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된 지체장애학생 교육을 위한 온라인 교사학습공동체 활동 개발 및 실행

' 통합된 지체장애학생 교육을 위한 온라인 교사학습공동체 활동 개발 및 실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online teacher learning community
  • perceived level of expertise
  • physical disability
  • teacher efficacy
  • 교사 효능감
  • 온라인 교사학습공동체
  • 지체장애 관련 전문성
  • 지체장애학생 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77 0

0.0%

' 통합된 지체장애학생 교육을 위한 온라인 교사학습공동체 활동 개발 및 실행' 의 참고문헌

  • 함께 생각하는 지체장애 학생교육
    박은혜 [2018]
  • 특수학교 교사의 교육 및 수업실행에 대한 인식과 장애유형별 교사재교육 심화교육과정의 필요성에 대한 관계 연구
    최성규 [2011]
  • 특수교사의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통한 중도·중복장애 특수학급 교육지원 개발 및 실행
    박인숙 [2017]
  • 특수교사의 온라인 커뮤니티 참여 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김정연 [2017]
  • 특수교사의 서신지원이 통합학습교사의 교사 효능감과 통합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주혜 [2002]
  • 통합학급 초등교사 학습공동체 활동이 교사효능감과 통합교육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은실 [2020]
  • 초등학교 특수학급 교사의 교직문화에 관한 사례 연구
    이순자 [2013]
  • 초등예비교사의 테크놀로지 내용교수지식(TPACK) 증진을 위한 교육실습과 연계된 온라인 교사학습공동체 활동의 효과
    류기혁 [2017]
  • 체육교사학습공동체 온라인 카페 활용 탐색 사례연구
    윤기준 [2018]
  • 지체중복장애 거점 특수교육지원센터에 대한 특수교육 전문가와 부모의 지원요구 고찰
    이설희 [2019]
  • 지체장애학생의 통합교육을 위한 지체장애거점센터의 역할과 과제 탐색
    강혜경 [2020]
  • 지체장애학생 통합교육과 관련된 특수교사의 어려움과 지원요구 탐색
    김주혜 [2020]
  • 지체장애학생 교육을 위한 온라인 교사학습공동체 활동이 초등학교 특수학급 교사의 참여 경험과교사효능감 및 지체장애 관련 전문성 인식에 미치는 영향
    주수영 [2022]
  • 지체부자유학교 교사의 전문능력 인식 연구
    권기홍 [2008]
  • 지체부자유 학교 교사의 전문성 인식과 직무만족도, 의욕소진과의 관계
    김영한 [2008]
  • 지체부자유 학교 교사의 전문능력 인지도에 관한 연구
    이순복 [1998]
  • 중·고등학교 특수학급 교사의 중도중복장애 학생 통합교육 경험 및 지원요구
    나인정 [2021]
  • 제5차 특수교육발전 5개년(’18~’22) 계획
    교육부 [2017]
  • 의사소통 지원요구 평가를 위한 CSI-CY 내용타당화 연구
    이영선 [2015]
  • 온라인 교사공동체 전문성 발달의 특징에 관한 질적 사 례 연구
    오영범 [2014]
  • 교사학습공동체와 교사만족도의 관계 탐색 연구: 중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강호수 [2018]
  • 교사 학습에 대한 공동체적 접근
    서경혜 [2013]
  • 교사 전문성 개발을 위한 대안적 접근으로서 교사학습공동체의 가능 성과 한계
    서경혜 [2009]
  • What every special educator must know: Professional ethics & standards (7th ed.)
  • Supporting the educational needs of students with orthopedic impairments
  • Qualitative research and case study applications in education : Revised expanded from case study research in education
    Merriam, S. [1998]
  • Modification of the diagnostic content validity model
    Sparks, S. [1994]
  • Creating a credential in physical and health impairments
    Best, G. A. [1996]
  • Breaking through isolation with new teacher groups
  • A review of web-based collaborative learning : Factors beyond technology
    Hron, A. [2003]
  • A national perspective of competencies for teachers of individuals with physical and health disabilit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