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 수업 개선을 위한 국내 보편적 학습설계(UDL)중재연구 분석: 교수⋅학습에 대한 시사점을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교실 수업 개선을 위한 국내 보편적 학습설계(UDL)중재연구 분석: 교수⋅학습에 대한 시사점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lassroom teaching and learning
  • Literature review
  • Universal design for learning(UDL)
  • udl
  • 교실수업
  • 문헌 분석
  • 보편적 학습 설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14 0

0.0%

' 교실 수업 개선을 위한 국내 보편적 학습설계(UDL)중재연구 분석: 교수⋅학습에 대한 시사점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국형 UDL 기반 수업설계 모형(K-PAL)개발 연구
    김남진 [2018]
  • 통합환경에서의 보편적 학습설계(UDL)에 기초한 미술수업이 중학교 정신지체학생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임은숙 [2011]
  • 통합학교 중등 일반교사의 보편적 학습설계에 대한 인식과 실천 수준 비교
    이정은 [2011]
  • 통합교육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보편적 학습 설계의 개념과 원리 탐색
    박주연 [2009]
  • 통합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서의 유니버셜 디자인철학의 고찰
    김경민 [2005]
  • 통합교육 효율화를 위한 유니버설 디자인 적용 가능성 고찰
    추연구 [2006]
  • 통합교육 환경에서 보편적 학습 설계에 근거한 보편적 교육과정 설계의 가능성 탐색
    정주영 [2012]
  • 중·고등학교 특수학급 교사의 중도중복장애 학생 통합교육 경험 및 지원요구
    나인정 [2021]
  • 보편적 학습설계의 원리를 적용한 학습지도안 분석 연구
    우정한 [2015]
  • 보편적 학습설계에 의한 미술 감상활동이 시각장애학교 초등학생의 감상태도 및 학습행동에 미치는 영향
    박계숙 [2014]
  • 보편적 학습설계를 적용한 초등 사회과 수업이 통합학급 학생들에게 미치는 영향:사회학습 흥미도, 장애학생 수용태도, 사회적 지위를 중심으로
    이정아 [2019]
  • 보편적 학습설계를 적용한 중학교 통합체육수업이 장애학생에 대한 비장애학생의 태도와 수업참여도에 미치는 영향
    박민정 [2014]
  • 보편적 학습설계를 적용한 수업이 일반‧장애학생의 학업성취도와 정의적 특성에 미치는 효과
    김남진 [2016]
  • 보편적 학습설계를 적용한 국내 중재 연구의 효과성 및 연구 질 논의: 아동의 학업성취도와 사회적 능력을 중심으로
    옥민욱 [2018]
  • 보편적 학습설계를 적용한 교수학습지도안 분석연구: 적용 실제를 중심으로
    김미령 [2021]
  • 보편적 학습설계(UDL)와 차별화 교수의 관계 고찰
    김남진 [2017]
  • 보편적 학습설계 원리를 적용한 증강현실 학습컨텐츠 기반의 중학교 지리 통합수업이 통합학급 학생들의 학업성취도와 수업참여에 미치는 영향
    이윤우 [2018]
  • 보편적 학습설계 원리를 적용한 배움중심 수업설계모형 개발 연구
    최효선 [2020]
  • 보편적 학습설계 기반 중학교 과학수업의 교육적 효과: 성공적인 교사의 실행과 학생의 참여
    이학준 [2019]
  • 보편적 학습설계 기반 음운인식 프로그램이 다문화 읽기곤란학생의 음운인식능력에 미치는 효과
    신은선 [2020]
  • 보편적 학습설계 기반 웹 읽기이해 프로그램이 읽기곤란학생의 읽기이해력에 미치는 효과
    우정한 [2019]
  • 보편적 학습설계 기반 과학수업이 중학생의 과학긍정 경험에 미치는 영향
    김용성 [2019]
  • 보편적 학습설계 기반 과학수업이 중학교 장애 및 비장애학생의 과학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권효진 [2012]
  • 보편적 학습 설계에 기초한 자기결정 프로그램이 정신지체 학생과 비장애 학생의 자기결정력에 미치는 영향
    정유진 [2012]
  • 보편적 학습 설계에 기초한 미술수업이 자폐 범주성 장애학생의 과제수행과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박주연 [2008]
  • 보편적 학습 설계를 적용한 초등 과학 통합수업이 통합학급 학생들의 과학 학습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조선화 [2011]
  • 보편적 학습 설계를 적용한 국내 중재연구 동향 분석
    유성균 [2018]
  • 보편적 학습 설계를 적용한 고등학교 통합사회 수업이 일반, 교과학습부진, 기초학력부진, 지적장애 학생의 학업성취도와 흥미도에 미치는 효과
    유윤정 [2021]
  • 보편적 교수‧학습 설계와 교수적 수정에 대한중요도 및 실행도 중심의 교사 인식 문헌분석
    강은영 [2018]
  • 보편적 교수·학습설계가 장애학생의 교육적 통합에 주는 함의
    곽승철 [2010]
  • 배움중심수업과 보편적 학습설계의 비교 분석: 모든 학생을 위한 수업 혁신에 대한 고찰
    김수연 [2021]
  • 국내 교육과정 재구성 연구에서 살펴본 개념, 접근법, 교사 전문성 고찰
    박윤정 [2021]
  • 교육과정 재구성과 학생 수행평가에 대한 특수교사의 인식과 실태 및 지원 요구
    한경임 [2019]
  • 교육 혁신 사례분석을 통한 미래교육 실천 과제
    황은희 [2019]
  • 교수적 수정과 보편적 교수⋅학습 설계에 대한 국내 연구 동향 비교 분석
    박윤정 [2016]
  • 과학긍정경험 지표 검사를 위한 도구 개발 연구
    신영준 [2017]
  • 「보편적 학습설계」 설계에서 수업까지
  • Unlearning: Changing Your Beliefs and Your Classroom with UDL
    Posey, A. [2020]
  • Universal Design for Learning: Theory and Practice
    Meyer, A. [2014]
  • Universal Design for Learning Guidelines Version 2.0
  • UDL 기반 어휘지식 프로그램이 읽기장애학생의 어휘지식에 미치는 효과
    김영모 [2020]
  • UDL 기반 멀티미디어 단어인지 프로그램이 읽기곤란학생의 단어인지능력에 미치는 효과
    문경아 [2020]
  • UDL 기반 과학수업이 중학생의 과학 흥미도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김용욱 [2018]
  • Teaching every student in digital age: Universal design for learning
    Rose, D. H. [2002]
  • Teacher confidence to implement the principles, guidelines, and checkpoints of universal design for learning
    Capp, M. J. [2020]
  • Self-determination studies for elementary students with and without disabilities in Korea
    Cho, E. B. [2019]
  • Inclusive Education in a Strengths-Based Era: Mapping the Future of the Field (Inclusive Education for Students with Disabilities)
  • Embedding interventions to promote self-determination within multi-tiered systems of supports
  • Covid-19 확산이 교육계에 주는 도전: 모두를 위한 질 높은 원격수업
    정한호 [2020]
  • Causal Agency Theory : Reconceptualizing a functional model of self-determination
  • About Universal Design for Learning
  • 2022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 총론 개발연구
    전병운 [2021]
  •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주요사항【시안】
  • 2015 개정 교육과정 총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