research on leadership : A critical but appreciative review
    Bryman, A. [2004]
  • Open source political community development : a five-stage adoption process
    Karpf, D. [2011]
  • Ontario Office of Education
  • Inviting intimacy : The interview as therapeutic opportunity
    Birch, M. [2000]
  • Inclusive and exclusive educational change : Emotional responses of teachers and implications for leadership
  • How teacher leaders influence others and understand their leadership
  • Conflict and Education: Complexity and Chaos
    Davies, L. [2004]
  • Complexity and the Challenges to Democracy in the 21st Century: Political Studies Association
    Geyer, R. [2000]
  • Chaos, Catastrophe, and Human Affairs: Applications of Nonlinear Dynamics to Work, Organizations, and Social Evolution
  • Case studies in curriculum change
    Reid, W. A. [2012]
  • At Home in the Universe: the search for laws of complexity
  • Applied Chaos Theory: A paradigm for complexity
  • 2015 개정 초등학교 교육과정의 체제와 내용에 관한 비판적 고 찰
    강이화 [2016]
  • 2015 개정 교육과정 총론 개정안이 남긴 과제: 각론 개발 의 쟁점 탐색
    소경희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