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사의 스트레스 취약성과 스트레스 반응

논문상세정보
' 초등교사의 스트레스 취약성과 스트레스 반응'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IESS
  • elementary school teachers
  • stress response
  • stress-vulnerability
  • 스트레스 취약성
  • 스트레스반응
  • 초등교사
  • 통합스트레스 검사(IESS)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19 0

0.0%

' 초등교사의 스트레스 취약성과 스트레스 반응' 의 참고문헌

  • 현대이상심리학
    권석만 [2013]
  • 한국 초등학교 교사 소진척도 개발 및 타당화
    송미경 [2015]
  • 학교폭력 실태에 대한 종단적 연구(2001-2002년)
    김선애 [2003]
  • 통합스트레스검사 전문가 지침서
    김병수 [2018]
  • 초임교사 교직 적응을 위한 지원방안
    성병창 [2007]
  • 초등학생의 학교폭력 실태와 경향에 대한 연구
    김선애 [2003]
  • 초등학교 학교 폭력 실태 분석
    김종미 [1997]
  • 초등학교 교사의 스트레스가 교사역량과 개인적 성취감에 미치는 영향 : 성별 간 다집단 분석
    안도희 [2015]
  • 초등학교 교사들의 직무 스트레스와 건강 수준
    조현숙 [2002]
  • 초등체육 교과전담제 운영의 실태 및 개선 방안
    이승배 [2010]
  • 초등교사의 직무스트레스와 스트레스 대처방식이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임은미 [2012]
  • 초등교사의 직무스트레스와 스트레스 대처방식이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정용화 [2012]
  • 초등교사의 직무 스트레스와 소진과의 관계에서 사회적 지지, 직업 정체성, 회복탄력성의 구조적 관계 분석
    김효정 [2019]
  • 초등교사의 직무 스트레스가 심리적 소진에 미치는 영향 : 자기자비와 우울의매개효과
    이경미 [2017]
  • 초등교사의 직무 스트레스 대처방식과 심리적 소진의 관례 : 성격 5요인의 매개효과
    전영남 [2016]
  • 초등교사의 우울에 미치는 영향요인
    이성옥 [2017]
  • 초등교사의 완벽주의 성향, 삶의 만족, 심리적 소진의 관계 연구
    조용성 [2014]
  • 초등교사의 감정노동이 소진에 미치는 영향: 감정부조화와 교사효능감의 매개효과
    김보연 [2016]
  • 초등교사 소진의 유형
    김선경 [2015]
  • 초등 기혼 여교사의 심리적 소진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들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이태영 [2015]
  • 초등 교사의 기능적 완벽주의 성향과 소진의 관계: 교사 효능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미라 [2011]
  • 초기 청소년의 성별에 따른 스트레스와 자아존중감 및 학교생활적응
    강지숙 [2012]
  • 초․중등 교사들의 소진과 개인내적 요인, 직무요인 및 사회적 요인 간의 관계에 대한 메타분석
    서미옥 [2017]
  • 초·중등학교 교사들의 직무스트레스와 대처방식
    박석출 [2002]
  • 초·중등교사의 스트레스와 직무만족도와의 관계
    여환원 [1999]
  • 직무환경, 완벽주의, 사회적 지지가 교사의 소진에 미치는 영향 : 교사효능감의 매개효과
    김혜경 [2011]
  • 지각된 스트레스와 월경전증후군의 관계에서 지각된 통제력의 매 개효과
    이희주 [2019]
  • 중등교사의 성격 5요인과 스트레스 대처방식 및 심리적 안녕감간의 관계
    정순우 [2013]
  • 중년기 초등여교사의 스트레스와 우울의 관계에서 자기격려의 매개효과
    김윤정 [2017]
  • 중년기 체육 교사의 교수 전문성 형성 과정에 관한 생애사적 연구
    우지만 [2013]
  • 중년기 여성의 스트레스, 마음 챙김, 자기-자애, 정서적 안녕 감 간의 관계 구조 분석과 마음 챙김 증진 프로그램의 효과 연구
    이우경 [2008]
  • 중년기 여성의 사회활동참여경험과 몰입정도가 심리적 안녕 감 및 우울감에 미치는 영향
    이보람 [2014]
  • 정서의 체험 표성이 건강과 심리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이주일 [1997]
  • 자존감과 기분통제가 자기조절의 실패에 미치는 영향 : 자아-고갈(Ego-depletion) 모형을 중심으로
    김진아 [2002]
  • 임신중 우울에 대한 스트레스-취약성 모델 검증
    권정혜 [1996]
  • 완벽주의 성향과 부정적 기분조절기대치가 초등교사의 소 진에 미치는 영향
    이지연 [2011]
  • 여고생의 스트레스와 폭식행동의 관계에서 자기자비와 우울의 매개효과
    양민정 [2015]
  • 아동의 대인관계 스트레스 및 불안과 신체화 증상
    이은영 [2004]
  • 심층면담을 통한 초등교사의 감정노동에 대한 인식 및 실태에 관한 연구
    황수아 [2014]
  • 스트레스와 우울이 대학생 스마트폰 중독에 미치는 영향 : 성별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전호선 [2014]
  • 스트레스 취약성이 스트레스 수준에 미치는 영향
    박경묵 [2018]
  • 스트레스 지각과 부정정서와의 관계: 완벽주의와 인지적 평가의 매개 효과
    하정희 [2007]
  • 스트레스 이론과 대처방식에 관한 연구
    신숙희 [2017]
  • 스트레스 및 대처가 신체지각에 미치는 영향
    이인혜 [1999]
  • 수업전문성을 인정받는 교사의 발달에 관한 연구
    이기명 [2012]
  • 생애이야기 속에 드러난 초등학교 중년 여교사의 삶의 고뇌와 성장
    이정희 [2013]
  • 불안 및 우울증상을 호소하는 준임상적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범진단적 개입의 효과
    차수민 [2018]
  • 부정적 정서, 감정표현불능증, 신체감각 증폭지각, 및 신체적 귀인이 신체화에 미치는 영향 : 매개모델의 검증
    신현균 [2000]
  • 대학생의 생활스트레스가 신체화 증상에 미치는 영향 : 상태불안의 매개효과 및 특성불안의 조절효과 검증
    조슬기 [2015]
  • 대학생의 부․모와의 관계와 성격특성이 심리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성격특성의 매개적 역할
    김민정 [2017]
  • 긍정심리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중년기 여교사의 우울, 행복 및 감사성향에 미치는 효과
    류위자 [2012]
  • 교사의 직무 스트레스 요인과 그 대처방안에 관한 연구
    박태철 [2001]
  • 교사의 정서노동이직무스트레스, 소진 및 교사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임지윤 [2014]
  • 교사의 심리적 소진 관련 변인에 대한 메타분석
    이영만 [2016]
  • 교사의 소진과 5요인 성격 특성과의 관계
    신소정 [2010]
  • 교권침해에 관한 판례분석 연구
    김민규 [2016]
  • 교권침해를 경험한 교사의 심리적 치유를 위한 예방 및 개입 방향 탐색
    정연홍 [2015]
  • “교사의 직무상 관계스트레스와 우울 간의 관계: 마인드풀니스에 의 한 반추의 조절된 매개효과”
    강현주 [2019]
  • The management of organization : Strategy, structure, behaviour
  • The job demands-resources model : State of the art
  • Teachers under pressure: Stress in the teaching profession
    Cooper, C. [2012]
  • Teacher stress research : Problems and progress
  • Stress, vulnerability and adult alcohol relapse
  • Stress, Appraisal, and Coping
  • Stress e bem-estar na profissão docente: estudo longitudinal de acordo com omodelo de Karasek
  • Stress and well-being in school teachers
    Cox T. [1978]
  • Somatization : The Concept and Its Clinical Application
  • Reading and understanding more multivariate statistics
    Hair, J. F. [2000]
  • Predicting intraindividual changes in teacher burnout : The role of perceived school environment and motivational factors
    Fernet, C. [2012]
  • Negative effects from psychological treatments : A perspective
  • Mudanças necessárias no trabalho em escolas : A visão dos profissionais da educação eo enfoque da saúde do trabalhador
  • Losing control: How and why people fail at self-regulation
  • Life Stress, Problem Solving, Perfectionism, and Depressive Symptoms in Chinese
  • Learning theories and behavior
  • Hierarchical organization of motor programs
  • Experiential avoidance and behavioral disorders : A functional dimensional approach to diagnosis and treatment
  • Everyday Problems and Life Change Events : Ongoing versus acute sources of stress
    Burks N. [1985]
  • Dynamics of a stressful encounter : Cognitive appraisal, coping, and encounter outcomes
    Folkman, S. [1986]
  • Does coping help? A reexamination of the relation Between coping and mental health
  • Current and lifetime comorbidity of the DSM-IV anxiety and mood disorders in a large clinical sample
  • Coping, stress and social resources among adults with unipolar depression
  • Coping Actions and Occupational Stress among School Teachers
    Kyriacou C. [1980]
  • Comorbidity of anxiety and depreesion in children and adolescent
  • Child and parental stress and symptomatology: An integrative analysis
  • Approach, avoidance, and coping with stress
    Roth, S. [1986]
  • An Investigation of Interpersonal Relationships Between Teachers and Students
    Yoon, J. S. [2002]
  • A person-oriented approach in research on developmental psychopathology
  • A multi-method examination of the effects of mindfulness on stress attribution, coping, and emotional well-being
  • A Prospective Study of Life Stress, Social Support, and Adaptation in Early Adolescence
  • A Model of Behavioral Self-Regulation : Translating Intention into Action
  • 2019년도 교권회복 및 교직상담 활동실적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