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외식기업의 친환경 경영활동과 친환경 이미지가 기업신뢰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경희
정다훈
2022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정경희
정다훈
제어번호
108090925
학술지명
산업혁신연구
권호사항
Vol. 38 No. 1 [ 2022 ]
발행처
경성대학교 산업개발연구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145-170 ( 26쪽)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22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주제어
Eco-Friendly Management. Eco-Friendly Image. Corporate Trust. Purchase Intention.
구매의도
기업신뢰
친환경 이미지
친환경경영활동
참고문헌( 88)
유사주제 논문( 1,601)
구매의도 1,527건
기업신뢰 64건
친환경경영활동 9건
친환경 이미지 1건
인용/피인용
외식기업의 친환경 경영활동과 친환경 이미지가 기업 ...
' 외식기업의 친환경 경영활동과 친환경 이미지가 기업신뢰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Eco-Friendly Management. Eco-Friendly Image. Corporate Trust. Purchase Intention.
구매의도
기업신뢰
친환경 이미지
친환경경영활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606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Eco-Friendly Management. E ...
1
0
0.0%
구매의도
1,528
0
0.0%
기업신뢰
65
0
0.0%
친환경 이미지
2
0
0.0%
친환경경영활동
10
0
0.0%
계
1,606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외식기업의 친환경 경영활동과 친환경 이미지가 기업신뢰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호텔기업의 친환경 마케팅이 기업이미지 및 고객의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조유혜
[2013]
호텔기업의 CSV(공유가치창출)활동이 기업이미지, 신뢰도와 고객 의 소비가치에 미치는 영향
정주영
[2014]
항공사의 친환경이미지가 소비자의 항공사 재이용, 추가비용지불,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장연주
[2019]
항공사의 친환경 경영활동이 기업신뢰, 브랜드이미지 및 고객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민아
[2020]
항공사의 소비가치, 기업이미지, 기업신뢰, 충성도 간의 구조관계 분석
최지혜
[2020]
한식의 세계화전략이 국가이미지, 한국태도, 한국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연정
[2008]
피부미용실의 관계마케팅요인이 관계 질과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유미
[2008]
코로나 합세한 ‘플라스틱의 역습’에 신음
동양일보
커피전문점의 SNS 특성이 고객만족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현아
[2021]
친환경메뉴 선택속성과 친환경이미지가 고객만족도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영향-호텔레스토랑을 중심으로-
전득표
[2017]
친환경 이미지 창출을 위한 기업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연구
강성중
[2010]
친환경 이미지 강화를 위한 브랜드의 환경친화적 전략 - 유통브랜드의 매장공간을 중심으로 -
김수용
[2013]
친환경 브랜드 이미지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친환경 브랜드동일시를 중심으로
임유진
[2013]
중국스마트폰시장에서 원산지국가이미지와 브랜드이미지, 제품속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상조
[2021]
이해관계자압력, 환경관리활동, 환경대응능력 및 성과 간 관계분석
성봉석
[2010]
외식업체의 친환경 마케팅이 소비자의 구매의도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장용전
[2011]
외식산업의 언택트 마케팅 서비스가 서비스 품질과 고객 관계,기업신뢰에 미치는 영향
강희석
[2021]
외식기업의 환경마케팅 이미지 전략이소비자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친환경 이미지를 중심으로-
박지양
[2010]
외식기업의 친환경 마케팅이 기업 이미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정우
[2020]
외식기업의 친환경 경영활동이 브랜드 이미지와 소비자 의사결정에 미치는영향
김현지
[2015]
외식기업의 친환경 경영활동과 브랜드이미지, 브랜드태도, 구 매의도와의 관계연구
하정복
[2019]
외식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기업이미지와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사업
[2012]
외식기업의 브랜드 증거와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이 브랜드 태 도, 신뢰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고호석
[2021]
외식기업의 디지털 넛지(Digital Nudge) 전략,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신뢰, 고객행동의도 간의 구조관계 분석
이채은
[2019]
안전사고·성차별 터지면…MZ 소비자는 "안 쓰고 만다" 외면
중앙일보
식음료업계, 온라인 전략 강화로 집콕족 잡는다 … 홈페이지·앱 통한 온라인회원 혜택 높여
MNB
식생활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도시락 판매점 선택속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수정
[2020]
스포츠용품기업의 친환경 경영활동이 브랜드이미지, 지각된 품 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허철무
[2016]
소비자의 친환경 의식, 윤리적 소비의식 및 친환경제품 신뢰가 친환경제품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가격민감성의 매개효과
한태점
[2015]
소비자의 안전상향 지불의도와 리콜기업 신뢰도가 리콜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소비자역량의 조절효과
전상민
[2018]
소비자의 '그린' 라이프···기업들은 '그린' 라이트
서울경제
성별차이에 따른 온라인거래과정의 신뢰결정요인
오세구
[2014]
브랜드 커피전문점 친환경 경영이 브랜드이미지, 브랜드 선호도,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예다해
[2011]
민간보험회사의 CSV전략이 진정성 인식, 기업신뢰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송하민
[2019]
리조트 서비스경험이 서비스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기업이미지, 서비스신뢰 및 감정적 몰입의 인과적 역할
최철재
[2017]
롯데·GS, 친환경 식품 스타트업에 꽂혔다
한국경제
레스토랑의 친환경 요인이 소비자의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영진
[2009]
레스토랑의 친환경 경영 활동이 지각된 품질, 이미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유원위
[2012]
라벨 뗐더니 매출 500% 폭증… ‘친환경’ 돈이 되네
머니S
디지털 노마드(Digital Nomad)시대의 유튜브 여행콘텐츠 특성, 기업이미지, 신뢰, 고객행동의도 간의 구조관계분석:공기업, 사기업 비교를 중심으로
이채은
[2020]
기업의 환경적 책임활동이 마케팅효과에 미치는 영향* -탄소배출저감 노력을 중심으로-
이종호
[2012]
기업의 지속가능경영활동이 기업신뢰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정선미
[2020]
기업의 지속가능경영노력이 기업신뢰, 비재무적 경영성과 및 사회적 가치지각에 미치는 영향-기업규모에 따른 비교분석
강지호
[2016]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인식이 환경보전비용의 측정 및 공시와 지속가능경영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조철호
[2017]
기업의 사회적 책임 속성이 기업 신뢰와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남현동
[2020]
기업의 문화마케팅이 기업신뢰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황낙건
[2018]
기업 이미지와 기업 신뢰가 HMR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정해옥
[2021]
구매가치를 매개로 한 소비자의 환경인식이 베이커리카페 친환경 상품 인식에 미치는 영향
변경환
[2011]
과자 포장도 '친환경'으로…제과업계도 나섰다
글로벌이코노믹
골프연습장의 마케팅믹스 전략이 관계의 질, 고객충성도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주형철
[2012]
가치 소비를 꿈꾸는 소비자와 만난 ‘ESG’…‘환경’ ‘지속 가능성’ 키워드 내세운 기업들
매경이코노미
文정부 '그린뉴딜'과 MZ세대 '친환경 소비'가 불러온 시너지효과는?
뉴스1
“주택가 쓰레기 분리수거 몸살 여전…”시설 자체가 없어요
스냅타임
“올해도 외식은 자제"… 식품업계 HMR·배달 더 키운다
파이낸셜뉴스
‘친환경 포장재 도입에 앞장’…식품·외식업체, 필(必) 환경이 대세
뉴시스
The drrvers of green brand equity : Green brand image, green satisfaction, and green trust
Chen, Y. S.
[2010]
The chain of effects from brand trust and brand affect to brand performance : The role of brand loyalty
Chauchuri, A.
[2001]
The analysis of consumer’s emotional threat, brand trust and corporate image in affecting decision to use the service
Achmad, G.
[2020]
The Effects of Sequential Introduction of Brand Extensions
Keller, K. L
[1992]
Sustainable Marketing: Managerial Ecological Issues
Fuller, D
[1999]
Strengthening Customer Loyalty Through Intimacy and Passion : Roles of Customer–Firm Affection and Customer–StaffRelationships in Services
Yim, C. K.
[2008]
Responding to the green movement
Peattie, K.
[1992]
Modeling country image effects through an international crisis
Heslop, L. A.
[2008]
Marketing for Nonprofit Organizations, Englwood Cliffs
Koltler, P
[1975]
Managing the corporate brand: The effects of corporate marketing activation consumer evaluations of brand extensions
Keller, K. L.
[1997]
Integrating variable risk preferences, trust, and transaction cost economics
Chiles, T. H.
[1996]
Incorporating Ecology into Marketing Strategy: The Case of Air Pollution
Kassarjian, H. H
[1971]
ICT기반 서비스 수용요인과 브랜드 이미지, 구매의도 간의 관계: 디지털 키오스크를 중심으로
박은영
[2020]
Green hotels : A fad, ploy or fact of life?
Pizam, A.
[2009]
Gender differences in the relationship between experiential marketing and purchase intention
Liang, J. L.
[2013]
GRSERV Scale: an effective tool for measuring consume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in green restaurants
Chen, C. T.
[2015]
GRA website
Exploring consumer attitude and behavior towards green practices in the lodging industry in India
Manaktola, K.
[2007]
Empirical Investigation of the Roles of Attitudes Toward Green Behaviors, Overall Image, Gender, and Age in Hotel Customers’ Eco-Friendly Decision-Making Process
Han, H.
[2009]
Effects of subcultural differences on country and product evaluations
Laroche, M.
[2003]
Effects of green marketing on consumer attitudes, perceived corporate image, and purchase intention
Huang, M. H.
[2015]
Effect of Manufacturer Reputation, Retailer Reputation, and Product Warranty on Consumer Judgments of Product Quality : A Cue Diagnosticity Framework
Purohit, D.
[2001]
Does doing god always lead to doing beter? consumer reactions to corporate social responsibilty
Sen, S.
[2001]
Developing buyer-seller relationships
Dwyer, F. R.
[1987]
Customer loyalty : exploring its antecedents from a green marketing perspective
Martínez, P.
[2015]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ttributions, loyalty, and the mediating role of trust
Vlachos, P. A.
[2009]
Consumer Evaluations of Brand Extensions
Aaker, D. A
[1990]
An examination of the nature of trust in buyer–seller relationships
Doney, P. M.
[1997]
An assessment of the relationship between service quality and customer satisfaction in the formation of consumers purchase intentions
Taylor, S. A.
[1994]
Advancing the country image construct
Roth, K. P.
[2009]
A dynamic process model of service quality : from expectations to behavioral intentions
Boulding , W. , & Kalra , A.
[1993]
'오늘은 지구의 날'…친환경 앞장서는 식품·외식 업계
데일리한국
"개인컵 챙기면 커피가 공짜”…‘지구의 날’ 유통업계 친환경 행보
조선비즈
' 외식기업의 친환경 경영활동과 친환경 이미지가 기업신뢰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