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교사들의 교육적 신념과 실천 양상 탐색-잠재 집단 분석을 이용한 교사의 유형과 특성에 대한 이해-

논문상세정보
' 한국 교사들의 교육적 신념과 실천 양상 탐색-잠재 집단 분석을 이용한 교사의 유형과 특성에 대한 이해-'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ducational beliefs
  • educationalpractices
  • latent class analysis
  • teacher identity
  • 교사정체성
  • 교육 실천 양상
  • 교육적 신념
  • 잠재집단분석(LCA)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78 0

0.0%

' 한국 교사들의 교육적 신념과 실천 양상 탐색-잠재 집단 분석을 이용한 교사의 유형과 특성에 대한 이해-' 의 참고문헌

  • 한 교사의 소외와 실존
    김동원 [2012]
  • 초상화법으로 탐구한 중학교 교사의 정체성 및 비전에 관한 인물 사례
  • 초등학교 교사의 심리적 배경과 학업성취도와의 관계에서 학생 학습활동의 매개효과 : 교사의 수업유형별 분석을 중심으로
    김현욱 [2011]
  • 초등학교 교사의 교사됨의 의미 형성 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교사는 스스로의 언어로 아동과의 대화적 삶을 이야기하고 살아내는 만큼 존재한다.
    박세원 [2010]
  • 직업 및 역할 정체성에 대한 특수교사의 인식
    박지수 [2017]
  • 영어 관념의 유동성과 교사정체성의 다중성: 한 초등영어교과전 담교사의 삶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홍영숙 [2014]
  • 국내 교사 정체성 연구에 드러난 교사 정체성 이해에 대한 비판적 고찰
    소경희 [2019]
  • 교원정책 추진과 교직구조의 변화에 대한 교원들의 인식 분석
    김규태 [2011]
  • 교원 및 교직환경 국제비교 연구: 3주기 OECD TALIS 본조사 지원사업(Ⅲ)
    이동엽 [2018]
  • 교사인가, 미술가인가? : 미술가로 활동하는 초등학교 교사의 정체성과 전문성에 대한 생애사적 연구
    김미화 [2011]
  • 교사의 정체성 형성요소와 형성과정에 관한 질적 메타분석
    정순경 [2016]
  • 교사 협력이 교사효능감을 매개로 학생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PISA 2015 과학 교과 데이터를 중심으로
    김이경 [2018]
  • 교사 정체성 관점에서 분석한 수석교사제 연구
    이효신 [2015]
  • 교사 전문성 담론의 성격 분석 : 이명박 정부 교원정책을 중심으로
    손준종 [2010]
  • 교사 수업혁신행동의 인구사회학적 특성에 따른 차이 및 예측 변인 분석
    김동심 [2021]
  • 과학교사들의 교사모임에의 참여 경험과 교사 정체성 형성과정에 대한 탐색 -실천공동체 이론을 중심으로-
    김효정 [2013]
  • ‘That's not treating you as a professional’ : teachers constructing complex professional identities through talk
  • What do test scores miss? The importance of teacher effects on non–test score outcomes
  • Variations in the work and lives of teachers : relative and relational effectiveness
    Day, C. [2006]
  • The logic of practice
  • The importance of complexity in model selection
  • Symbolic interactionism: A social structural version
    Stryker, S. [1980]
  • Social roles: Conformity, conflict and creativity (Vol. 15)
  • STATA 고급통계분석
    민인식 [2019]
  • Role-Identity Salience
  • Reconsidering research on teachers’professional identity
  • Paths of professional development : Contrived collegiality, collaborative culture, and the case of peer coaching
  • Multimodel inference : understanding AIC and BIC in model selection
  • Measuring the impacts of teachers II : Teacher value-added and student outcomes in adulthood
    Chetty, R. [2014]
  • Latent class and latent transition analyqsis: With applications in the social, behavioral, and health sciences (Vol. 718)
  • Latent class analysis
  • Latent Structure Analysis
  • Deciding on the number of classes in latent class analysis and growth mixture modeling : A Monte Carlo simulation study
  • Becoming an ex: The process of role exit
  • An entropy criterion for assessing the number of clusters in a mixture model
    Celeux, G. [19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