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사 텍스트의 이독성 질적 평가 준거 개발 연구

' 서사 텍스트의 이독성 질적 평가 준거 개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Didactic Prose
  • Evaluation Criteria
  • Hierarchy
  • Qualitative Evaluation
  • literature
  • narrative text
  • readability
  • 교술
  • 문학
  • 서사 텍스트
  • 위계
  • 이독성
  • 질적 평가
  • 평가준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179 0

0.0%

' 서사 텍스트의 이독성 질적 평가 준거 개발 연구' 의 참고문헌

  • 한국현대문학의 이해
    권영민 [2010]
  • 한국어 교육에서 문학 텍스트 난이도 평가 - 문학 수업 관찰과 학생 응답 분석을 통해 -
    김혜영 [2013]
  • 텍스트 위계화를 위한 텍스트 질적 평가 방안 연구 -2007 개정 국어 교과서를 중심으로-
    최숙기 [2012]
  • 텍스트 복잡도를 활용한 읽기 교육용 제재의 정합성 평가 모형 개발 연구(CRE 2012-7)
    최숙기 [2012]
  • 텍스트 난도와 텍스트 선정에 관한 독자 요인 -초・중・고등학교 독자들의 반응을 중심으로 한 시론-
    이순영 [2011]
  • 초등 국어과 교수 ‧ 학습용 서사문학 제재 선정을 위한 텍스트 복잡도모형의 구체화 연구
    이정은 [2015]
  • 초등 교과서의 이독성 비교 연구 -국어, 사회, 과학 교과서를 중심으로-
    이성영 [2011]
  • 주제 구성 능력의 실태와 교수⋅학습 방안
    서혁 [1996]
  • 읽기(독서) 교육 체계화를 위한 텍스트 복잡도(Text Complexity) 상세화 연구 (1) -텍스트 복잡도 연구의 비판적 고찰을 중심으로-
    서혁 [2011]
  • 이독성 논의를 통해 본 한자 어휘 수준의 결정 요인에 관하여
    김창호 [2012]
  • 소설학 사전
    한용환 [2001]
  • 소설 문체론의 방법 탐구를 위한 물음들
    禹漢鎔 [2007]
  • 소설 교재의 위계화(位階化)가능성에 대한 고찰
    김중신 [1994]
  • 서사텍스트의 주제 진술 방식 연구
    황혜진 [2006]
  • 서사 텍스트 난도 연구에 대한 체계적 문헌 분석
    박유현 [2022]
  • 글 난도(difficulty) 평가를 위한 질적 방법 연구
    정혜승 [2010]
  • 국어과 현대 소설 제재의 텍스트 복잡도 연구
    장경아 [2017]
  • 국어과 교과서 고전 문학 작품의 위계 근거 연구
    김성룡 [2014]
  • 국어 텍스트 분석 프로그램(KReaD 지수)의 개발
    조용구 [2020]
  • 교육용 텍스트의 이독성 평가 준거 개발 연구(RRC 2021-8)
    최소영 [2021]
  • 교육용 텍스트의 이독성 질적 평가 준거 개발 및 타당화 연구
    최소영 [2022]
  • 교육부 고시 제2015-74호 [별책5] 국어과 교육과정
  • 『현대 소설 교육론』
    문영진 [2019]
  • 『국어교육학사전』
  • The concept of readability
    Dale, E. [1949]
  • Qualitative assessment of text difficulty: A practical guide for teachers and writers
  • Probabilistic Models for Some Intelligence and Attainment Tests
    Rasch, G [1993]
  • Common Core State Standards for English Language Arts & Literacy in History/Social Studies, Science, and Technical Subjects Appendix A: Research Supporting Key Elements of the Standards, Glossary of Key Terms
  • Common Core State Standards for English Language Arts & Literacy in History/Social Studies, Science, and Technical Subjects
  •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의 동화 텍스트 수준 분석
    장민영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