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예방 및 사회·정서 역량 강화를 위한 무용교육의 필요성

박선우 2022년
논문상세정보
' 학교폭력 예방 및 사회·정서 역량 강화를 위한 무용교육의 필요성'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dance education
  • school violence
  • school violence prevention
  • social-emotional competencies
  • 무용교육
  • 사회정서역량
  • 학교폭력
  • 학교폭력예방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664 0

0.0%

' 학교폭력 예방 및 사회·정서 역량 강화를 위한 무용교육의 필요성' 의 참고문헌

  • 학폭 운동선수, 체육특기자 자격 박탈
  • 학습에서 정서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신경과학적 고찰
    김종진 [2016]
  •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 학교폭력가해청소년의 공격성 및 공감능력과 무용/동작 심리치료와의 관계 고찰
    박상미 [2014]
  • 학교폭력 피해 청소년의 치유를 위한 무용프로그램 사례연구
    김미영 [2019]
  • 학교폭력 악순환 끊으려면
  • 학교폭력 사안처리 가이드북
    교육부 [2021]
  • 학교폭력 가해청소년의 사회정서발달을 위한 난타 프로그램 개발
    김현정 [2020]
  • 학교폭력 가해 및 피해학생을 위한 음악치료 프로그램 연구: 정신역동적 관점을 중심으로
    권선애 [2012]
  • 학교폭력 가·피해 청소년을 위한 움직임 활동 프로그램 연구
    신예순 [2018]
  • 학교폭력
  • 학교서 감정조절·대인관계 가르치는 ‘시회정서교육’ 추진
  • 학교 무용수업이 청소년의 사회적 관계 및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강주경 [2012]
  • 클래식 음악을 활용한 창작무용수업이 초등학생의 정서적 안정성과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
    조현정 [2013]
  • 최근 5년 경북 학교 운동부 폭력 100건 발생
  • 초등학생의 사회-정서적 학습을 위한 무용 교수-학습전략의 효과
    유영란 [2010]
  • 초등학생의 방과후 무용활동이 정서 및 사회성발달에 미치는 영향
    이건미 [2010]
  • 초등학생의 무용 활동 참여가 사회성, 교우관계 및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영향
    이진선 [2015]
  • 초등학교 여아의 공격행동 감소를 위한 무용/동작치료 프로그램의 효과검증
    여윤정 [2005]
  • 초등학교 무용특별활동 운영실태에 관한 조사
    박선희 [1999]
  • 초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무용/동작심리치료 프로그램을 활용한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의 효과
    정성희 [2012]
  • 청소년의 사회정서적 문제가 비행행동에 미치는 영향에서 사회관계의 종단매개효과
    박민경 [2017]
  • 창작무용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과 정서표현 및 사회성발달에 미치는 영향
    차수정 [2010]
  • 창작무용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문은인 [2008]
  • 중 고등학생의사회-정서학습을 위한 표현활동 무용 수업모형 개발
    이정화 [2012]
  • 줄 잇는 학교폭력 미투 국회, 가해자 처벌 강화 나설까
  • 제4차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 기본계획 발표
  • 일반긴장이론에 근거한 학교폭력 피해경험이 청소년의 정서 행동문제에 미치는 영향: 중학생을 대상으로
    윤소영 [2011]
  • 유아의 정서지식과 사회적 능력 및 기초학습능력과의 구조관계
    이옥경 [2015]
  • 유아 대상 미술 기반 사회정서학습 프로그램개발 및 효과검증
    김가현 [2020]
  • 운동부 학교폭력 가해자 무용관.. 퇴학 땐 선수 지위 박탈
  • 외국의 사회정서학습이 우리나라 인성교육 정책에 주는 시사점: 미국·영국·싱가포르 사례를 중심으로
    박우식 [2016]
  • 연예계, 스포츠계 학교폭력 논란 인파만파 어디까지 먼질까
  • 사회정서학습
  • 사회과 거꾸로 수업에서 중학생의 학습양식, 사회정서역량, 학업성취도 및 수업만족도 간의 관계
    김은정 [2015]
  • 사회과 갈등문제해결을 위한 사회정서학습 모형개발
    이상수 [2013]
  • 방과 후 무용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학교폭력에 미치는 효과
    김한별 [2013]
  • 무용활동이 청소년의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지민정 [2005]
  • 무용의 사회적 기능에 관한 연구 : 청소년기에 있어서의 무용의 기능 및 적용을 중심으로
    趙允淑 [1991]
  • 무용수업에 참여한 초등학생의 신체자아효능감, 무용활동만족, 학교생활만족의 관계
    황지혜 [2014]
  • 무용교육을 통한 아동의 공격성감소에 관한 연구
    정지윤 [2004]
  • 무용과 정서지능 관계 탐색
    김화숙 [2010]
  • 무용 특기적성 교육이 초등학생의 사회성 및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나남경 [2008]
  • 뇌 기반 학습과학: 뇌과학이 교육에 대해 말해주는 것은 무엇인 가?
    김성일 [2006]
  • 끝나지 않은 학교폭력 20년 동안 잊고 지냈다고 생각했는데
  • 교과수업과 연계한 학급단위의 사회정서학습: 사회정서적 유능성과 학교 관련성과에 미치는 효과
    신현숙 [2013]
  • 고등학생들의 사회·정서 학습(SEL)을 위한 표현활동 무용수업 적용 및 개선 방안
    이정화 [2013]
  • 게슈탈트 관계성 향상 프로그램(GRIP)이 학교 폭력 피해 초등학생의 대인불안과 또래관계에 미치는 효과
    김모라 [2019]
  •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의 사회정서역량 척도 개발 및 타당화”
    백예은 [2020]
  • The impact of enhancing students’ social and emotional learning; A meta-analysis of school-based universal interventions
  • The association of suicide and bullying in childhood to young adulthood: A review of cross-sectional and longitudinal research finding
  • The Guilford practical intervention in the schools series. Social and emotional learning in the classroom: Promoting mental health and academic success
  • Study on Social and Emotional Skills (SSES), Introduction to the SSES
    OECD [2018]
  • Space Harmony 요소를 활용한 무용/동작심리치료 프로그램이 학교폭력가해청소년들의 공격성 및 공감능력에 미치는 영향
    박상미 [2015]
  • Social and emotional learning: A framework for promoting mental health and reducing risk behavior in children and youth
  • Self-efficacy : Toward a unifying theory of behavioral change
    Bandura , A [1977]
  • School-based prevention of problem behaviors: A meta-analysis
  • SQ 사회정서지능
    Goleman, D. [2006]
  • Resolving Conflict Creatively: Year 1 impact on teacher-reported aggressive and prosocial behavior and child academic achievement
    Aber, J. L. [1999]
  • Prosocial foundations of children’s academic achievement
  • PEACE Through Dance/Movement: Evaluating a Violence Prevention Program
  • OECD ESP 사회정서역량 종단조사 국제공동연구(II): 문항실험 및 예비조사
    김미숙 [2018]
  • OECD ESP 사회정서역량 조사 국제공동연구(Ⅲ): 예비조사결과 분석 및 본조사
    김미숙 [2019]
  • Moving and knowing
  • Improving Academic Achievement Impact of Psychological Factors on Education
    Aronson, J. [2002]
  • Fostering social-emotional learning in the classroom
  • Enhancing school-based prevention and youth development through coordinated social, emotional, and academic learning
  • Effects of the Positive Action program on achievement and discipline: two matched-control comparisons
    Flay, B. R. [2001]
  • EQ 감성지능
    Goleman, D. [2008]
  • Core competencies and the prevention of youth violence
  • Bullying in the schools. And what to do about it
    Olweus, D. [1993]
  • Bullying at school : Basic facts and effects of a school based intervention program.
    Olweus . D. [1994]
  • 2020년 학교폭력 실태조사 결과 발표